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쿠팡 앱에서 오는 알림 켜기 끄기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쿠팡 앱 알림 끄기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필연적으로 다양한 앱을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끊임없는 푸시 알림에 시달려야 하는데 쓸데없는 광고성 알람이 많아지면 은근 스트레스가 되기도 합니다.

 

쿠팡뿐만 아니라 다양한 앱이 푸시 알림을 주는데 보통 찾기 쉽게 되어 있기도 하지만 쿠팡은 좀 찾기가 어렵게 되어 있습니다.

 

 

푸시 알림 선택 설정

푸시 알림에 대한 설정은 마이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요. 아주 간단합니다.

 

 

 

1. 하단 DockBar 메뉴 중 마이 쿠팡을 선택합니다.

2. 상단의 이름을 터치하면 내 정보 관리 메뉴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3. 하단 푸시설정을 터치하면 푸시 알림을 종류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광고성 쇼핑혜택 푸시 수신 설정

 

쿠팡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주문이나 배송 알림 같은 푸시 외에 광고성으로 오는 푸시 알림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이름을 알아먹기 어렵게 네이밍 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그냥 광고 푸시입니다.

 

광고성 쇼핑혜택도 위의 푸시 알림 설정과 같이 마이쿠팡 > 내 정보관리 > 푸시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푸시 설정 가장 하단에 있는 쇼핑혜택(광고성) 푸시 수신을 OFF 하면 더 이상 광고성 푸시를 받지 않게 됩니다.


저도 쿠팡을 자주 이용하지만 쓸데없는 광고성 알림이 오는 건 너무 불편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르면 안 사게 될 텐데 자꾸 알림이 오면 쓸데없는 지출이 늘기도 하고요. 쿠팡 알림 설정으로 필요한 알림만 골라 받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