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OZ로 버스도 지하철처럼 도착시간과 위치를 확인하자

반응형
 

버스도 지하철처럼 도착시간과 위치를 확인하자

9월 22일은 서울시 차 없는 날 입니다. 많은 분들이 승용차를 대신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이동하게 될텐데요.
평소 버스를 잘 타지 않던 사람들이 버스를 탄다는건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닙니다. 기다리는 시간조차 영원처럼 느껴질 수도 있죠.ㅎㅎ
그러나 버스를 무작정 기다리던 시대는 이제 끝났습니다. 간편하고 빠르게 ~ 거기다가 실시간으로 확인이 되는 방법들이 있으니까요.

서울시는 02 -  1577 - 0287 을 누르면 전화로 버스 노선의 확인이 가능 합니다.
경기도권에는 각 지자체마다 조금씩 다르더군요. 버스 정류장에 보면 알아 볼수 있는 전화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김군이 살고 있는 군포는 1688-031이 확인 가능한 전화번호 에요.
자기가 기다리는 정류장에 오는 번호와 노선 번호를 입력하면 자기가 타야 할 번호를 입력하면 자신이 타야할 번호가 몇분후에 도착하는지 음성으로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서울시와 경기도에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알려주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각 홈페이지에서 노선별로 도착 예정시간과 노선표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경기도 버스정보 안내 홈페이지에서는 경기도권을 돌고 있는 버스노선 뿐만 아니라, 서울과 경기도를 오가는 버스들의 노선과 시간들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뭐니뭐니 해도 김군이 가장 편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바로 OZ 를 이용하여 무선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좌측 사진은 오즈LIFE 메뉴 입니다. 최근 심플하게 리뉴얼이 되었습니다..^^
우측 사진은 오즈추천 사이트 메뉴들 입니다. 아이콘화 되어 있어서 쉽게 이동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만화, 야구동영상, 각종 뉴스등 편리한 기능등을 쉽게 찾아 볼수 있습니다.

우측하단 쯤에 보면 서울시 버스를 검색해 볼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아직은 서울시버스 밖에 검색이 안되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합니다. 곧 경기도권이나 지방권도 가능해 지면 좋겠내요.^^

서울시 버스 검색을 눌르면 노선,정류장번호,정류장 명칭으로 검색이 가능 합니다.
김군은 아침에 당산역에서 버스를 갈아 타야 하니 김군이 애용하는 6623번의 노선번호로 검색을 해 보겠습니다.

검색을 하면 상단에 검색한 버스의 번호와 현재 운행중인 버스의 댓수 노선표가 주르륵 나타 납니다.
현재 진행중인 버스가 있는 정류장은 붉은 색으로 표시가 됩어서 쉽게 알아 볼수가 있습니다.
너무 편리하고 쉽죠?^^


페이지의 마지막 까지 내려가면 첫차 시간과 막차시간 배차간격등의 노선 정보와 버스회사 정보가 나옵니다.
혹시 물품을 잃어 버렸거나 크레임걸만한 일이 있으면 활용해도 좋겠군요..ㅋㅋ

경기도 버스 노선 홈페이지는 접속은 되는데 검색이 안되더라구요.
메뉴를 클릭해 보면 실시간 노선검색은 할수 없지만, 첫차와 막차, 운행하는 버스의 정보정도는 알수 있습니다.


이제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무작정 기다리면 원시인 이야기를 듣는 그런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방법으로 버스 노선을 알아 볼수 있으니 말이죠.
예전에는 막차가 언제 끊어질지 몰라서 마음졸이며 기다리곤 했는데, 이젠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되겠습니다.
오즈를 통한 무선 모바일 인터넷 라이프~ 점점 더 마음에 드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