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모바일게임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배틀로얄 방식의 서바이벌 로얄

반응형

중국산 배틀그라운드 SuRVIVOR ROYALE

 

"

안녕하세요. 드자이너김군 입니다.

"

 

배틀 그라운드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주변에 게임 좀 좋아한다는 사람치고 배그를 모르는 사람이 없고 한 번쯤은 배틀 그라운드를 친구들과 즐기곤 합니다. 제 주변에도 PC방이나 집에서 짬짬이 즐기는 아빠들도 많구요.

 

카카오 서버가 오픈되기도 했지만 아직까진 스팀 유저가 많은데, 최근에는 모바일용 배틀 그라운드가 출시 된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직까진 모바일 배틀 그라운드가 나오지 않았지만, 배틀 그라운드의 인기에 힘입어 여러 가지 비슷한 서바이벌 게임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게임은 서바이벌 로얄이라는 게임인데, 중국산 게임이긴 하지만 그래픽이나 UI 등 무척 잘 만들어졌고, 특히 한글과 아시아 서버를 지원하기 때문에 좋더라고요. 배틀그라운드와 거의 비슷하게 만들어 졌는데 저작권 문제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서바이벌 게임들이 워낙 비슷해서 그런지 아직까진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국내 구글 플레이와 iOS에서 사라지긴 했네요. 아마도 배그의 카카오 서비스 영향인 듯? 현재는 따로 APK파일을 구하거나 아이폰은 해외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한글이 지원되니 튜토리얼도 쉽게 진행하면서 대략적인 게임의 룰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런 아류작들 게임 중에는 상당히 잘 만들어져 있고 운영도 꽤 하는 편이더라구요. 페이스북에 공식 페이지가 열려 있기도 합니다.

 

 

로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스쿼드와 솔로까지 지원 합니다. 나라와 서버를 설정할 수 있어서 꽤 흥미로운 국가별 대결을 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모바일이다 보니 조작이 쉽지는 않습니다.

 

 

이벤트 스테이지로 좀비 모드가 있는데 상당히 재밋더라구요. 친구들과 함께 들어갈 수 있으면 좋겠는데 매칭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기본 UI는 꽤 편리하게 돼있는데, 모바일로 하면 조준이나 이런 게 PC로 하는 배틀그라운드처럼 쉽지는 않더라구요. 그래도 꽤 고민해서 만들어낸 흔적이 역력하고 UI는 거의 배틀 그라운드와 동일하다고 보면 될 듯싶네요.

 

 

배틀 그라운드처럼 게임 시작 전에 매칭 된 유저를 기다리는 대기소가 있습니다. 캐시를 모으면 코스튬을 구입할 수 있는데, 여기는 그냥 맨몸이구요. 대기실에서도 아이템을 주울 수 있어서 간단히 손을 풀어 볼 수 있습니다.

 

 

마치 배그의 첫 화면 같죠? 헬기를 타고 가다 비행 슈트로 내려오면서 낙하산으로 떨어지는 방식입니다. 구름 속을 날면 빗방울이 맺히는 세세한 표현도 해 놓았더라구요.

 

 

본격적인 게임 화면입니다. 이제 열심히 파밍 하면서 자신을 보호해야 합니다. 잠깐 움직이는 동안에도 쉴 새 없이 유저들이 사라져 가는군요.

 

 

게임 맵을 보면 안전 구역과 오염지역이 나오는데, 위험지역을 피해 다니며 플레이해야 합니다. 생각보단 맵이 넓군요. 열심히 파밍을 하면서 가방 확장이나 헬멧과 방탄복으로 자신을 무장하는 등 자신의 생존을 위한 도구들을 갖추게 됩니다.

 

 

최근에 업데이트 되면서 차량도 탑승할 수 있는데, 역시 모바일에 최적화된 UI를 만들다 보니 에뮬레이터로 플레이하기는 좀 어려운 부분이 많더라구요.

 

 

앞서 언급했듯 에뮬레이터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데, UI가 맞지 않는 부분이 많고 빠르게 대응할 수 없어서 자꾸 탈락되더라구요. 그냥 스마트폰으로 하는 게 나을 듯싶습니다.

 

 

플레이가 끝나면 자신의 랭킹과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한글이 지원되니 보기도 편하네요. 자신의 마지막을 누가 어디서 쐇는지 돌려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각 스테이지 말고 전체적인 자신의 레벨도 로비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꽤 자세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물론 레벨이 올라가면 보상도 많아지구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이용해서 캡처한 화면이라 그래픽이 좀 안 좋아 보이기도 하는데, 직접 보면 그래픽이나 게임성 등 꽤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최근에 구글 플레이에서도 사라지고 아이폰은 국내 스토어에는 없고 해외 스토어를 통해 우회해서 설치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언젠간 다시 돌아오면 좋겠는데 당분간은 우회적인 방법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아마 곧 모바일 배틀그라운드가 정식 출시되겠지만 그전에 손도 풀고 시간도 보낼 겸 서바이벌 로얄을 즐겨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노트북] - 게이밍 노트북 부럽지 않은 고성능 노트북 DELL XPS 15 9560

[사진으로보는리뷰/콘솔/휴대용게임기] - 플스4(PS4) 태고의 달인 북 컨트롤러 타타콘 동본판

[사진으로보는리뷰/건프라] - 압도적인 볼륨과 박력이 일품인 건담 단탈리온

[TECH/콘솔게임기] - 소장 욕구 자극하는 닌텐도 클래식 미니 슈퍼 패미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