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KT 기가지니2가 이제 프로야구와 전력 사용량까지 음성으로 알려주네?

반응형

기가지니의 새로운 업데이트! 프로야구 음성 서비스 정식 지원!

KT의 음성 어시스턴트 스피커인 기가지니~ 셋톱박스와 일체형 인공지능 스피커라 다양한 활용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김군이 블로그에 몇 번 소개를 한 적이 있는데, 기가지니2와 세이펜을 이용한 아이들 교육용 콘텐츠도 풍부하고 마트 장보기까지 음성으로 가능하니 상당히 편리하겠죠?

 

며칠 전 올레 tv 모바일을 이용한 프로야구 감상 핵 꿀팁을 전해 드렸는데요. 이제는 기가지니2 에서도 경기 일정부터 실시간 스코어 등 프로야구 중계 소식을 음성으로 전해 주는 서비스가 정식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아마도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 서비스들을 오픈하고 있는 듯.

 

 

 

기존에도 세이펜을 이용한 아이들 교육이나 홈 트레이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집안의 인공지능 어시스턴트의 역할을 톡톡히 해 주고 있었는데요.

 

 

 

이제 프로야구에 관한 정보를 음성으로 척척척 알려주는 서비스가 업데이트 되어서 야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기가지니의 매력이 푹 빠질 것 같습니다.

 

 

 

기기 지니에서 뿐만 아니라 기가지니 연동 앱을 통해서도 해당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겠죠?

 

혹시 놓친 경기의 결과를 알고 싶으면 ' 어제 프로야구 결과 알려줘~'라고 물으면 음성으로 알려주고 특정 경기를 알고 싶으면 'XX 경기 어떻게 되고 있어?'와 같이 자연스럽게 물어보면 정확하게 알려 줍니다. 야구 중계를 보지 않아도 야구 순위나 스코어 그리고 선수들의 포지션까지 알 수 있고요.

 

 

 

프로야구 소식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기가지니 IoT (GiGA Geine IoT) 서비스도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다원 DNS / HK 스마트 플러그와 연동해서 음성을 통해 제어하는 서비스가 오픈되었습니다. 

 

 

 

다윈 스마트 플러그를 이용하면 전력 ON/OFF는 물론 전력 사용량까지 기가지니를 이용해서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일상의 편리함은 물론 에너지 절약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플러그 이름을 개인에 맞게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전력 사용량만 알려주는게 아니라 분반 측정기를 설치하면 

"이번 달 전력사용량 알려줘”
 "오늘 전기요금 알려줘” 와 같이 전기 사용에 꼭 필요하고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알 수도 있습니다. 

 

물론 “월요일 오전 11시에 켜줘/꺼줘”
“시간 에코 모드 설정해줘/해제해줘”처럼 예약 실행 혹은 종료도 할 수 있고 에너지 사용을 절약해 주는 에코 모드로 더 스마트하게 전기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이런 인공지능 어이스턴트들이 집안의 많은 부분을 편리하게 해 주고 있고, 다양한 기기들과 연동이 되고 있어서 앞으로는 아마 집안에 필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은 기가 지니 2만 연동되긴 하지만 4월 초 업데이트를 통해 기가지니1과 기가지니 버디까지 확대된다고 하네요... 또 버림받은 기가 지니 LTE...ㅠㅠ 

기가지니2와 함께 편리하고 스마트한 하루 보내세요~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 기가지니 세이펜으로 만드는 AI 홈스쿨

기가지니2에 세이펜 사용하는 방법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세이펜을 한 번쯤은 들어 보거나 사용 중일 것 같은데요. 김군네도 첫째때 부터 세이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김군네 집에 있는 세이펜은 옛날 12핀짜리..

blue2310.tistory.com

 

음성으로 제어하는 전구 한샘 팔렛 IoT 허브전구 사용해보니 feat 기가지니 버디

기기지니 버니로 음성 제어 가능 한 IoT 전구 한샘 팔렛 IoT 허브 벌브 네트워크와 우리 주변의 사물을 연결해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IoT 기술은 이제 AI 어시스턴트와 결합해 더욱 편리한 삶을 제공하고 있..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