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베가스 프리셋이나 플러그인 체인 다른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반응형

베가스 설정을 다른 PC로 옮겨보자

 

최근 영상 편집에는 프리미어가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베가스 유저들도 많습니다. 저도 오래전부터 베가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베가스가 더 편한 부분이 있어서 아직 변경을 못하고 있기도 하네요.

 

 

베가스를 사용하다보면 자신만의 효과나 설정을 저장해서 빠른 작업을 이어가곤 하는데 PC를 새로 세팅했거나 다른 PC로 자신의 세팅을 옮기고 싶을 때 혹은 베가스를 새로 설치했을 때 간단하게 프리셋이나 플러그인 체인 정도는 이전할 수 있는데 베가스 자체 기능은 아니고 다른 프로그램의 힘을 빌려야 합니다.

 

 

 

베가스는 기본 프리셋도 자신만의 스타일로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플러그인 체인의 형태로 저장됩니다. 마찬가지로 이동할 수 있는 효과도 플러그인 체인만 가능합니다.

 

 

플러그인 체인을 이동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프로그램은 2가지 정도 있는데 하나는 유료이고 소니 프리셋 매니저가 무료이고 소니의 자체 프로그램이니 이걸 사용하는 게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Download Sony Preset Manager by Sony

Download the latest version from Software Informer Scanned by 74 antivirus programs on Jun 25, 2021. The file is clean, see the report. Version: 2.0.93 (x86) Date update: May 26, 2017 File name: presetmngr20k.exe Size: 12.7 MB

sony-preset-manager.software.informer.com

>> 소니 프리셋 매니저 2.0 다운로드 바로가기 <<

 

 

 

플러그인 체인 저장하기

프리셋 매니저를 실행하면 자신의 베가스에서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프리셋을 볼 수 있는데요. 이동할 프리셋을 선택한 후 상단에 있는 Copy to File 아이콘을 선택해서 위쪽 창으로 이동시킵니다. 개별 항목을 선택할 수도 있고 폴더 자체를 선택해도 됩니다.

 

 

 

이동 후에는 디스크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파일로 저장하면 되는데요. 이 파일을 카피해서 다시 불러오면 기존 세팅들을 다른 베가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체인 불러오기

다시 베가스에 설치하려면 프리셋 매니저에서 아까 위에서 저장한 파일을 불러오면 기존에 저장한 플러그인 체인들이 불러와지는데요. 이동할 플러그인 체인을 선택하고 Copy to System 아이콘을 선택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특별히 베가스에서는 해야 할 일은 없어서 다시 베가스를 실행하면 기존에 설정 한 플러그인 체인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쉽죠? 요즘은 베가스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든 것 같지만 저는 손에 익어서 베가스를 버리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VideoFX나 Media Generators를 옮길 수도 있는데 베가스 파일을 하나 만들고 미디어에 해당 효과를 적용해서 새로운 베가스에서 불러와서 다시 저장하면 됩니다. 좀 귀찮은 작업이긴 하지만 지금까진 이 방법이 최선인 것 같네요. 기존에 만들어 놓은 자막이나 플러그인 효과를 옮기는 것을 고민했다면 한번 활용해 보세요.

 

 

맥이나 아이폰에서 촬영한 MOV 파일 1초만에 MP4로 변환하는 방법

프로그램이나 웹 접속 없이 단숨에 변환 요즘은 영상 촬영이 간편해서 다양한 환경에서 영상 촬영하는 일이 많이 늘었습니다. 여행가도 기존에는 사진만 찍고 말았는데, 확실히 영상으로 남기

blue2310.tistory.com

 

 

엉켜버린 베가스(VEGAS) 레이아웃 초기화 방법

엉켜버린 베가스의 레이아웃을 초기화 시키자 " 안녕하세요. 드자이너김군 입니다 " 네트워크의 발달과 휴대용 기기의 보급은 영상 컨텐츠 이용에 비약적인 발전을 가져 왔습니다. 요즘 아이들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