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떠나는여행/국내,외 여행 정보

도쿄 지하철 노선과 요금을 간단히 검색해보자~

반응형

도쿄 지하철 노선과 요금을 간단히 검색해보자~

일본의 지하철은 참 비쌉니다.
작년에 가서 불과 2~3정거장을 옴겨 다녔을 뿐인데 150엔..
그땐 비싸다 생각이 잘 안들었는데, 나중에 집에 와서 생각해보니 무려 1500원을 낸것! 입니다.
그나마 3정거장 정도니까 쌋던거지 ....
일본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거리에 따라 차등요금이 부과 되기때문에 거리가 멀어지면 요금이 비싸 집니다.
때문에, 여행자들을 위한 할인 패스들이 있긴 합니다만 .. 역시 비쌉니다. ㅎㅎㅎ
할인패스는 나중에 다시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의 지하철도 역시 무척 복잡합니다. 환승이 가능하긴 하지만 우리나라처럼 그냥 갈아타기만 하는게 아니고 노선이 틀린 지하철을 갈아 타면 또 요금을 다시 내야 합니다.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ㅡ,ㅡ
역명도 다 일본어로 써 있을태니 초 난감한 일이 아닐수 없는데요.
김군이 일정을 짜다가 발견한 사이트~ 바로 엔조이 토쿄에 가면 지하철 경로와 요금을 쉽게 검색해 볼수 있습니다. 무척 유명한 사이트 라고 하더라구요.
그러나~ 김군처럼 잘 모르실 분들을 위한 소개 포스트 입니다요~ ㅋㅋ

사이트 자체는 상당히 심플하군요. 이곳도 역시 애드센스가 달려 있습니다.ㅎㅎ
정보만 얻을수 있다면.. 디자인 쯤이야.. 김군이 디자이너이다보니 자꾸 이런것만 보이는 군요.. 역시 직업병 입니다.^^;;
출발역과 도착역을 입력하면 결과를 출력해 줍니다.

김군은 나리따에 도착해서 우에노 방면에 있는 숙소로 이동해야 하므로 나리따 출발 우에노 도착으로 검색했더니 검색결과를 주~루룩 보여 줍니다.
이동방향과 요금 노선색상, 소요시간  환승역까지 몇정거장 가는지 자세히 나옵니다.
또 도착역의 여행TIP도 함께 제공을 해 주는군요. ㅋ

도쿄의 지하철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도 이렇게 역검색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를 볼때마다 김군이 프로그래머가 아닌것이 참 후회 스럽내요. ^^;;
















이밖에도 일본의 날씨 정보와 자주 어려움을 느끼는 주소와 이름을 영문으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영문사이트에 가입하거나 할때 유용하겠죠?

고맙게도 경비계산기가 있습니다.
각 항목별로 기입해서 산출해 보면 대략의 여행경비를 알수 있습니다.
김군이 실험해본 결과 대략 비슷하게 나오더군요. 경비가 궁금하신분은 한번 이용해 보시면 대충 감을 잡을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특이하게도 구글지도를 이용한 한글로 일본지도를 검색할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정확한 알고리즘은 알수 없으나.. 신기하더군요.
그러나 제가 일본을 잘 알지는 못하는 관계로 봐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냥 호텔의 대략적 위치파악 정도에 이용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이밖에도 일본여행에 필요한 정보나 서비스들이 있으니까요. 여행정보를 원하신 다면 한번 방문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김군은 이곳에서 대략적인 교통경비를 계산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유여행 참.. 어렵습니다. 특히 영어권이 아닌 일본을 가려더 더더더 어려운것 같아요.
시간내서 일본어를 공부해야 겠습니다..

엔조이 도쿄 홈페이지 : http://www.enjoytokyo.co.kr/


반응형
Comments.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