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생각대로 Week & T 페스티벌, 서울 빛 축제와 함께 청계천을 물들이다

반응형
SK텔레콤에서는 'T와 함께 하는 즐거운 1주일' 이라는 테마로 Week&T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초 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레스토랑, 음악, 예술, 공연, 전시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문화이벤트를 추진해 왔는데요, 올해 마지막 문화 이벤트로 청계광장에 펼쳐지는 이색전시 생각대로 Week&T.

생각대로 Week&T  
생각대로 Week & T 는 12월 21일 부터 1월 3일 까지 진행되는 행사로, 대학생들의 생각을 담은 생각탱크를 전시하는 이색 전시 공간 입니다. 버려지거나 폐기된 물탱크에 물 대신 생각을 담은 전시물들이 청계광장에 전시가 됩니다.
예비 아티스트들의 열정과 도전의식이 베어있는 이 전시물들은 환경보전의 메시지를 더하고 있어서 더욱 뜻깊다고 할수 있는데요, 물탱크 18개를 자체리폼해서 재 활용하여 전시공간 및 그 자체로도 아트 오보제 역활을 하게 됩니다.

물탱크 전시관은 지름 2m의 물탱크 18개가 파이프로 연결 되어 있습니다, 건축가 백지원 씨기 기획한 작품으로 물탱크 소재 자체가 갖는 물성과 빛을 이용하여 독특한 아트 공간을 연출해 내며 지금 청계천에서 진행되는 서울 빛 축제와도 잘 어울리며 연말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 물탱크 전시관 자체도 작품이지만 이 곳을 작품전시관으로 해서 다양한 학생들의 작품들이 전시가 되는것이죠. 아티스트와 학생들과의 공동 작품이라고 생각하면 되려나요?^^

각 작가들의 주제별로 물탱크를 체우고 있는데요. 21일부터 전시였으니까 전시가 진행은 되고 있었을텐데 시간이 늦어서 인지 불은 모두 꺼진상태. 안을 슬쩍 보았더니 재미난 주제들와 모습들을 하고 있습니다.
물탱크 전시관이라고 물탱크만 있는것이 아니고 빛과 영상 그리고 섬유등을 이용한 재미난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전시 이지만 보기만 하는것은 아니고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것들도 많이 있으니 주말이나 연말에 연인의 손을 잡고 나가 보는것도 재미난 추억이 될것 같아요~

또다른 즐거움을 주는 재미난 학생전시  
물탱크 전시관의 전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생전시도 함께 열리게 됩니다.
성균관대에서는 물탱크 벽면을 스크린으로 활용하여 영상예술작품을 선보이는데요, 다채롭고 인터렉티브한 영상과 게임형식으로 관객의 참여를 적극 유도 한다고 합니다.
카이스트는 졸업작품중에 돋보이는 11명의 작품을 전시하는데 '빛을 나누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의 공유를 통해 새로운 세상을 보여 주겠다는 메세지를 담아 내었다는군요.
또 홍익대 섬유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이 섬유를 소재로 패션,조형,인테리어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다양한 기법들을 사해서 크리스마스 특유의 포근하고 아늑한 공간을 선보인다는군요.^^

이날은 늦게 도착한 관계로 간단히 주변소개 정도만 먼저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계광장 근처에 보이는 관광 안내소 입니다. 예전에 보이던 관광 안내소 완느 차원이 다르군요..ㅎ
한창 서울에서도 관광의 도시로 만들기 위한 노력들을 끊임없이 하고 있고 청계광장과 서울광장을 중심으로 많은 문화 행사들이 열리기 때문에 이런것도 마련되어 있나 보더라구요.
실제로 외국인들도 종종 눈에 띄이고 여기저기서 사진을 찍거 있었습니다.

틉별한 전시 공간이 아니더라도 아름답게 수 놓아진 거리의 불빛들..
연말과 크리스마스가 다가 왔음을 온몸으로 느낄수 있을정도로 아름답게 만들어주고 있는 거리의 불빛을 보고 있으니 무작정 이 길을 따라서 걷고 싶어지더군요.ㅎ

전시회장 중간에 세워진 대형 트리 청계광장과 청계천의 경계쯤에 세워진 대형트리!
여기서 많은 행사가 열리고 있는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보니 벌써 크리스마스내요.

트리 뒤쪽으로 광장이 있구요, 다음날의 전시를 위한 준비가 분주히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물탱크 전시관은 광장의 끝트머리를 따라서 전시가 되고 있는데요. 오고가며 쉽게 볼수 있겠더라구요.
밤이라 그런지 이쪽은 좀 한산~ 하더군요.
주말에 다시 나가서 상세한 전시의 모습을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사하는 한켠에 무언가 메달려 있는것이 있어서 가 보았더니 새해 소명이나 소원을 담아 적어 놓은 복 주머니들이 보입니다. 내년에는 집장만 하고 싶어요!! 라고 써 있는 것을 보니 어쩐지 .. 저도 가슴 한켠이 아려 오는군요..ㅎ
저도 한자 적고 싶었지만 써 붙이는것이 없었어요. 아마 낮에만 운영중 인가 봅니다.

연일 강추위가 계속되던 지난주를 생각하고 나갔는데, 날씨가 풀려서 그런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청계광장을 찾아 오셨더군요.
삼삼오오 모여서 이야기 꽃을 피우기도 하고 함께 나온 아이들의 사진을 찍느라 모두들 너무나 분주한 모습 입니다. 그렇게 붐비지는 않아서 좋아요~. 주위의 주차장은 밤에는 무료인곳이 많고, 청계광장 주변에 그냥 차를 대어 놓은 분들도 많더군요.

서울 빛 축제가 서울광장을 중심으로 해서 펼쳐지고 있기 때문에 나가보시면 상당히 분위기 있고 좋은 경치를 선물해 줍니다. 해질녘쯤에 나가서 전시를 감상하시고 좀 기다렸다가 빛 축제의 모습까지 보고 오시면 되는 참 괜찮은 데이트 코스~^^

같이간 일행분들인데 뭔가 열심히 보고 있어서 가보았더니 사진을 찍어서 메일로 전송할수 있는 시스템이 있더라구요. 이날 사진에 엄첨 꽂혀서 열심히 사진을 찍더니 결국 이것도 한장 찍어서 메일로 받아 보았습니다.ㅎ
사진 찍는것만 지원하는것이 아니고 주변 관광코스 같은것을 알려주는 안내소 같은 역활을 하니 한번 둘러보고 코스를 잡는것도 좋습니다.

Week&T는 레스토랑,자라섬,비치파티등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 이번 전시도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청계광장에등장한 버려진 산업폐기물의 리폼공간 물탱크 전시관!
아직 제대로 구경은 하지 못했지만, 잠깐 둘러 본것이지만 재대로 빨리 전시를 감상하고 싶어집니다.
산업폐기물인 버려진 물탱크들의 놀라운 변신! 함께 구경가요~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 청계광장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s.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