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유용미생물 EM으로 만든 풀라무 치약과 탈취스프레이

반응형

유용미생물 EM으로 만든 치약과 향균스프레이


요즘 사람들의 화두는 친환경이 대세를 이룰만큼, 친환경 제품이 나오지 않는것이 없습니다.
혹시 EM 이라는 유용 미생물에 대해서 알고 계십니까?
EM을 이용한 제품은 그린주의 라는 여성기업에서 생산, 판매 하고 있는데요. 유용미생물을 이용한 이 제품은 생산하는 그린주의는 환경과 관련이 있는 질환으로 부터 사람들을 자유롭게 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치약과 향균스프레이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EM풀라무 치약은
유용한 밋행물들이 만들어 내는 천연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서, 입냄새 제거, 치주질환과 잇몸 질환 예방등 충치를 예방합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므로 아이들과 사용해도 좋습니다.

벤처소비자 서포터즈에서 받아온 EM폴라무 치약 입니다. 이날 모든 블로거 분들에게 주려고 셈플을 가져오셨더군요. 작은 셈플이지만 몇일동안 사용해 보면서 체험해 보기에는 충분한 양 이었습니다.

치약은 반투명한 파인애플 색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다른 치약들이 대부분 가지고 있는 민트향 같은 자극 적인 향이 아니고 과일향 비슷하게 나는군요.
거품도 심하게 나지 않아서 정말 좋더라구요. 양치질을 하고 난 다음에 남는 자극적인 향이 없어서 너무 좋았구요. 자극적이지 않지만 무척 입안이 깔끔하게 느껴 졌습니다.

뒷면에 효능을 보니 미백효과도 있던데 그 부분까지는 확인이 되지 않는군요..ㅋ
제조원은 한국콜마로 되어 있던데.. 자주 듣던이름인데 어디에서 들었는지를 모르겠습니다.
잇몸관련해서는 보통 죽염치약을 많이 쓰시던데요. EM치약도 치주염이나 잇몸질환 예방등에 탁월한 효능을 나타 낸다고 하내요.

장기적으로 사용을 하면서 구강내에 유용미생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효과를 볼수 있다는군요.
원래 치약에는 연마제라고 해서 치야를 미세하게 깍아내는 성분이 들어 있거든요. 이 성분도 다른 치약의 1/10수준으로 낮춰서 치야의 손상을 줄이고 자일리톨 소재로 천연단맞을 내게 했습니다.
녹차의 주요 성분인 카테킨으로 면역력 증가와 항산화및 충치균을 살균하는 효과를 낸다고 하는군요.
잠깐 써본 사용감으론 깔끔하니 좋은데 뭐든 그렇지만 장기 사용을해야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니 기존 치약으로 효과를 보지 못하신 분들이 한번 사용해 보시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EM 친환경 탈취 스프레이는
언제 어디서나 공기정화와 손의 청결을 원할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화학성분은 전혀 없으며, 피부를 오염물질로 부터 보호해 줍니다.
30ml의 휴대용 셈플병에 담겨온 천연향균 소취제 입니다. 요즘 신종 플루 때문에 손의 위생에 각별히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이 소취제는 탈취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 내지만 냄새 뿐만 아니라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제거와 손에 뿌리면 향균 효과도 볼수 있습니다. 또 한번 뿌리면 순간적인 효과에 그치지 않고 집안 곳곳에 뿌려두면 지속적인 효과를 나타내며 부가적인 효과 까지도 기대해 볼수 있습니다.

병 바닥을 뒤집어 보니 투명한 액체가 보입니다. 원래 무색이기 때문에 뿌렸을때도 잘 눈에 띄이지 않습니다.
아로마와 자연향을 사용하여 삼림욕 및 공기정화 효과도 기대할수 있습니다.
또한 집먼지와 진득이 제거에도 효과적이라는군요.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인것 같지만, 아마 이런종류는 다 비슷하게 효과를 가지고 있을것 이라고 생각이 드는군요.
그래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니 내년에 새로운 집으로 이사할때 한번 집안 전체에 뿌려봐야 겠습니다.
지금은 예준이 잠자리를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데 사용하고 있어요.

손에 뿌려 보았는데 원래 투명한 물질이라서 잘 눈에 띄이지 않는군요.
향이 .. 뭐라 설명할수 없는 자연의 향? 그런 향이 납니다. 화학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유용미생물을 EM발효 했기 때문에 다른 화학 복합물로 된 그런제품과는 비교 자체를 거부하신다는군요..^^
2주정도 예준이 잠자리에 뿌려 주었는데, 느낌이 그런지 몰라도 제 기분까지 편안해 지는군요.
당분간은 계속 뿌려 주어야 겠습니다.

화학성분이 아닌 인간에게 유용한 미생물을 EM발효시켜서 만든 제품이라서 그런지 조금더 친 환경적 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오랜기간 체험할수 있는양은 아니라서 잠시 체험해본 봐로도 좋은 물건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처럼 플루때문에 신경이 곤두서는 이런때에는 화학성분의 향균제품보다 이런것이 활용도도 높고 좋을것 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EM 친환경 스프레이와 치약이 더 궁굼 하신분은 여기 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