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LG G8 액정보호필름 가디언 울트라 방탄필름 후기

LG G8 액정보호필름 맘에 드는 것 찾기 어렵네

LG G8 출시와 함께 다양한 액세서리들도 판매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LG 스마트폰은 맘에 드는 액세서리를 찾기가 힘든 것도 사실입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LG G8 ThinQ를 받게 되면서 이것저것 구입해서 사용해 보고 있는데요. 지난 G7 때 보다 더 찾기가 힘듭니다.

 

특히 보호필름 같은 경우는 더 수가 많지 않은데, 아무래도 곡률이 들어간 제품들은 맘에 드는 제품을 찾기도 어렵고 필름 자체가 별로 많지 않더라고요.

 

 

 

이제 LG 스마트폰에 기본 액정보호 필름이 사라져서 뭐든 붙여야 하는 상황이라 제품 받기 전에 미리 필름부터 구입했는데, 그냥 적당한 가격대의 방탄필름을 구입했더니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넓이가 좁아서 액정을 다 덮지 못해서 걸리적거립니다. 재단도 엉망이라 카메라 홀을 일부 가려버리고요.

 

 

 

LG도 LG 스마트월드라는 스토어를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서 디지털 콘텐츠뿐만 아니라 LG 스마트폰을 위한 액세서리나 LG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LG G8 출시에 맞춰 액세서리들을 판매하길래 적어도 LG 스마트폰에 딱 맞겠지 싶어서 구입했는데, 결론적으론 좀 아쉬움이 남습니다. 

 

 

 

패키지를 개봉하고 제품을 꺼내 보면 구성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가격대도 6천 원으로 크게 부담되지 않는 수준이라 구입하기도 부담스럽지 않지만 그만큼 부착을 도와줄 유틸리티들도 퀄리티가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뭐... 필름만 좋으면 되니까요.

 

 

 

저렴한 가격치곤 2장의 구성이라 구성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근대 제가 알던 방탄 필름과는 다르게 약간 우레탄 필름과 비슷한 재질입니다. 

 

 

 

근대 이것도 살짝 자리 잡으려고 붙여 보니 살짝 사이즈가 작아 보이지만 그래도 기존의 필름보다는 좀 큰 것 같으니 붙이기 시작~ 

 

 

 

새 필름 붙이기 전에 액정 닦는 것은 기본이죠~ 알코올 솜이 들어 있으니 그것으로 닦으면 되는데, 따로 융은 안 들어 있습니다. G8에 기본 융이 들어 있으니 그것으로 마무으리~

 

 

 

짜잔~ 액정 세척을 마치고 나니 세상 깨끗해졌습니다. 이래서 액정보호 필름은 새 폰일 때부터 사용해야 합니다. 근대... 맘에 드는 필름을 못 찾으면 쌩폰으로 사용해야 할지도...

 

 

 

필름이 우레탄과 비슷한 TPU 재질이라 붙이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기존에 붙였던 것도 방탄필름인데 그건 그래도 약간 강화유리 비슷하게 딱딱한 재질이라 부착은 쉬웠는데 붙이느라 한참 고생했네요.

 

 

 

이런 우레탄 재질의 필름을 부착해 봤으면 알겠지만 부착 직후에는 기포가 꽤 많이 남기도 합니다. 큰 기포들을 밀대로 밀어내고 나면 나머지는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24시간 정도면 거의 다 빠져나가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안 해도 됩니다. 근대 밀대는 들어 있지는 않아서 카드로 쓱쓱 밀어냈네요.

 

 

 

부착하고 보니 우레탄 느낌이 물씬~ 그래도 기존의 필름 보단 액정 보호 넓이가 넓은 편이고 꽤 클리어한 느낌입니다. 필름 재질이 제 취향은 아니지만 그래도 재질 자체는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하지만 이것도 액정 넓이보단 좁기 때문에 전체를 다 가려주진 않습니다. 풀 커버는 아니라도 액정 보이는 부분까지는 가려주면 좋은데 약간 좁더라고요. 케이스를 끼우면 조금 덜 걸리적거리긴 하지만 그래도 너무 아쉽더라고요.

 

 

가디언 울트라 방탄필름의 패키지에 인쇄되어 있는 특징인데요. 몇 가지는 맞고 좀 아쉬움도 있습니다. 일단 사용해보니 일반 우레탄 필름보다는 덜 하지만 무지개 현상이 없진 않습니다. 그래도 방탄필름이라서 그런지 일반 우레탄 필름 보단 좀 딱딱한 느낌이라 터치감이 그리 나쁘진 않더라고요. 우레탄과 일반 방탄 필름의 중간 정도의 느낌? 

 


 

제가 가디언 필름을 나쁘게 생각하는 건 아닌데 이번 G8의 필름은 좀 아쉬움이 많더라고요. 사용성이나 보호성은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크기가 좀 아쉽습니다. LG의 공식 샵에서 구입한 터라 더 실망감이 큰 것 같은데, 공식 샵이면 좀 잘 맞는 제품일 것이라 생각했는데 제 기대가 너무 컸나요?

개인적으로 이젠 강화유리필름보단 방탄필름들을 더 선호하고 있는데, G8 은 곡면 디스플레이 때문인지 맞는 것을 찾기가 쉽지 않네요. 조만간 풀커버로 강화유리 필름을 구입해야 할 듯합니다. 몇 개 더 구입해보고 맞는 게 생기면 또 후기 올려 볼게요.

 

 

LG G8 ThinQ 케이스 슈피겐 리퀴드 크리스탈

아아... 케이스 살 때는 잘 생각하고 사자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꼭 빼놓지 않고 하는 일이 케이스와 보호 필름을 구입하는 것이죠. 출시 전에 보호 필름을 구입했더니 완전 망해서 다시 주문해 놓았고(어..

blue2310.tistory.com

 

LG G8 ThinQ의 리시버 홀 없는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 문제없나?

LG G8의 디스플레이로 듣는 멀티미디어와 통화 기능은 어떨까? LG G8이 출시되면서 기대했던 부분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좋은 경험인 부분도 있고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확실히 기본기는..

blue2310.tistory.com

 

Commen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