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가정용 네블라이저 MESH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아이들은 감기를 달고 살기도 하고 비염이 있는 경우는 코막힘 때문에 잠을 설치기도 하는데 그럴 때 네블라이저가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희 집은 오래전부터 휴대용 네블라이저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샤오미 Adone 네블라이저가 고장 나서 다시 구입하려니 가격이 많이 올랐더라고요. MESH 네블라이저를 발견~
해외 배송이라 박스가 칼박은 아닙니다. 이거 사기 전에 국내 제품들도 봤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망설이게 되더라고요. 1만 원대로 만나 볼 수 있으니 속는 셈 치고라도 하나 구입해 볼만하겠죠?
가격이 저렴하지만 사용에 필요한 다양한 부속을 꼼꼼하게 제공하고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이것도 샤오미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던데 샤오미와 뭔 관계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2개의 칸으로 나눠서 한쪽은 액세서리들이 들어 있고 반대쪽은 본품이 들어 있습니다. 특별한 건 아니지만 아이디어가 돋보여서 기억하게 되더라고요. 요렇게 패키지가 되어 있으니 박스의 내구성도 좋아서 튼튼하게 잘 왔네요.
MESH 네블라이저입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라 휴대나 사용이 아주 편리합니다. 저희 가족은 여행 갈 때도 아이들 컨디션이 안 좋으면 챙겨가곤 하는데 사이즈가 작아서 부담 없이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전면에 있는 버튼 하나로 ON/OFF 해서 사용하는 것이라 사용법도 간단하고 초음파 방식이라 진동이나 소음도 거의 없습니다. 사용할 때는 손에 들고 사용해야 해서 무겁지 않을까 했는데, 무게가 무척 가벼워서 불편하진 않습니다. 그래도 좀 불편하면 침대에 누워서 사용해도 되니 편해요.
상단 약컵에 액상을 넣고 사용하면 되는데요. 보통 식염수를 사용합니다. 종종 정수물을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정수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식염수가 없으면 수돗물이나 생수를 넣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도 식염수를 사용하는 게 가장 좋죠.
액세서리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본품과 전원 제공용 USB 케이블 그리고 흡입도구 연결을 위한 어댑터가 들어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법이 적힌 설명서가 들어 있는데 영어로 되어 있긴 하지만 이미지가 같이 있어서 영어를 잘 몰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흡입도구는 범용 도구와 마스크를 제공하고 마스크는 아동용과 성인용까지 2개를 나눠서 꼼꼼하게 챙겨주고 있네요. 저희는 주로 범용 흡입구를 이용하는데 병원에서도 마우스피스로 코에 네블라이저를 사용하곤 하죠. 병원에서는 짧게만 할 수 있어서 아쉬운 경우가 많은데 집에 하나 있으니 원하는 만큼 사용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전원은 AA 사이즈의 건전지 2개를 사용합니다. 전에는 중국산 전자제품들을 구입하면 테스트용 건전지가 들어 있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따로 건전지를 넣어주는 경우가 점점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아쉬운 부분이죠.
내장된 배터리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근대 전에 사용하던 ANDON 네블라이저는 USB 5핀 타입의 케이블을 사용해서 그래도 범용적이었는데, MESH 네블라이저는 AC 단자의 케이블을 사용해서 범용성이 좀 떨어집니다. 이게 너무 아쉽네요.
전에 사용하던 Andon 네블라이저와 이번에 구입한 MESH 네블라이저의 비교입니다. 넓이는 MESH가 조금 더 넓어 보이지만 사실 크게 차이는 없고 전반적인 부피는 대동소이합니다. 근대 이번에 다시 구입하려고 했더니 가격이 많이 올랐더라고요.
액상컵은 분리할 수 있어서 세척하기에 아주 편리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들까지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항상 청결하게 관리하는 게 중요한데 분리해서 세척하고 말려둘 수 있어서 좀 더 편합니다. 일체형이면 관리가 좀 불편하겠죠?
약컵의 용량은 따로 표기되어 있진 않은데 약 10ml 정도 되고 최대 20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 가습기랑 같은 방식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약간의 소음이 있지만 거슬릴 정도는 아닙니다.
예전에 우리 아이들 어릴 때는 병원에서 구입했었는데요. 그때는 부피도 크고 소음과 진동 때문에 사용하기가 불편했는데 가습기와 비슷하게 초음파로 동작하니까 소음도 거의 없고 사이즈도 작아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가성비템으로 집에 비치해 두면 딱 좋습니다.
국내 제품들도 좋지만 가격이 좀 부담돼서 선 듯 구입하기 어려운데요. 저처럼 가성비 좋은 네블라이저를 찾는다면 한번 구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