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떠나는여행/국내

인천 차이나타운에 살고 있는 황금용을 만나다 - with VLUU ES60

반응형
인천역에서 자유공원쪽을 바라 보면 누구라도 쉽게 인천차이나 타운을 한눈에 알아 볼수 있습니다.
1882년 최초로 군역상인 40여명이 이땅에 발을 디디면서 시작된 인천차이나타운의 역사!
생각보다 참 오래 되었죠?^^
한국에서 중국을 만날수 있는 차이나타운.
붉은 색 간판과 홍등이 내걸리고, 음식점이나 진열된 상품들도 거의가 중국 일색 입니다. 이렇게 화려하게 단장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볼거리, 먹을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지만 차이나타운의 역사를 알고 보면 누구보다 눈물겨운 세월을 보내며, 화교문화를 이어오신 분들 입니다.

차이나타운 입구를 조금 올라오면 촤측편으로 차이나타운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근대 여기로 들어가고 나오는 차들 때문에 굉장히 복잡해요. 여기는 주차비를 받지만 위로 조금더 올라가면 무료 주차장이 더 있습니다. 근대 거기는 관리하시는 분들이 없어서 자리가 없을수도 있겠더라구요.

어딜 보아도 온통 붉은물결인 차이나타운거리 입구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이런 붉은 물결을 만나게 됩니다.
차이나타운은 언제 가 보아도 전혀 다른 느낌으로 다가 오는것 같아요. 중국식의 먹거리로 넘쳐나고 볼거리 가득한 거리~ 앗 그런데 저멀리 한쪽 구석에 황금빛으로 무언가 반짝이고 있습니다.+_+

가는 황금 빛을 찾아 가는길에 만난 가로등.
가로등 마져도 중국식의 문양을 넣어서 참 특색있어 보이죠? 저 홍등을 보면 예전에 보았던 붉은수수밭 이라는 영화가 자꾸만 떠오릅니다.
근대 왜 중국사람들은 붉은색을 좋아 하는걸까요? 어디서 들었던 기억에는 붉은색이 액운을 막아주고 돈을 불러들이는색이라서 좋아한다던데 맞는지 모르겠군요..ㅎ

멀리더 반짝이던 그 황금빛의 정체는! 바로 황금용 입니다.+_+
여의주 까지 물고 있는 모습이 이제 곧 하늘로 날아 오를것 같아 보이는군요. 무시무시한 발톱을 들어내고 있는 용 옆에서 아이에게 너무나 행복하게 분유를 먹이고 있는 한 부부의 모습이 너무나 무색해 보입니다..ㅋ

이용의 정체는 북성동사무소에 위치한 조형물 입니다..ㅎㅎ
이 화려해 보이는 건물이 동사무소 라는군요. 주민센터도 함께 붙어 있는것 같습니다.
용 밑에 보이는것이 분리수거함이 모여있는 시설물인데, 이것도 참 깔끔하게 되어 있죠?^^
저 시설물을 돌아 들어가면 주차장이 있습니다. 차단기가 없는것으로 보아 아마도 무료 주차장인것 같아요.

주민센터를 돌아가며 쭈~욱 늘어선 홍등. 처음에는 무슨 음식점인줄 알았는데 알고나선 참 신선하게 다가오더군요. 우리도 각각 자치구의 특색에 맞게 요런것을 해 놓으면 어떨까 그런생각이 들더라구요.
어떤 곳 처럼 몇백억씩 들여서 미친듯 시청을 크게 늘리지 말고 말이죠..

황금용이 있는곳 바로 옆에는 '사진찍기 좋은 곳' 이라는 간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색도 곱고 거기에 황금용까지 함께 있으니 픽쳐 포인트로 아주 좋긴 할것 같습니다.
 
온통 붉은물결인 이곳에는 상점들 또한 붉은색을 띄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처음에 차이나타운을 가기 전 까지만 해도 중국음식을 팔고 있는 몇몇 집이 있는 좀 어둡고 지저분한 거리를 생각 했었는데, 와보니 완전 딴판 입니다..ㅎ
중국 전통의상부터 인테리어 소품까지 없는것이 없어 보이더라구요. 길을 따라 걸으며 이런 자판과 가게들을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한 곳 입니다.

복돼지는 어딜가도 보이는것 같군요. 복을 부른다는 황급 복돼지도 보이고, 작은 인형들도 보입니다.
중국산 이쑤시게도 있어요. 가격은 굉장히 싸지는 않지만 비싼것도 아닌 그저그런수준..^^

비단신발 입니다. 뒤쪽에는 닥쳐올 겨울을 대비한 방한 신발들도 눈에 띄이는군요.
우리 꽃신과 비슷해 보이는 이 컬러풀한 비단신발~ 아름답군요 +_+

잠시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찾아간 차이나타운!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고 찾아간 음식점도 맛이 괜찮았어요.
저는 급하게 다음 일정이 있어서 맛만 살짝보고 갔는데, 차이나타운도 상당히 넓더라구요.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더 멋진 가게들과 맛있다고 소문난 음식점들이 가~~~득합니다.

인천차이나타운 공식홈페이지가 있더라구요. 그곳에 가시면 이런 전체 지도를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김군이 구경하고 온것은 촤측편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더군요.. 지도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인천차이나타운에 살고 있는 황금용, 재밋게 보셨나요?^^
한국에서 중국의 맛과 멋을 함께 느낄수 있는 차이나타운거리~ 가족들과 주말 나들이 한번 나가 보세요~

재밋게 보셨다면 추천을 꾹! 눌러주세요~ 더 많은 분들이 함께 보실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