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모바일 인터넷,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 쉽게 하기

반응형
 

모바일 인터넷, 이제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은 잊어라

요즘 터치폰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에 따라 모바일 인터넷을 쓰기도 참 편해 졌죠.
특히 LGT의 OZ 서비스를 쓰시는 분들은 완전소중한 요금제들이 많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ㅋ
김군도 OZ를 쓰고 있는데요. 출퇴근시에 요긴하게 이것 저것 쓰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으뜸인건 블로그 모니터링과 메일 확인 입니다.

OZ는 풀브라우징 서비스를 지원 하기 때문에 컴퓨터로 인터넷을 사용하는것처럼 인터넷을 사용하면 되거든요.
근데 들어갈때 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여서 이것저것 막 눌러보다 보니 쉬운기능이 있는데 김군이 그걸 몰랐군요..ㅋ
일반 웹 브라우저 처럼 아이디와 패스워드 자동완성기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오즈메뉴를 누르면 즐겨찾기해 놓은 메뉴들이 나옵니다. 기본으로 되어 있는것에 김군의 블로그를 당연히 즐겨 찾기 해 놓았죠..ㅋㅋ 기본적인 즐겨찾기는 편집이 가능하니까 필요한것만 구성해 놓으면 쉽게 찾아 갈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를 이용해 김군 블로그로 접속했습니다. 가로보기와 세로보기를 전부 지원하기 때문에 편하더군요.
창이 좁거나 넓다고 생각되면 확대 혹은 축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 멀티로 창을 띄울수도 있는데. 한번에 여러창을 다 띄울수는 없고 큐브인터페이스를 사용해서 창을 이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관리를 하기 위해선 당연히 관리자 모드로 들어 가야 겠죠?
관리자에 들어가면 일반 컴퓨터에서 보는것과 같은 화면을 만날수 있습니다.

텍스트 입력폼에 클릭을 하게 되면 입력창이 따로 뜨게되고 여기서 입력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이디 부분과 패스워드 부분은 서로 입력창에 입력방식이 약간 다릅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등록하기 위해선 최초 1회는 입력을 해야 하니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 줍니다.

입력이 끝나면 메뉴라고 눌러진 부분을 선택을 하면 지금 보고 있는 페이지의 URL과 브라우저의 메뉴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앞뒤로 페이지 이동도 가능하고 홈버튼도 있어요. 즐겨찾기 페이지를 선택할수도 있구요.
우리는 아이디 패스워드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해야 하니 마지막에 있는 도구 버튼을 눌러 줍니다.

도구에 들어가면 홈버튼을 눌렀을때 어디로 갈지 설정하는 홈페이지 설정, 팝업차단 설정등 여러가지 설정을 할수 있는 도구들이 있습니다. 3번째 있는 ID/PW 등록 목록으로 들어 갑니다.

ID/PW 등록으로 들어가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란이 나옵니다. 최초 등록시에 4자리 숫자로 된 것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ID/PW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할때 이것만 입력해 주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4자리니까 꼭 기억해 두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들어가면 이렇게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나오고 사이트명과 등록주소가 나옵니다.
맨 하단에 보이는 저장 버튼을 누르면 끝.

그러면 이렇게 로그인이 되면서 관리자모드의 기능을 실행 시킬수가 있게 됩니다.
일반 웹처럼 글을 발행할수도 있구요. 댓글을 달수도 있어요. 전 아침에 출근하면서 전에 써 놓은글을 발행하곤 합니다.

김군이 사진 찍는 모습이 살짝 비치는 군요..^^;;
여러곳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저장해 놓아도 이렇게 선택할수 있는 메뉴들이 나오니까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저장해 놓은 패이지에 들어가면 자동완성창이 뜰수 있도록 설정 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것을 설정해 놓으면 다음번에 들어가면 비밀번호 4자리만 입력해 주면 됩니다.

매번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치고 들어가는게 짜증스러웠는데.. 요것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터치라 입력이 편하긴 한데, 아무래도 키보드로 치는것보다는 힘들고 매번 입력해야 하는게 참 짜증스러웠거든요. 메일 확인을 하려고 해도 너무 귀찮고... 근대 이런 기능을 이용하면 참 편리해 집니다.
오즈를 쓰시는 여러분~ 자동완성 기능을 한번 활용해 보세요~ 인터넷이 참 편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