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공간까지 채우는 공기청전기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을 만나다

반응형

온풍기도 가능한 4계절 가전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 컬렉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안 인테리어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요즘은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다 보니 이것저것 인테리어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고요. 결혼할 때 구입한 가전을 대부분 아직도 사용하고 있지만 바빠서 신경 쓰지 못했는데 가전부터 하나 둘 바꿔보고 있습니다.

 

 

요즘은 날이 추워서 집에서 환기가 자유롭지 못하고 미세 먼지가 많아지는 계절이라 잠잘 때나 작업할 때 등 실내 활동할 때 항상 걱정이 많은데 LG 퓨리케어 신제품인 공기청정팬 에어로타워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무척 반갑더라고요.

 

그것도 라이프 스타일이 맞춘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오브제 컬렉션으로 출시되어서 기대가 되는 제품 입니다.

 

 

 

에어로타워는 이름처럼 타워 형태의 제품이라 패키지 박스가 상당히 깁니다. 오브제 컬렉션이라 그런지 패키지 박스도 무척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하고 있네요.

 

 

 

에어로타워를 꺼내 봤습니다. 바람 부는 협곡에서 영감을 얻어 기류 역학의 원리를 이용하는데요. 2개의 에어로 타워가 마치 협곡 같은 글랜디 디자인(Glendy Design)으로 일반적인 타워와 다르게 아래가 넓어지는 디자인으로 안정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에어로타워는 LG의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 컬렉션 라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차별화된 디자인이나 성능 그리고 나의 공간에 맞는 프리미엄 컬러를 선택할 수 있어서 인테리어를 완성하면서 조화롭게 공간을 채워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에어로타워는 공기청정 팬이니 공간의 공기까지 케어해서 진정한 인테리어의 완성을 해주네요.

 

 

 

컬러는 샌드베이지, 네이처그린, 레드우드, 크림화이트, 클레이브라운의 5가지 컬러로 저는 크림베이지 색상을 선택했는데 저희 집 인테리어와도 너무 잘 어울려서 대 만족 중입니다. 구매처에 따라 구입 가능한 색상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구입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체크해 두어야겠습니다.

 

 

중요하게 봐야 할 부분은 CA 인증을 받았다는 점인데요. 미세먼지 제거와, 탈취, 소음, 오존 발생량을 평가해서 기준을 통과한 제품만 받을 수 있는 인증이라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의 KAF 인증과 영국알레르기협회의 BAF 인증까지 받았다고 하니 평소 호흡기 질환에 관련해서 예민한 분들이라면 매우 반길만하겠죠?

 

 

 

거의 완제품으로 배송되니 액세서리도 크게 많지 않고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의 컨트롤을 도와주는 리모컨이 전부입니다. 물론 건전지도 함께 동봉되어 있는데 CR2035 건전지를 사용합니다.

 

 

사용할 때 잃어버리지 않도록 에어로타워 측면에 부착해두고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한데 본체의 컨트롤러보다 리모컨 사용이 더 편하고 빈번해서 일일이 찾으러 다니지 않고 이렇게 본체에 보관할 수 있는 게 정말 편리합니다.

 

처음에는 리모컨 부착위치를 알 수 있도록 스티커로 표시해주고 있는데 스티커를 제거하면 매끈한 디자인으로 감쪽같이 붙여 놓을 수 있습니다.

 

 

 

첫 개봉할 때 필터 교환 방법을 알려주는 설명서가 있는데 배송기사님이 설치해 주시더라도 나중을 위해 보관해 두는 게 좋습니다. 필터 교환도 무척 간편하니 크게 어려울 것은 없지만 자주 필터를 갈아주지 않아도 되니 시간이 지나면 헷갈릴 수도 있거든요.

 

 

필터는 전면 하단의 공기 흡입구 부분을 분리하면 됩니다. 자력으로 부착되는 방식이라 앞으로 당겨주면 탈부착할 수 있는데 자력이 좋아서 쉽게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더라고요.

 

 

에어로 타워는 에어로타워 V 필터라는 전용 필터를 사용하는데요. 교체 주기가 1년으로 꽤 긴 편입니다. 바이러스와 유해균을 99.9% 제거하고 생활냄새 원인이 되는 5대 유해가스와 스모그/새집증후군 원인물질까지 걸러지는 고성능 필터라 요즘 같은 때에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새집에 들어갈 때나 호흡기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도움을 많이 받을 것 같은데, 아무래도 요즘은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공기에 민감할 수밖에 없어서 저는 매우 안심이 되더라고요.

 

항균 99.9% 제거 
• 시험기관 :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 시험방법 : KS K 0693 : 2016.
• 감소율(%) : 시험편과 대조. 시험편의 18시간 배양 후생균수 비교
• 시험 균주 : Staphylococcus aureus ATCC 6538(황색포도상구균) /Klebsiella pneumoniae ATCC 4352(폐렴간균) / Escherichia coli ATCC 25922(대장균)
• 시험결과 : 항균 미처리필터 대조군 결과 대비 항균시험(S. aureus) 99.9%이상, 항균시험(K. pneumoniae) 99.9%이상, 항균시험(E.coli) 99.9%

항바이러스 99.9% 제거
• 시험기관 :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 시험방법 : ISO 20743
• 감소율(%) : 시험편의 0시간(초기농도)과 18시간 배양 후 바이러스 감소율 비교
• 시험균주 : 쥐 코로나바이러스(mouse hepatitis virus) ※ COVID19와 다른 균주임
• 시험결과 :  표준백포 대조군 초기대비 99.9% 바이러스 감소
※ 실험실에서 필터에 포집된 바이러스/유해균의 측정치를 시험한 결과로 실제 사용환경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실험 결과는 제품 초기 성능을 측정한 결과이며, 사용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제품 성능 및 시험치에 대한 상세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 참조

 

모델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필터를 지나는 공기를 UV NANO로 살균해서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간균까지 99.9% 제거해 줍니다. 살균까지 해서 공기가 나온다니 정말 안심이 많이 되겠죠?

 

NANO 99.9% 살균
• 시험기관 : TÜV Rheinland,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 시험방법 : 팬 날개의 대표위치 1곳에 대한 측정값이며, 균을 접종하고 1단계 퐁량에서 제품운전 1시간 후 대조군 대비 시험군의 생균수 저감율 평가 (참조규격 : ISO22196:2011)
• 시험균주 : Staphylococcus aureus (ATCC 6538,황색포도상구균), Staphylococcus epidermidis (ATCC 12228, 표피포도상구균), Klebsiella pneumoniae (ATCC 4352, 폐렴간균)
• 시험결과 : 살균효율 99.99% 이상
※ 본 시험 결과는 자사에서 제안한 시험방법에 따라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부터 취득하였으며 위치, 수명에 따른 광출력 감소 등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UVnano 살균 효율은 UV-C LED 빛이 팬 날개에 닿는 면적에 한합니다.

 

 

V 필터 바깥쪽에는 초미세먼지를 걸러주는 극세 필터가 있습니다. 찍찍이 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필터를 물세척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요. 아무래도 필터에 들어가기 전에 한번 걸러주니까 조금 더 깔끔한 공기를 마실 수 있겠네요.

 

 

본체 상부에는 컨트롤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터치 방식의 버튼으로 되어 있어서 깔끔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고요. 물론 리모컨으로 전체 기능을 모두 컨트롤이 가능해서 저는 리모컨을 주로 사용하게 되긴 하더라고요.

 

 

 

디자인이 무척 깔끔하고 세련되서 집안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립니다. 위로 갈수록 얇아지니 시각적으로도 부담이 덜하고 일반적인 공기청정기와는 좀 다른 형태라 공기 청정기스럽지 않아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전면에는 꽤 큰 사이즈의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큼지막한 글씨와 컬러로 상태를 알려주니 알아보기가 쉽더라고요. 처음 사용하니 청정도가 금세 좋아지더군요.

 

디스플레이는 온도, 습도, 공기청정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극초미세먼지, 냄새, 실행모드의 8가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로타워는 집중 청정모드와 공간 청정 모드의 2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집중모드는 전면을 향하는 바람으로 원하는 곳의 공기를 빠르게 정화시킬 수 있는 모드입니다. 공간 청정 모드는 전면의 에어가드가 닫히면서 위쪽 방향으로 공기를 순환시켜 더 넓은 공간을 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의 에어가드 작동 영상

 

에어가드의 동작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봤는데요. 영상보다는 조금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에어가드가 있으니까 나에게 공기가 오지 못하게 하고 싶을 때는 닫아 둘 수 있으니 편리하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방향 전환도 가능한데 단순히 정해진 각도를 움직이는 게 아니라 45도~ 140도까지 총 4가지 각도를 선택해서 원하는 만큼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집중모드로 해 두면 바람이 전면을 향하게 돼서 여름철에는 청정공기를 뿜어주는 선풍기 같은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 1~10단까지 세밀하게 바람을 조절할 수 있고 회전까지 되니까 기분 좋은 시원한 바람을 맞을 수 있어서 따로 선풍기도 필요 없더라고요. 

 

남자 아이들방은 특히 먼지도 심한 것 같은데 에어로타워 켜두면 한결 숨쉬기가 편한게 느껴질 정도네요. 집중모드와 공간 청정모드로 바람의 방향도 조절할 수 있으니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에어로타워는 온풍도 가능한데 환절기에는 9분 만에 5도 정도 높여줄 정도로(강풍 기준) 온풍기로도 꽤 성능이 좋습니다. 최대 1500W의 강력한 온풍기로 사용할 수 있으니 겨울이나 환절기에 목욕하고 나올 때 따뜻하고 부드러운 바람으로 기분 좋은 마무리를 할 수 있습니다.

 

 

최대 32도까지 올릴 수 있으니 요즘 같은 때에는 자기 전에 방안 공기를 살짝 데우는 정도로 활용하면 딱 좋아요. 이불 밖은 위험하니 자기 전에 침대에서 이것저것 하게 되는데 공기도 맑게 해 주면서 따뜻한 바람을 맞으니 너무 기분이 좋더라고요.

 

특히 침실은 침구류에서 나오는 먼지들이 꽤 많아서 먼지 걱정이 많은 공간 중에 하나인데 에어로타워 있으면 안심입니다. 저희 집은 작은 아이가 방에서 같이 자서 그런지 먼지 걱정이 더 되거든요.

 

 

요즘은 재택근무를 하게 되는 경우도 종종 생기는데 공기가 탁하면 머리가 무거워서 일이 잘 안 되는 경우도 많거든요. 에어로타워 세팅해두면 맑은 공기로 상쾌하게 작업 환경을 꾸밀 수 있습니다. 집중 청정으로 해 두어도 바람 세기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으니 나만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기도 하고요. 

 

 

조금 추우면 온풍으로 돌려두는데, 보통 온풍기는 답답한 공기지만 에어로타워의 온풍은 기분 좋은 따뜻한 바람이라 정말 괜찮더라고요. 저희 집 파우더룸은 샤워후에 나오는 공간이라 기분 좋게 샤워를 마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온풍기를 따로 사용하기도 하니 상당히 괜찮죠?

 

특히 머리가 긴 여자 아이들은 머리를 말려줘야 하는데 마무리 하면서 부드럽게 머리도 말려주고 따뜻하게 유지해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 컬렉션을 만나 봤는데요. 하나의 제품으로 온풍과 송풍 그리고 공기청정까지 단순한 공기청정기를 넘어 4계절 나와 함께 할 에어 컨디셔너로 활용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은 제품입니다.

사용법도 편리하고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호흡기에 민감한 사람들도 안심할 수 있는 성능과 수려한 디자인까지 깔끔한 제품이라 어떤 공간이든 에어 케어가 필요한 공간이라면 찰떡입니다. 단순히 인테리어 가전을 넘어 에어 케어까지 가능하니 공간을 꽉 채워주는 가전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최근 미세먼지도 많아지고 온풍기 사용이 많은 계절인데요. 공기청정기나 관련 에어케어 제품 구입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에어로타워를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LG퓨리케어에어로타워오브제컬렉션 LG퓨리케어에어로타워 #LG공기청정팬 #LG에어로타워

#LG오브제컬렉션 #공기청정팬 #공기청정팬추천 #인테리어가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