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캠핑용품

메인 랜턴으로도 손색없는 가성비 갑 알리발 충전식 LED 캠핑랜턴

반응형

이 정도면 대륙의 실수

 

캠핑이 아니라도 낚시나 당일치기 캠크닉이라도 조명이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특히 밤을 야외에서 보내는 캠핑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 루메나나 크레모아 같은 제품들이 사랑받고 있지만 가격대가 부담스럽죠.

 

보통 랜턴은 2~3개 정도 준비해서 사용하게 되는데 모두 고가의 랜턴을 구입하기는 부담스러워서 막 사용할 랜턴을 찾고 있다가  가성비 캠핑 랜턴으로 사랑받는 랜턴의 할인 소식이 들려와서 바로 구매~ 1.5만이 안 되는 가격에 배송은 5일 정도 걸렸네요.

 

 

정확한 이름은 없이 UFO랜턴 혹은 그냥 알리 랜턴으로 불리는 제품 입니다. 모델이 여러 가지 있는데 가장 고스펙의 제품을 구입해도 가격이 그리 높진 않습니다. 종종 할인을 하기 때문에 1만 원 초중반에 구입하면 가장 베스트 한 것 같아요. 

 

 

구성품은 많지 않습니다. 랜턴 본체와 충전 케이블 그리고 비너 하나가 들어 있습니다. 요즘 카고컨테이너에서 비너 멋진 게 나오던데 튼튼한 비너 몇 개 구입해 두면 두고두고 요긴하게 사용합니다. 근대 중국산 비너들은 믿음이 안 가서...

 

 

요것이 알리 발 캠핑 랜턴입니다. 둥근 모양이라 UFO 랜턴이라 불리기도 하죠. 딱 보면 현관이나 예전 주택에 보던 센서등 같은 모양입니다. 최대의 단점이 디자인인데 센서등 같은 디자인이라서 그런지 주변을 넓게 밝혀줘서 좋아요.

 

배터리 부분은 납작하게 되어 있습니다. 스펙상 배터리가 15600mAh지만 대륙의 제품답게 배터리는 조금 뽑기 운이 필요하긴 합니다. 그래도 보통 1박 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데 뒷부분이 평평해서 보조 배터리 하나 올려두고 사용하면 더욱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오디움 자석을 내장하고 있어서 철재 제품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대 보통 야외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은 무게 때문에 알루미늄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자석을 이용할 일은 많진 않지만 차박이나 작업 등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이렇게 자석을 이용해 부착하게 나오는군요.

 

 

고리가 따로 없는 대신 고리 역할을 할 수 있는 스트랩이 들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고리에 걸 수 있어서 편리한데 스트랩 때문에 자력으로 부착할 때는 좀 불편하더라고요. 탈부착이 가능하긴 하지만 떼어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으니까요. 소프트 타입이라 여기저기 걸어두긴 편리합니다.

 

 

원 버튼이라 사용법은 무척 간단한데요. 모델에 따라 색상이 바뀌지 않는 것도 있긴 하지만 될 수 있으면 가장 좋은 모델을 구입하는 게 아무래도 활용도 면에서 좋습니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누를 때마다 색온도가 변해서 형광등과 전구색의 2가지 색상으로 바뀝니다. 꾹 누르고 있으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 마지막 밝기를 기억하는 기능은 없어서 껐다 다시 켜거나 색온도를 변경하면 다시 최대 밝기가 됩니다.

 

 

광량은 정말 어마무시한데요. 메인 등으로 사용해도 좋을 정도로 엄청나게 밝습니다. 주위를 넓게 밝혀주면서도 너무 밝다고 느껴질 정도라 다른 랜턴이 부럽지 않을 정도입니다. 며칠 전에 낚시 나가서 랜턴 스탠드에 걸어 두었더니 완전 가로등이 따로 없네요. 최대 밝기로 4시간 정도 사용했는데 배터리 1칸도 소모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후반에 가면 뚝뚝 떨어질 가능성도 없진 않지만 만족도가 무척 높네요.

 

 

충전은 USB-C 타입을 사용해서 범용성이 뛰어나긴 하지만 이런 보급형 제품들이 그렇듯 고속 충전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충전 속도는 느린 편입니다. 충전할 때는 LED 인디케이터로 배터리 충전량이 표시되니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기들이 너무 좋아서 속는 셈 치고 구입했는데 역대급이라 생각될 정도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요즘 알리익스프레스가 5일 배송이나 국내 페이 서비스와 연계하는 등 쇼핑 편의성이 높아져서 애용하게 되는데 여전히 예쁜 쓰레기들도 많지만 잘 찾아보면 꽤 괜찮은 제품들도 많거든요.

캠핑이나 낚시 다닐 때 서브로 사용하려고 구입했는데 아마도 요걸 메인으로 사용하게 되지 싶네요. 막 사용할 서브 랜턴 찾고 있다면 완전 강추입니다. 지금 꽁돈대첩 할인 중이니 알리에서 찾아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