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일상을 위한 만족도 높은 스마트워치

반응형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LTE, 40mm 스태인리스 후기, 블루투스와 LTE 모델은 뭐가 다를까?



점점 애플을 닮아가는 삼성에서 갤럭시 워치 액티브 2가 출시되었습니다. 다행이라면 사악한 애플워치와 비교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라는 점이죠. 사이즈도 40mm와 44mm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재질도 선택할 수 있는 등 선택지가 더 다양해졌습니다.


전작이 출시된 지 6개월 만에 신제품을 보게 되었다는 신박함이 있지만 그만큼 전작을 빨리 지우고 싶다는 강한 의지치가 반영된 결과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의지는 예상보다 꽤 잘 반영될 듯싶고요.





<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40mm 스테이인레스 LTE >


앞서 언급했듯 40mm와 44mm의 2가지 모델이 존재합니다. 개인적으론 44mm 모델이 배터리 면에서도 더 유리하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고요. 40mm는 여성분들에게 잘 맞을 것 같고 남자들에게는 좀 작은 듯하지만 심플함을 좋아한다면 40mm도 나쁘진 않습니다.  전 44mm 추천.



재질은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의 2가지로 모두 40mm와 44mm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모델은 블루투스만 있기 때문에 LTE 모델을 구입하고 싶다면 스테인리스 모델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로 쓰고 싶다면 알루미늄을 추천, 조금 더 시계처럼 사용하고 싶다면 스테인리스 하우징을 추천합니다. 물론 저는 스테인리스~





보통 실버 색상을 선호하는데 얼핏 보면 동그란 애플워치와 비슷합니다. 약간 두껍게 보이기도 하는데 LTE 모델은 통신 모듈 때문에 조금 더 두꺼운 것 같습니다.


가끔 저에게 애플워치 5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중에서 뭐가 더 좋으냐고 묻는 사람들이 있는데, 당연히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애플워치, 안드로이드를 사용한다면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입니다. 물론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도 아이폰과 연결할 수 있긴 하지만 기능이 제한되는 게 좀 있고 애플워치는 아이폰 하고만 연동되기 때문에 둘의 비교 자체가 무의미하다고나 할까요.






심플한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갤럭시 워치보다 조금 더 무난하게 어떤 스타일이든 잘 어울립니다. 특히 실버 색상이 캐주얼이나 정장 스타일 어디든 매치가 잘 되는 편이고요. 심플한 디자인의 애플워치가 인기를 끌면서 액티브를 야심 차게 내놓았지만 전작의 반응이 그닥 좋지 못했기 때문에 빠르게 후속을 낸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곤 해도 착용감이 나쁘진 않은데 잠을 잘 때도 크게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로 어색하지 않은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하루 종일 차고 있어도 무게감이 나쁘지 않고요.





특이하게 스트랩은 40mm와 44mm 모두 20mm 표준 스트랩 사이즈로 동일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에는 워치 크기에 따라 스트랩 길이도 달라서 호환이 어렵고 구하기도 쉽지 않았는데 좋은 변화입니다. 채결도 쉽던데, 호환 줄이 많이 나오니 줄질하는 재미도 있겠습니다. 오리지널 스트랩은 비싸서...ㅠㅠ





연결은 매우 쉽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의 웨어러블 제품을 최근에 다시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UI가 애플과 비슷하게 편리하게 많이 개선되고 있어서 무척 편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모델이 따라 다르겠지만 LTE 모델도 배터리 타임이 나쁘지 않습니다. 보통 간단한 알림 정도와 심박수 측정 정도만 사용한다고 했을 때 2일은 사용했으니까요. AOD를 사용하면 조금 더 배터리를 사용하긴 하지만 2일은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정도고요. 블루투스 모델은 조금 더 배터리 타임이 길던데 확실히 배터리는 블루투스 44mm가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물론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 음악을 들으며 야외 활동을 즐긴다면 2~3시간마다 충전해야 하는 압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충전도 빠른 편이라 샤워하면서 잠시 충전기에 올려두면 배터리의 압박을 크게 받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5ATM + IP68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지만 샤워할 때는 빼놓는 게 좋겠죠?





가장 아쉬운 부분은 충전기 지원에 있는데 qi 규격을 지원하는 무선 충전기에는 충전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제가 가진 제품들은 전부 충전이 안 되더라고요. 다른 무선 충전기를 이용하고 싶다면 이 부분은 체크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갤럭시노트 10과 함께 사용하니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서 배터리에 대한 압박과 불안에서 조금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전작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많이 개선하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터치 배젤을 이용한 UI의 활용인데요. 전작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회전식 UI를 터치로 사용해야 해서 너무 어색하고 불편했는데 확실히 다이얼 베젤을 이용하는 게 기능 변경이나 확인이 빠르고 편리합니다.


손끝으로 전해지는 햅틱 반응도 꽤 괜찮고 빠릿한 움직임을 보여주지만 물리적인 다이얼 베젤보단 좀 어색하고 세밀하게 조절하기가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나 표현도 깔끔하고 선명도도 높습니다. 44mm나 40mm 모델이나 같은 해상도의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데 사이즈가 다르긴 하지만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더라고요.


워치 페이스에 재미난 기능이 새로 생겼는데, 사진을 선택하면 옷의 컬러 스타일에 따라 워치 페이스를 자동으로 선택해주는 기능입니다. 이게 상당히 어울리게 잘 골라줘서 꽤 괜찮더라고요. 그날의 스타일에 맞춰 매번 새로운 스타일을 연출하는 재미가 +1 되었습니다.





바닥에는 애플워치와 비슷하게 8개의 HRM 센서와 심전도 측정을 위한 부품이 있지만 아직은 심전도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펙표에도 나와 있지는 않은데 언제 사용할 수 있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별도로 표기조차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측면을 보면 스피커 홀을 볼 수 있는데  전작에서는 지원하지 않던 통화를 지원합니다. 전작에서는 스피커가 없기도 했지만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통화 자체를 차단하고 있었는데,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그런 단점도 개선해 놓고 있습니다. 물론 블루투스 버전도 동일하고 LTE 버전은 단독으로 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 범위가 훨씬 넓어졌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출시 기념으로 구매자 전원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정품 스트랩 중 하나를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과 정품 액세서리 할인 쿠폰의 2가지 쿠폰을 제공합니다.


삼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고 11월 30일까지 구입하고 이벤트 신청을 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니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빠른 구매로 혜택을 받아 보는 게 좋겠죠?


 " KT 웨어러블 디바이스 요금제는? "



요즘은 웨어러블 기기를 위한 웨어러블 요금제가 따로 나오고 있는데요. KT에서 가장 효용성이 좋은 요금제는 데이터투게더 Watch 요금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본 제공량 이외에 모 회선의 데이터와 통화 그리고 문자 사용량을 공유할 수 있고 원넘버/착신전환 및 부가 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데이터투게더 Medium나 Wearable (LTE) 요금제를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만약 KT의 전화 회선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웨어러블 LTE 요금제를 활용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5G 슈퍼플랜 프리미엄/스페셜, (LTE)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 이용 시 스마트 기기 1회선(데이터투게더 Watch/Medium) 월정액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니 KT의 5G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별도의 비용 없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지금 구입할 수 있는 제품 중 가장 좋은 선택지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전작을 완벽하게 개선하고 있고 높아진 사용성은 스마트워치에서 기대할 수 있는 많은 부분을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자는 스마트워치를 사용할 때 통화를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통화품질도 나쁘지 않고 꽤 괜찮은 편이라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거기에 스타일까지 잘 빠진 제품이니 더할 나위 없죠. LTE 버전을 구입해도 가격대가 나쁘지 않으니 LTE 버전의 구입을 고려 중이라면 한번 들러서 가격 확인해 보세요.


>> KT SHOP에서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보기 

- Galaxy Watch Active 2 44mm : http://shop.kt.com/smart/productView.do?prodNo=WL00053227

- Galaxy Watch Active 2 40mm : http://shop.kt.com/smart/productView.do?prodNo=WL000532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