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가벼운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304 라이트 스피드 입문용으로 딱이네

반응형

"가성비 게이밍 무선 마우스 로지텍 G304"

 

마우스는 PC 사용에서는 빠지지 않는 가장 기본적인 도구입니다. 하루 종일 마우스를 잡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손에 편안한 가성비 제품들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업무용 뿐만 아니라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마우스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로지텍 G304는 화려함은 좀 덜어내고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진 무선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로지텍 제품에서 가성비를 논하는 날이 오게 될 줄은 몰랐는데 빠르고 정확한 센서를 사용하고 로지텍의 라이트 스피드 기술까지 더해져 게이밍 마우스로도 손색없는 기본형 마우스입니다. 게이밍 기어들의 최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컬러 베리에이션을 가지고 있어서 자신만의 컬러를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

 

 

병행 수입 제품을 구입하면 3만 원 대 컷이 가능한 LightSPEED 지원 마우스라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 라인업인 G브랜드를 달고 있는데도 이런 가격대를 만날 수 있군요. 정품도 5만 원 내외로 무척 저렴한데요. 입문용 기본 마우스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구성품은 G304본체와 USB 수신기 그리고 배터리, 설명서와 연장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G 시리즈에서 챙겨주는 필수 구성 액세서리는 다 챙겨주고 있네요.

 

 

심플한 디자인에 좌우 대칭형 베이식 모델입니다. 얼핏 보면 G PRO 와이어리스와 비슷하게 보이지만 전면이 조금 더 날렵하고 G 로고 부분의 RGB LED가 제거된 모습입니다.

 

 

손바닥에 닿는 부분을 살짝 밀면 커버가 열리고 배터리르 넣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충전식이 아니라서 더 저렴한 것 같은데 AA 배터리를 사용하고 효율 모드(응답속도 8ms)로 사용하면 최대 9개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급형 제품에 비해서는 배터리가 좀 짧은 편인데 라이트 스피드와 HERO 센서 사용으로 배터리 타임이 아주 길진 않네요.

 

HERO 센서를 사용한다고 했는데 어떤 센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최대 12000 DPI 지원이라 최신 센서는 아닌 듯싶습니다.

 

 

 

로지텍 G-HUB 연결 모습

물론 G 시리즈라 로지텍 G-HUB와 연결해서 세팅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G-HUB에는 자신이 등록한 모델의 컬러에 맞게 제품이 표시가 되더라고요. 최근에 로지텍 G913 TKL 로우프로파일 텐키리스 무선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요것 정말 물건이네요. 나중에 따로 후기를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배터리 커버 안쪽에 USB 수신기를 수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휴대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무게도 가볍고 부피도 아주 큰 편은 아니라서 휴대해도 부담이 없거든요.

 

가격을 생각하면 보급형에 가까운 모델이지만 G 시리즈답게 성능은 양보하지 않았는데요. 라이트스피드를 지원하는 리시버는 1:1 매칭으로 판매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혹시 분실했을 때 다른 리시버를 사용해도 호환되지 않을 수 있어서 분실에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라이트스피드(LightSpeed)는 로지텍의 고성능 무선 전송 기술인데요. 마우스는 물론 G 시리즈의 게이밍 키보드에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입력 딜레이가 없이 유선과 동일한 수준의 사용성을 보여줘서 쾌적한 사용을 할 수 있더군요. 요즘은 무선 제품들이 대세인데 G304는 기본기가 탄탄하고 배터리도 오래가는 편이라 깔끔한 사용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급형 G 시리즈에 들어가는 Hero 25K 센서는 아니지만 HERO 센서를 사용해서 최대 12000 DPI의 비교적 높은 감도를 제공합니다. HERO 25K는 25600 DPI까지 지원하는데 실제로 그 정도의 감도를 사용하는 일은 거의 없어서 12000 DPI만 돼도 고해상도 대화면 모니터에서도 충분히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ERO 센서는 책상의 재질을 거의 타지 않아서 대부분의 작업 환경에서 마우스 패드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헌대 사용하다 보면 필연적으로 찌꺼기가 책상에 남기 때문에 패드를 사용하게 되긴 하더라고요.

 

 

 

G-HUB에서 마우스 민감도(DPI) 설정은 물론 보고율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최대 4개의 DPI 포인트를 설정할 수 있는데, 정해진 DPI를 바꿔가며 사용하는 게 아니라 자신이 직접 DPI값을 설정할 수 있어서 최적의 감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워모드를 성능과 효율의 2가지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효율로 사용해도 만족할만한 사용성을 보여 줍니다.

 

 

우측면 버튼은 없고 좌측에 2개의 버튼을 포함해 총 6개의 버튼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G-HUB에서 버튼을 커스텀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하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Ctrl+C나 Ctrl+V 같은 다양한 시스템 기능은 물론 매크로 세팅까지 할 수 있는데 상당히 직관적인 사용법을 가지고 있어서 손쉽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무척 가벼운 스타일의 마우스인데 최근에 G PRO X 슈퍼라이트 모델이 출시되기도 했지만 G304도 가벼운 축에 속하는 마우스입니다. 고급형을 찾는다면 G PRO X 슈퍼라이트로 가면 될 것 같고 조금 베이식 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G304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무게가 가볍지만 적당히 브레이킹을 걸어줘서 너무 가벼운 사용을 가지고 있진 않지만 무거운 마우스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아쉽게 느껴질 수 있어서 호불호는 좀 있을 수 있겠네요.

 

 

디자인은 호불호가 거의 없을 무난한 스타일이라 사무용 마우스로 사용해도 꽤 괜찮습니다. 요즘은 PC 사용이 많아서 그런지 사무실에서도 적당히 딸려오는 증정품 마우스가 아니라 일반 사무직군의 사람들도 자신만의 주변기기들을 세팅하더라고요. 

 

마우스 그립도 괜찮은 편이고 무게감이 적어서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의 피로나 부담이 적은데요. 응답속도나 감도가 좋아서 세밀한 작업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나 마우스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중에 로지텍이 빠지지 않는데 그만큼 신뢰도가 높은 편이고 호불호가 적죠. 대충 사용할 1~2만 원대의 보급형 마우스도 좋겠지만 PC 작업이 많다면 조금 더 투자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데 G 시리즈답게 기본기는 탄탄하기 때문에 게이밍 마우스로 사용해도 좋은 성능을 갖추고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할 마우스를 찾는다면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아서 연결성이 부족한 점은 단점이라 할 수 있는데 대신 로지텍의 LightSpeed 기술을 적용해서 유선 제품만큼 안정적인 사용성을 보여 줍니다. 

다양한 환경에 활용하기 좋은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다면 G304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스트로 A50 4세대 무선 게이밍 헤드셋으로 플랙스 후기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끝판왕 아스트로 A50 게임 좀 한다 하는 사람들은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주변기기에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주변기기는 많지만 최근 음성 채팅과

blue2310.tistory.com

 

 

스타일 좋은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K835 TKL

기계식 키보드는 명확한 피드백과 키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계식 키보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믿을만한 제품을 구입하기는 쉽지 않습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