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KT 프로야구 라이브로 2019 프로야구 내맘대로 돌려보는 초능력을 얻다

반응형

야구장 못가도 내 맘대로 보고 싶은 곳까지 구석구석 볼 수 있다! 프로야구 Live! 후기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며 연일 따뜻해지는 날씨가 피부로 느껴지는 프로야구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마음은 이미 그라운드로 달려가고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더 많죠. 

 

야구장을 혹시 가더라도 너무 먼 거리거나 딴짓하는 사이 중요한 순간을 놓쳐버리기 일쑤인데요. KT 올레tv 모바일의 프로야구 Live 메뉴를 이용하면 그런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KT 올레 TV 모바일은 KT의 모바일 VOD 서비스 입니다. KT 회선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KT 유저가 아니라도 다양한 무료 VOD 서비스가 있으니 핵 이득입니다.

 

 

 

5G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서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100% 당첨인 데다 참여 즉시 당첨 여부를 알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무조건 이득이니 참여하지 않을 수 없겠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S10 5G 모델을 증정하기도 하니 무조건 참여하셔야 합니다. 저를 믿으셔야 합니다!! ㅋㅋㅋ

 

 

 

저는 즉석 당첨 경품으로 올레 TV 포인트 100점이 당첨되었네요~ 거의 참가상 정도... 원래 이런 거 잘 당첨되지 않는 꽝손인데 그래도 치킨 정도는 될 줄 알았더니...ㅠㅠ 흑흑

 

 

 

올레 tv 모바일에는 다양한 VOD 서비스가 있지만 프로야구 Live라는 서비스가 있어서 야구팬들에게 실시간으로 경기를 보여 주는 서비스가 있는데 물론 KT 유저가 아니라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월 1일부터는 라이브 공연까지 초고화질로 볼 수 있는 뮤지션 Live도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프로야구 Live 메뉴에 진입하면 자신이 선호하는 팀에 대한 설정을 하게 되는데요. 경가 있는 경우 각 팀의 경기 진행 상황을 알림으로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각 구단의 순위나 기록은 물론 일정까지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전에 KT WIZ 앱에서 보던 정보들을 그대로 다 볼 수 있더라고요. 물론 각 구단의 앱처럼 티켓 예매나 주차장 결제 같은 건 안됩니다.

 

 

특히 KT Wiz의 홈구장인 수원 KTWIZ파크를 5G 네트워크를 이용한 5G 스타디움으로 꾸며서 더욱 실감 나고 편리한 영상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5G 네트워크 회선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크게 무리는 없더라고요.

 

 

 

오늘은 KT 위즈 홈 개막전이 있는 날인데 경기장에는 가지 못해서 아쉽지만 올레 tv 모바일의 프로야구 Live로 경기를 관람 해 봤는데 완전 대박이더라고요.

 

 

 

일반적인 시청이라면 화면에 나오는 앵글 대로만 볼 수 있지만 올레tv 모바일의 프로야구 Live에서는 다양한 시점을 직접 선택해서 원하는 방향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뷰를 자동 선택해서 볼 수도 있는데... 역시나 응원석 뷰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으흐흐

 

야구장 내에 7개의 초고화질(UHD)급 카메라를 장착하여 경기장과 관중석 등 다양한 시점의 영상을 제공하는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현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앱에만 서비스가 되기 때문에 이점이 좀 아쉽네요.

 

 

 

보통 야구장마다 선호하는 자리가 있기 마련인데 원하는 자리에서 보이는 뷰를 선택해서 볼 수 있고 직접 보기 힘든 앵글도 마음껏 선택해서 볼 수 있으니 야구장에서 보는 것보다 더 실감 나게 볼 수 있습니다.

 

치맥만 있으면 딱 야구장인데, 스마트폰 화면이다 보니 좀 작다는 생각이 들긴 듭니다. 올레 TV와 연결해서 볼 수 있도록 해 주면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그럼 정말 딱인디...ㅋㅋㅋ

 

 

 

대박인 건 메트릭스 뷰인데, 타자석에서 보는 시점으로 마음대로 카메라를 돌려가면서 볼 수 있습니다. 드래그하면 쉽게 시점이 옮겨지니까 좋더라고요.

 

 

 

두 손가락으로 좌우로 드래그하면 시간까지 앞 뒤로 이동할 수 있어서 미쳐 보지 못한 멋진 장면이 있다면 돌려서 볼 수 있습니다. 

 

 

 

최대 5배속까지 사용할 수 있고 원하는 영역을 터치하면 자동 줌으로 270도 정도 회전하면서 그 순간의 모습을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해 주고 있어서 아깝게 놓친 홈런 타구나 아쉬운 실책의 순간도 실제 야구장에서 보는 것보다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완전 대박이죠?

 

 

라이브 경기의 하이라이트 영상도 제공하는데, 하이라이트는 경기의 주요 장면을 그래픽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상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더라고요.

 

 

 

 

또한 스마트 중계이라는 메뉴가 있어서 경기 중의 중계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그날그날 경기의 라인업과 승부 예측 정보 등 전력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건 선호 구단뿐만 아니라 타구장 정보나 중계도 볼 수 있으니 상당히 편리합니다.

 

스마트 중계가 진행되지 않을 때는 전력 분석 메뉴를 통해 각 구단의 시즌 전력을 분석해 볼 수 있고요.

 

 

 

그래픽 중계라는 것이 있어서 만약 데이터 때문에 영상을 시청하지 못하거나 좀 더 정확한 데이터 정보가 필요하면 인포 그래피와 함께 정볼르 얻고 피칭이나 타구에 대한 정보를 그래픽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요거 정말 좋더라고요.

 


 

어때요? 야구팬이라면 너무나 완소 한 서비스 아닌가요? 이런 중계 서비스가 꽤 오래전부터 있기는 했는데 네트워크의 발달과 모바일 서비스 구현 기술이 진화하면서 이렇게까지 세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5G까지 진화한 빠른 네트워크 서비스가 한몫하고 있겠죠?

이제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되면서 야구장을 찾는 야구팬들이 많을 것 같은데, 야구장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꼭 사용해 보세요~

 

 

알찬 주말 가족 나들이, 수원 KT위즈파크 프로야구 개막전!

2018 야구시즌 개막, 아이들도 부모님도 모두 즐거운 KT WIZ파크 드디어 야구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언제 추웠냐 싶게 따뜻해진 날씨 덕분인지 집에만 있던 몸을 부산하게 움직여 야구장으로 나들이를 계획하는..

blue2310.tistory.com

 

어린이를 위한 유소년 야구 글러브, 롤링스 주니어 글로브 GKN5PL

컬러풀한 매력의 롤링스(Rawlings) 어린이 야구 글러브 따뜻한 봄이 되면 프로야구의 시즌이 시작됩니다. 가만히 있다가도 갑자기 야구팬이 되는 아이들이 생겨나는 계절이죠. 야구 같은 공 놀이를 좋아한다면..

blue2310.tistory.com

 

VR로 즐기는 올레Tv 모바일, 프로야구도 VR로 보자

VR로 즐기는 걸그룹 VOD, 성인컨텐츠도 VR로 서비스 해 주세요. < 이미지 출처 : CNET > VR (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시대가 우리곁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연초 열린 굵직한 행사들에선 VR의 선두 기업들이..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