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해피크루 배달 앱 이용해서 도보 배달로 용돈 벌이 후기

반응형

해피크루 앱 이용후기 장단점 싹 알려줌

 

배달이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배달앱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로 배달앱을 쓰기도 하지만 요즘은 도보나 자전거 등을 이용해 가볍게 운동 겸 배달을 하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저도 가끔 배달 한두 번 하면서 산책하곤 하는데요. 최근 집 주변을 가볍게 다니면서 용돈벌이도 가능한 해피크루가 오픈되어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해피크루 UI

해피크루는 배스킨라빈스나 던킨도넛 그리고 파리바게트와 파스쿠찌까지 우리에게 친숙한 브랜드의 도보권 배달을 주로 중계하는 서비스입니다. 아직은 도보만 지원하는데 생각보다 UI도 깔끔하고 잘 만들어졌고 배달원에게 친화적인 것 같아요.

 

원래 베스킨이나 던킨이 이벤트 같은 것을 많이 운영해 와서 그런지 해피크루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행사를 적절하게 잘 운영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해피크루 가입

해피크루 앱 아이콘

해피크루에 가입하면 도보권 배달 크루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처음 가입할 때 추천인을 입력하고 1건만 배달 완료를 해도  추천받은 사람이나 자신 모두 추가 수익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자신은 2만 원 추천인은 1만 원의 추가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1건 배달 완료하고 배달 수익에 2만 원이 쏙 들어왔네요. 

 

 

 

해피크루 안전교육

다만 처음 가입하고 간단한 안전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물론 비대면 온라인으로 가는 하지만 2시간 정도의 안전 교육을 받아야 하고 PC 해피크루 홈페이지서 가능합니다. 미리미리 이수해 두면 편하겠죠?

 

 

반응형

 

해피크루 앱의 픽업 오더 

해피크루 앱 메인 UI

해피크루 앱을 실행하면 지도 화면에서 시작하는데요. 화면 하다네 있는 운행 시작 버튼을 누르거나 지도에 표시된 크루 토글 버튼을 ON 상태로 만들면 이제 픽업 오더 대기 상태가 됩니다. 

 

조금 기다리면 오더가 들어오는데 아직은 도보 배달이 가능한 매장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픽업이 바로바로 잡히지는 않더라고요.

 

 

픽업 요청이 들어오면 주문 지역이나 가격 등을 확인하고 자신이 가능하다고 생각되면 하단 버튼을 눌러 수락하면 이제 자신의 오더가 됩니다.

 

 

 

해피크루 픽업

배달 수락을 하고 나면 요청한 매장에 가서 픽업해 오면 되는데 다른 배달앱과 다르게 베스킨이나 던킨 같은 매장이라 조리를 기다릴 필요가 없어서 대기시간이 필요 없고 그냥 받아오면 되니까 그게 좋더라고요.

 

또 포장이 많은 매장의 특성상 따로 보냉 가방이 필요 없이 그냥 포장해 준 상태로 가져만 가면 되니까 불필요하게 뭘 구매할 필요도 없고요. 그래도 여름에는 보냉 가방이 있으면 좋긴 할 것 같아요. 해피포인트 앱에서 보냉 가방을 팔고 있기도 합니다.

 

 

매장 픽업을 하고 나면 배달지를 찾아가면 되는데 해피크루 앱에서 내비게이션 버튼을 누르면 지도로 연결해서 경로를 보여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지도는 환경설정에서 네이버와 카카오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요.

 

배달 완료 후에 배달 완료를 누르면 끝인데, 배달 사고 시 증거가 될 수 있도록 사진을 찍거나 배달 요청자에게 문자나 전화를 바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해피크루 수입

배달 완료 후에는 바로바로 수입이 표시되니 오늘 얼마나 완료했는지 확인하기도 편해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보기도 편해서 왠지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저도 시작할 때 1건 완료했더니 1건 배달 비용과 친구 추천 리워드 2만 원이 들어왔는데요. 1건만 배달해도 쏠쏠하게 용돈벌이 할 수 있겠죠? 별다른 입금 신청을 하지 않아도 주 단위로 정산해서 등록한 계좌로 자동 입금 됩니다. 단. 3.3% 소득세는 제하고 입금돼요~

 

 

해피크루 친구초대 아이디

앞서 언급했듯 친구 추천은 회원 가입할 때 입력해야 하는데, 별다른 추천인이 없다면 김군의 친구 초대 추천인 코드 HC27887747을 입력하면 1건 배달 완료 시 2만 원 추가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 해피크루 가입 후 1주일 이내에 배달을 완료해야 하는데 집 근처에서 커피 한잔 마시면서 기다리니까 금세 배달요청이 오긴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저녁 후 간식 먹을 시간이나 주말에 요청이 많은 것 같아요.


간단하게 해피크루 배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직은 도보 라이더만 모집하고 있어서 그런지 배달 콜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사무실이 밀집한 시내라면 더 많을 것 같긴 한데 배민처럼 아직은 배달이 많지는 않아요. 그래도 저처럼 가볍게 운동이나 산책 겸 배달 진행을 해 볼 생각이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곧 도보 외에 배달 수단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미리미리 준비해 보세요.

 

- 2만 원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친구 초대 추천인 코드 : HC2788774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