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502 히어로 KDA와 KDA 콜렉션 조합

반응형

리그 오브 레전드 마우스 로지텍 G502 HERO K/DA 에디션

 

저는 게이밍 기어의 성능만큼이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게임 분위기인데요. 여건만 허락된다면 게임에 최적화된 환경을 꾸미려고 합니다.

 

보통 무채색 계열의 제품이 책상 위를 채우고 있을 것 같은데 자주 사용하는 키보드나 마우스 그리고 게이밍 패드 정도만 바꿔줘도 책상 분위기가 확 살아납니다.

 

 

G502 HERO K/DA 컬렉션은 로지텍 G 시리즈 게이밍 마우스의 스테디셀러인 G502 HERO와 하드웨어 사양은 동일 하지만 K/DA 유니버스의 세계관을 입혀 특별한 게이밍 기어 컬렉션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로지텍에서도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K/DA 에디션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K/DA 유니버스의 색을 입혀 더욱 입체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G 시리즈들이 성능이 좋은데 비주얼까지 더하니 너무 만족스럽더라고요.

 

G502 HERO K/DA는 유선 마우스인데 유선 마우스 취향이 아니라면 G304 K/DA로 무선의 자유로움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K/DA 유니버스 컬렉션에는 G PRO, G333, G502 HERO, G733, G840등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 그리고 헤드셋과 게이밍 장패드까지 다양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만 모아 놓아도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데, 요즘 인기 있는 화이트를 베이스로 독특하고 세련된 컬러감을 가지고 있어서 상당히 마음에 드는 조합 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G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들이라 전설에 맞는 전설의 게이밍 기어라는 점에서 일맥상통하기도 하고 디자인도 게이밍에 특화되어 리그 오브 레전드 팬뿐만 아니라 게이머들에게도 좋은 선택지 일 것 같아요.

 

 

G502 HERO K/DA는 그중에서도 화려함을 뽐내고 있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G502 HERO와 다르지 않지만 요즘 로지텍이 밀고 있는 컬러 컬렉션과 K/DA 컬렉션에 대한 설명서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론 기존 G502 HERO에 제공하던 무게추도 제공하고 있는데 전용 케이스가 있으니 보관이나 휴대가 상당히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슬림해서 어디 넣어 두기에도 좋네요.

 

 

제품 디자인은 게이밍 마우스답게 화려함을 더하고 있는데요. 독특한 패턴 무늬와 K/DA로고가 어우러지면서 게이머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너무 화려한 것이 아니라 차분하면서 세련된 도시적인 느낌인데요. 하얀색 무광 바디의 블랙과 블루로 포인트를 주어서 색상의 조합이 상당히 멋집니다. 무광과 유광 그리고 재질의 변화로 다이나믹한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는데요. 총 11개의 버튼을 가지고 있어서 상황에 맞게 다양한 커스텀을 할 수 있고요.

 

 

로지텍 G-HUB 메인화면

물론 로지텍의 G-HUB를 이용해서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로지텍 G-HUB는 자신이 가진 G 시리즈의 기기를 인식해서 보여주는데 같은 G 시리즈의 제품이라도 K/DA 컬렉션도 구분해서 시각적으로 표현해 주는 게 인상적이네요.

 

 

블루 포인트 컬러는 버튼에 적용되어 있는데, 밝은 블루 컬러라 시원하고 포인트가 확 살아서 좋네요. 로지텍의 G 로고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RGB LED가 적용되어 있고 물론 LIGHTSYNC를 통해 다른 G 시리즈들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전에도 한번 G502 HERO를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그립이나 전반적인 사용감은 베스트셀러답게 상당히 좋습니다. 버튼의 위치도 엄지로 쉽게 제어할 수 있는 설계인 데다 언듯언듯 보이는 G 로고는 게임할 때 꽤 멋스럽고요.

 

 

오른손잡이에 특화된 디자인이라 아쉬워할 사람들도 있을 것 같은데, 일반적인 유저들은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이 만족스러운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단에는 4개의 마우스 피드가 있고 적당히 브레이킹을 걸어주기 때문에 무빙도 상당히 좋은 편인데요. G840 마우스패드와 결합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마우스 무빙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로지텍의 고성능 HERO 25K 센서를 사용해 정확도와 빠른 반응속도를 가지고 있는데 최대 25,600 DPI를 지원해서 높은 해상도의 모니터를 사용해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하단 커버에는 무게추를 추가해서 자신에게 맞는 무게감을 세팅할 수 있는데요. 무게 추는 5개를 지원하고 개당 3.6g의 무게로 세밀하게 자신에게 맞는 무게감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의 K/DA 컬렉션을 가지고 간단하게 게임을 플레이해 봤는데요. 역시 로지텍의 G 시리즈는 실망시키는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K/DA 컬렉션으로 책상 위를 꾸며 놓으니 상당히 멋스럽기도 한데 여기에 LED 조명 효과를 더하면 더욱 멋스러운 나만의 게임룸이 탄생하는 거죠.

 

 

G502 HERO는 역시 정밀하게 잘 움직여주고 즉각적인 반응을 해 주기 때문에 FPS 게임은 물론 다양한 게임에서 충분히 활용도 높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FPS 게임 같은 경우는 빠른 시점 전환과 정확한 AIM 등 이 필수인데 11개의 버튼에 다양한 세팅을 할 수 있고 빠르게 DPI 변경이 가능한 버튼을 기본으로 제공해서 게임에 적절하게 세팅을 할 수 있는 게 참 좋네요.


간단히 로지텍 G502 HERO를 필두로 K/DA 에디션을 살펴봤는데요. 리그 오브 레전드 팬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이머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성능과 디자인을 고루 갖춘 게이밍 기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단순히 사용하는 기기들만 바꿨을 뿐인데 책상 위가 환하게 바뀌는군요.

K/DA 에디션의 제품군이 화이트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요즘 트렌드에 맞춰 인기가 많을 것 같은데요. 꼭 리그 오브 레전드 팬이 아니라도 K/DA 유니버스의 특별함이 담긴 게이밍 기어들로 책상 위를 채워 보세요.

반응형
Commen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