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카메라 빠진 아이팟 터치 3세대, 스티브 잡스가 입을 열다.

반응형

카메라 빠진 아이팟 터치 3세대, 잡스가 입을 열다.


드디어 소문만 무성하던 아이팟 터치 3세대가 모습을 들어 냈습니다.
정말 무성한 소문이 나돌던 아이팟 3세대.
카메라가 내장 될것이 유력하다며 합성사진들이 많이 돌았습니다.

많은이들이 새벽잠을 설치며 , 오픈만을 기다렸는데 정작 모습을 들어낸 아이팟터치에는 카메라가 쏙 빠져 있습니다.
혹시나 했던 기대가 와르르 무너저 내리는 순간이었죠..ㅎㅎ

모두들 왜 카메라가 빠졌는지 모른채 사람들의 분노속에 질타가 이어졌습니다.

아이팟은 카메라가 빠진 대신에 아이팟 나노에는 카메라가 장착이 되었습니다. 사진은 찍을수가 없고 오직 캠코더의 기능만 되기는 하지만 말이죠.


이에 잡스가 발표회장에서 왜 카메라가 빠졌는지 입을 열었는데, 발빠른 해외 블로거 들이 소식을 전해 오는군요. 김군이 영어가 짧은 관계로 대략적인 이야기를 요약해 보면 이렇습니다.

질문 : 왜 아이팟 나노에는 캠코더를 넣었으면서 아이팟 나노에는 빠져 있는가?
- 사실 아이팟 터치의 정확한 마케팅 방향을 잡을수 없었다. 전화기능이 빠진 아이폰? 혹은 이동식 포켓컴퓨터?  앱스토어에서 상당히 많은 무료 게임이 보급되었고 대중들은 아이팟을 멀티 터치와 동작센서를 가진 뛰어난게임기로 본다. 이에 우리는 마케팅 포인트를 잡고 무었을 첨가하거나 더하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구매 할수 있도록 199$에 보급해서 누구나 구매 할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었다.

이렇게 요약이 되는군요.
애플의 마케팅 방법이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조금은 수긍이 되긴 합니다만.. 애플 스토어에서 팔고 있는 가격은 좀 의아한 부분이 많습니다. 199달러가 30만원이넘는것은 구매 장벽을 낮추기는 커녕 환율까지 무시하는것 아닌가요?



또하나 애플스토어를 보다보니 무료각인 서비스가 있더군요.전에도 무료 각인 서비스가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아이팟전제품에 무료각인 서비스와 선물포장 서비스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만의 메세지를 담아서 선물해 줄수 있습니다.
애인에게 선물해줄 생각이라면 헤어지면 쓰지 못하게 각인을 콱 박아서 주면 좋겠군요..ㅋㅋ

조금은 아쉬웠던 3세대 아이팟터치의 등장. 무었이 바뀌었는지도 잘 모르겠군요.
전화기능만 빠진 아이폰을 생각했던 김군에겐..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