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4계절 우리집 공기질 관리 해결사 LG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 공기청정팬

반응형

쓰임새 많은 공기청정팬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

 

자동으로 내 집안의 공기질을 파악하고 내가 있는 장소를 항상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상상 한 번씩은 해보지 않았나요? 집안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공기청정 시스템을 갖추는 것은 사실 그리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이라면 내가 있는 공간만큼은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데, 보통 공기청정기들은 계절 가전이라 미세먼지가 심한 계절이 지나면 집안 한구석에서 먼지만 쌓이기 마련이지만 에어로타워는 4계절 활용이 가능해서 우리 집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얼마 전 리뷰를 통해 전반적인 성능과 디자인을 전해 드리기도 했는데요. 요즘은 가전도 인테리어에 맞춰 구입하는 추세라 집에 온 지인들이 무척 탐을 낼 정도로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개인적으론 공간 차지가 별로 없는 스타일이라 마음에 들고요.

 

 

단순히 디자인적인 요소로 타워형이 나온 게 아니라 계곡에서 불어오는 바람에서 영감을 얻어 비슷한 느낌을 주기 위해 만들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바람의 느낌이 무척 상쾌합니다.

 

 

에어로타워가 위로 긴 타워형이라 아이들이 밀어서 넘어질 수 있어서 세이프 플레이트라는 액세서리를 제공하는데 하단 바닥 부분을 좀 더 넓게 받쳐줘서 넘어짐을 방지해 줍니다. 얇은 판이라 디자인을 헤치지 않고요.

 

 

 

타워 상단에 터치형 버튼을 가지고 있는데 간편하기도 하지만 바로 눈높이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허리 숙일 필요가 없으니 사용하기는 편해요.

 

 

 

요즘은 집안에 있는 시간이 길어서 집안 공기질이 무척 걱정인데 특히 아이들이 있으니 더 신경이 쓰이는 게 사실입니다. 아이들은 그냥 노는 것도 아니고 항상 먼지를 일으키기 때문에 더욱 걱정이 많은데 환기도 어려워서 신경 쓰이던 부분을 에어로 타워가 말끔하게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에어가드 작동영상

집안 어디서든 공기질을 감지해서 청정한 공기를 만들어 주는데 공간 청정 모드로 해 두면 전면 에어가드가 작동해서 나에게 바람이 오지 않고 위쪽으로 넓게 공기를 정화해 줍니다.

 

 

 

아이들 공부할 때나 바람에 뭔가 날리는 일을 할 때처럼 직접 바람이 불어오는 게 부담스러울 때 공간 청정 모드로 해두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중 청정 모드는 빠르게 주변 공기를 환기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아이들 공부할 때처럼 집중할 때 클린 한 공기를 담은 부드러운 바람을 보내주면 좋아요. 특히 다른 공기청정기와 다르게 1~10단까지 바람의 세기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서 자신에게 알맞은 바람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특히 여름철에는 선풍기의 역할도 대신할 수 있으니 좋아요.

 

 

 

물론 회전도 가능한데 45도~140도까지 4단계로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어서 너무 바람이 집중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CF 보니까 애기 바람 기능도 추가되는 것 같던데 아직 적용은 되지 않았네요.

 

 

 

에어로타워도 LG의 스마트 가전이라 LG ThinQ앱을 이용해서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는데 여기에 더해서 LG의 UP 가전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결하고 얼마 안돼서 업데이트가 있어서 보니까 다이렉트 청정모드가 추가 되어 업그레이드 되더라고요. 다이렉트 청정 모드는 직진풍으로 바람을 좀 더 멀리 보낼 수 있는 기능인데 기기를 변경하거나 유선 연결을 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합니다. 

 

추가적으로 기능들이 계속 개선되어서 업그레이드되면 새 모델이 나와도 너무 속상해하지 않아도 되겠죠?

 

 

 

항상 공기청정된 부드러운 바람이 나오니까 아이들 방에도 안심인데요. 아이들 방을 각각 주면서 침실 겸 공부방으로 사용하다 보니 침구류에서 나오는 먼지들이 걱정인데 에어로타워는 이런 먼지는 물론 탈취 기능으로 냄새 청정도까지 잡아주기 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여자 아이들은 모르지만 남자아이들은 초등학교 고학년만 돼도 남자 냄새(?)가 나기 시작하고 밖에서 뛰어놀다 들어와서 옷을 여기저기 던져 놓으니 사내아이방이라는 느낌이 탁 드는데 에어로타워 켜 놓으니까 방안이 한결 쾌적합니다. LCD로 방안의 청정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요.

 

 

 

반응형

 

에어로타워의 V 필터는 바이러스 유해균을 99.9% 제거해주고 0.01㎛의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9% 제거해 주니까 밖에서 먼지와 혹시 모를 유해균을 만났을 지모를 아이들 방을 청정하게 만들어 줍니다.

 

NANO 99.9% 살균
• 시험기관 : TÜV Rheinland,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 시험방법 : 팬 날개의 대표위치 1곳에 대한 측정값이며, 균을 접종하고 1단계 퐁량에서 제품운전 1시간 후 대조군 대비 시험군의 생균수 저감율 평가 (참조규격 : ISO22196:2011)
• 시험균주 : Staphylococcus aureus (ATCC 6538,황색포도상구균), Staphylococcus epidermidis (ATCC 12228, 표피포도상구균), Klebsiella pneumoniae (ATCC 4352, 폐렴간균)
• 시험결과 : 살균효율 99.99% 이상
※ 본 시험 결과는 자사에서 제안한 시험방법에 따라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부터 취득하였으며 위치, 수명에 따른 광출력 감소 등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UVnano 살균 효율은 UV-C LED 빛이 팬 날개에 닿는 면적에 한합니다.

 

또 하나 에어로타워가 온풍을 지원해서 활용도가 더 높아졌는데요. 온풍기를 따로 두기는 좀 부담스럽지만 가끔 따뜻한 바람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이 드는 순간이 꼭 있는데, 특히 요즘처럼 샤워를 마치고 나왔을 때 공간이 좀 따뜻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요.

 

 

 

에어로타워는 16~30도까지 온도 설정을 할 수 있어서 따뜻한 바람이 필요한 순간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겨울뿐만 아니라 간절기에도 아주 유용하겠죠? 물론 온풍도 단순히 따뜻한 바람이 아니라 청정된 공기를 내보내 줍니다.

 

 

아이들 목욕하고 나왔을 때 항상 춥다고 이불로 파고들었는데 이제는 샤워하러 들어갈 때 자기들이 먼저 에어로타워에서 온풍으로 설정해두고 들어가네요. 굳이 오래 틀지 않아도 비교적 빠르게 따뜻한 공기를 만들어주니까 너무 미리 틀어 둘 필요는 없습니다.

 

 

에어로타워가 저소음으로 움직이기도 해서 침실에 두면 딱 좋은데 잠자기 전에 유튜브나 넷플릭스 보면서 틀어두면 편안한 느낌이 드는데 와이프가 호흡기에 무척 민감한상태라 이것저것 고민이 많은데 숨쉬기가 한결 편하다고 하네요.

 

온풍이 나오니까 자기전에 잠깐 틀어두면 기분 좋은 포근한 공간을 만들 수도 있는데 당연히 타이머가 있으니까 원하는 시간 동안만 나오게 할 수 있어서 전기세 걱정도 덜 수 있습니다.

 

 

 

UVnano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서 공기가 지나는 필터를 살균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와 영국알레르기협회(BAF) 인증까지 받을 정도라 천식과 알레르기 물질 제거에 효과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항균 99.9% 제거 
• 시험기관 :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 시험방법 : KS K 0693 : 2016.
• 감소율(%) : 시험편과 대조. 시험편의 18시간 배양 후생균수 비교
• 시험 균주 : Staphylococcus aureus ATCC 6538(황색포도상구균) /Klebsiella pneumoniae ATCC 4352(폐렴간균) / Escherichia coli ATCC 25922(대장균)
• 시험결과 : 항균 미처리필터 대조군 결과 대비 항균시험(S. aureus) 99.9%이상, 항균시험(K. pneumoniae) 99.9%이상, 항균시험(E.coli) 99.9%

항바이러스 99.9% 제거
• 시험기관 :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 시험방법 : ISO 20743
• 감소율(%) : 시험편의 0시간(초기농도)과 18시간 배양 후 바이러스 감소율 비교
• 시험균주 : 쥐 코로나바이러스(mouse hepatitis virus) ※ COVID19와 다른 균주임
• 시험결과 :  표준백포 대조군 초기대비 99.9% 바이러스 감소
※ 실험실에서 필터에 포집된 바이러스/유해균의 측정치를 시험한 결과로 실제 사용환경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실험 결과는 제품 초기 성능을 측정한 결과이며, 사용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제품 성능 및 시험치에 대한 상세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 참조

 

온풍이 나오는 타워형 제품이라 유아를 둔 가정에서는 걱정스러운 부분이 생길 수 있어서 세이프 플레이트를 제공하기도 하는데 바람이 나오는 송풍구에 손을 넣지 못하도록 막는 가드입니다. 전면 송풍구에 끼우기만 하면 돼서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습니다. 미관을 해치지도 않고 안전까지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간이 제 작업 공간인데요. 보통 새벽까지 일하는 시간이 많은데 작업공간에서 나오는 공기가 쾌적하지 않아서 머리가 아프기도 하는데 부드러운 바람이 너무 좋네요.

 

특히 요즘은 새벽시간에 찬 공기 때문에 허벅지가 시리기도 하는데 잠깐 온풍으로 돌려두면 공간 전체가 훈훈해지니까 쾌적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덥게 하면 졸리기만한데 부드러운 온풍이라 좋네요.

 

 

리모컨이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타워 측면에 자력으로 부착되는 방식이라 리모컨 찾아다닐 걱정 없이 항상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벌써 에어로타워와 함께 한지가 꽤 되고 있는데 온 집안 식구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공기청정은 기본이고 온풍과 부드러운 바람까지 4계절 활용이 가능한 공기청정 팬이라 활용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예전부터 이런 제품이 하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LG에서 만들어주는군요.

저처렴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도 만족도가 높을 것 같은데 LG 에어로타워와 함께 4계절 맞춤 바람을 누려보세요.

 

#LG퓨리케어에어로타워오브제컬렉션 #LG퓨리케어에어로타워 #LG공기청정팬 #LG에어로타워 #LG오브제컬렉션

#공기청정팬 #공기청정팬추천 #인테리어가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