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갓길은 주행도로가 아니에요

반응형

갓길은 주행도로가 아니에요


김군이 강원도 여행을 마치고 복귀 했습니다..^^
여름휴가가 아니고 잠시 쉬러 간것인데.. 민족의 대 이동이 있을줄은.. 상상도 못했죠..
정말 이런 대란은 처음 이었습니다. 목적지가 대관령자연휴양림인데.. 집에서 부터 10시간..ㄷㄷ
3시간거리를 10시간을 갔습니다.. ㅠㅠ
길이 많이 막히고 짜증이 많이 났지요. 그래서 그런지 갓길운행을 하는 차들을 쉽게 발견할수 있더군요.
그런데 더 어의 없는건 경찰이 단속도 안하고 있는거에요. 경찰차가 세워져 있는걸 딱 1대 보긴 했는데, 갓길에 세워서 길만 막아 놓고, 갓길운행차가 경찰차 바로 뒤에서 끼어들고 있는데도 단속도 안하고.. 어의없음..
그래서 5분동안 얼마나 많은 차가 갓길을 지나 가는지 한번 촬영해 보았습니다..ㅎ
촬영해도 될만큼 느린속도 이긴 했지만 촬영은 다른분이 도와 주셨습니다.

이건 출발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의 모습 입니다.. 고속도로를 가득 메운 차량들..
이런 체증은 처음 이었어요. 저희 집에서 바로 영동고속도로를 탈수 있는데, 나가는 순간부터 막히더니.. 목적지 톨게이트를 빠져 나갈때까지.. 계속 정체.. ㄷㄷㄷ

처음 찍기 시작할때는 한두대가 지나가더니 그걸보고 있던 다른 차들도 마구 달려나오기 시작 하더군요.
찍기 전에 바로 앞에 다른차가 있었는데, 갓길로 달리는 차를 보더니 바로 갓길로 해서 시야에서 사라졌습니다.
 
정 차선을 지키며 운전하는 사람들을 비웃기라도 하듯 계속해서 달려 나옵니다.
갓길 운행이 불법 이라는걸 운전 배울때 안배웠을까요? 운전 교육에 소양교육도 절실히 필요한듯.

갓길은 비상차량이나 고장난 차들이 정차 할수 있도록 도로 가장자리를 비워 둔 것인데, 저렇게 마구 달리고 있군요.

마구 달리는 차들을 보고 있으니 은근 화가 나기도 합니다. 나도 갓길로 달려봐? 요런 유혹이 살포시 생겨 나기도 합니다.ㅎ

물론 차가 많이 막혀서 다들 짜증이 많이 나고 답답하겠지만, 다른 차들은 차선을 지켜가며 달리고 있는데,,,
저 차들은 앞으로 나가면 또 다시 끼어들기를 하기 때문에 정체가 더욱 심해 집니다.

나들이를 나섯거나 휴가를 나왔다면 아이가 보고 있거나, 다른 어른들도 계실텐데 저 차들중에 정말 급해서 가는 차들이 몇대나 될까요?
 
촬영을 시작한 후 부터 강릉을 117Km 남겨둔 시점까지 걸린시간 약 5분 내외 사진으로 찍은 차들 말고 미쳐 찍지 못한 차들이 5~6대 정도 되니까 20대 내외의 차들이 갓길 운행을 하는 모습을 본것 이군요.

갓길운행을 해서 달려 나간 차들중에 정말 급해서 저리 달린 차들이 얼마나 될까요? 꼭 정체 구간만 생기면 언제든 쉽게 갓길운행을 하는 차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꼭 그렇게 달려가야 할만큼 뭐가 그리 급한지 한번 물어 보고 싶더군요.. -_-
물론 정말 급해서 갓길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저건 정말 너무 한것 같아요.
처음 운전을 시작했을때 보다 정말 운전하기 힘들어 졌어요. 예전보다 더 양보도 없고, 나만 아니면 된다는 그런 생각을 하는지 마구 끼어들거나 법규를 무시하는 것을 쉽게 보게 보게 됩니다.
차들이 많아 지는 만큼 운전 습관이나 운전 예절도 좀 키워주었으면 좋겠군요.

갓길은 위급한 차들을 위해 좀 비워 놓으시고 양심을 속이는 행위는 하지 맙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