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떠나는여행/국내,외 여행 정보

관광청에서 얻는 여행정보,일본관광청에서 날라온 일본여행 팜플렛



관광청에서 얻는 여행정보,일본관광청에서 날라온 일본여행 팜플렛

김군은 여행을 가는 것도 좋지만, 여행을 준비하는것도 무척 좋아 합니다.
여러가지 정보를 찾아서 일정을 짜고, 관광루트를 발굴(?) 해는것이 무척 즐겁더라구요.
국내 여행을 가기전에도 지역 관광청을 찾으면 쉽게 안내 책자를 받아 볼수가 있습니다.
그 정보들을 바탕으로 갈만한곳을 정리하고 움직일수 있는 동선을 파악해서 최소한의 금액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려고 노력합니다.. 번번히 약간 빗나가긴 하지만 말이지요.^^;

당연하게도 일본 관광청에서도 여러가지 자료들을 얻을수 있습니다.
가깝고도 정말 먼~나라. 일본.
고 환율과 높은 물가. 국민의 정서와 어울어져 약간 먼나라 이긴 하지만, 해외 여행중에 그나마 짧은 일정을 소화해 줄수 있는 곳이 일본 입니다.
찾아보면 싼 비행기표도 많습니다.1인 왕복에 30만원이 안되게 비행기 표를 구했으니까요.

일본관광청에 자료를 부탁하기 위해 관광청 홈페이지를 찾았습니다.
일본 관광청 홈페이지 입니다.(http://www.welcometojapan.or.kr/index.asp)
2002년 월드컵 이후로는 무비자로 방문이 가능 하기 때문에, 멀리 여행을 가는 도중에라도 잠깐 들러볼 수도 있습니다. 쉽게 여행이 가능해진 만큼 여행객도 많이 늘었었는데, 요즘은 높은 환율때문에 일본에서 우리나라로 많이 오더군요. 돈을 다발로 들고 다니면서 쇼핑하는 일본인들을 백화점에서 쉽게 볼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직접 자료 신청은 불가능 합니다.
1000원짜리 우표를 동봉해서 관광청으로 우편을 보내면, 다시 자료를 담아서 보내 온다고 하더군요.
2인이상의 자료나 좀 많은 자료를 원하면 택배로도 보내 줍니다.
김군은 원래20일날 떠날 일정이라 빨리 받을 마음에 택배로 신청했는데.. 비행기표가 없어서 일정이 미뤄졌습니다.ㅋㅋ
택배로 신청하는 방법은 팩스로 하거나, 이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관광청 홈페이지에 있는 메일주소는 틀린 주소라더군요.

http://www.welcometojapan.or.kr/introduction/office_seoul.asp 

메일에 관한 안내는 위 링크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금요일날 신청했는데, 월요일 아침에 출근하니 책상위에 올려져 있더군요.
그런데 택배비가 좀 비쌉니다. 착불인데 4,000원 이나 합니다.. 무슨 택배가 이리 비싼지..
아마 전문적으로 계약해서 하는것이 아니라서 비싼것 같아요.

자 이것이 관광청으로 부터 받은 자료 입니다. 토쿄에 관한것만 이만큼 입니다.^^
"도쿄에 갈 예정이니 도쿄에 관한 자료를 보내 달라" 고 했더니 정말 굉장한 양의 자료가 왔습니다.
사실 공항에가도 대부분 얻을수 있을것 같은데, 일단 김군은 일정을 짜기위한 자료가 필요했고, 경험상 공항에 가보면 들떠서 잘 챙기기 어려운 것들도 많더라구요.
필요한것만 차근차근 정리해서 가져가면 되겠죠? 택배는 너무 부담이 크니까 가까운 우체국에 가서 우편으로 보내세요. 1000원짜리 우표를 동봉해서 말이죠.^^

그런데, 택배로 저것만 보내기가 아쉬웠나 봅니다.
택배로 쇼핑백이 하나가 왔는데요. 그안에 한가득 팜플렛이 들어 있습니다.
정말 많습니다. 다 보지도 못하겠군요 . ㅡ.ㅡ
도쿄에 관한것 말고도 다른 지방에 관한것들까지 자료가 몽땅 왔내요. ㅎㅎ
전부 한국어로 되어 있으니.. 작은 회화북도 하나 들어 있습니다.
나중에 여행갈때 써 먹어야 겠습니다.^^;;
관광청에 직접 들러서도 자료를 가저 올수 있습니다. 입구 근처에 자료를 놓아두고 저~안쪽에 사람들이 있기때문에 별로 신경쓰지않고 둘러보면서 가지고 올수 있습니다.

도쿄 100배 즐기기라는 책을 하나 삿지만, 먼가 아쉬워서 신청해 보았는데 정말 많이 왔습니다.
아직도 일정을 짜는것이 좀 부담스럽군요. 너무 볼거리가 많은데 참 갈곳이 많아요.
일정은 먼저 다녀오신 분들의 얘기가 있는 까페등을 참고 해서 짜도록 해야 할것 같습니다.

각종이벤트와 일본에 관한 소식들도 자주 업데이트 되니까 일본 여행을 계획중이시거나 일본에 한번 가보고 싶으신분은 이벤트에 응모해 보는것도 좋겠내요.

일본정부 관관청 홈페이지: http://www.welcometojapan.or.kr/

관광청 서울사무소 주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1가 188-3 프레지던트 호텔(백남빌딩)2층
관광청 서울 사무소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운영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30부터 12:00까지, 오후 1:00부터 5:30까지, 일반 사무 업무를 위한 연락은 777-8601 입니다.

Comments.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