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를 더 쓸모있게 만들어주는 추천 앱 6가지

반응형

 안드로이드웨어 2.0을 더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웨어 2.0이 들어간 스마트워치들이 등장하면서 스마트워치 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고 있습니다. 여전히 스마트워치가 가야할 길은 멀지만 조금씩 발전하고 있다는점은 유저로써 매우 반길만한 일이죠.

 

 

스마트워치의 장점은 단순히 알림을 받고 통화를 하는것을 넘어 어플을 설치하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 인데요. 안드로이드웨어를 이용하는 스마트워치의 무쓸모를 쓸모있는 기기로 만들어 줄 추천 앱을 몇가지 소개 합니다.

 

 

안드로이드 웨어 2.0이 되면서 앱의 다운로드 설치방식이 좀 바뀌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지만 스마트워치 단독으로 사용하는 어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에 다운받아서 연동하는 방식이죠.

 

 

스마트폰에 스마트워치를 지원하는 앱을 다운받으면 스마트워치의 Play스토어에 접속해보면 하단에 다운받을 수 있는 앱의 목록이 나오니 이걸 활용하는게 가장 편합니다. 스마트워치의 앱관리는 좀 개선되어야 겠다는게 제 생각인데 이것 참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설치 방법까지 숙지 했으면 안드로이드 웨어를 위한 유용한 어플들을 한번 알아 볼까요?

 

 

" 스마트워치에서 직접 음악을 재생하게 해 주는, WearMedia "

 

안드로이드 웨어 2.0 UI에는 스마트폰의 음악을 스트리밍하거나 음악을 스마트워치에 저장하는 기능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간단히 스마트폰의 음악을 스트리밍만 해도 좋을텐데 말이죠.

 

웨어미디어는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에 MP를 직접 저장해서 음악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앱 입니다. 간단히 MP3를 선택해서 이동시키면 스마트워치의 저장공간에 저장 되고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물론 스마트워치에 스피커가 있는 모델이어야겠죠.

 


운동할 때 스마트폰을 들고 나가지 않아도 블루투스로 연동해서 듣거나, 작업하면서 간단히 음악을 듣고 싶을 때 틀어 두면 꽤 근사한 오디오의 역할을 합니다.

 

 

" 안드로이드 메모리를 청소해 주는, 작업관리자 - Android Wear "

 

안드로이드 웨어도 여러가지 앱을 실행하거나 좀 사용하다 보면 버벅이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며 배터리를 잡아 먹기도 하구요. 이럴 때 간단히 킬 스위치 역할을 해 주는게 작업관리자 입니다.

 

별도의 권한이나 계정정보를 필요로하지도 않고 간단히 메모리 정리를 해주니 깔끔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 주차 장소를 기억하는 parking 내차 찾기 "

 

내차 찾기는 주차위치를 기억해 내 차를 찾도록 도와주는 앱 입니다. GPS 정보와 구글맵을 이용하는데, 지하는 사용하기 힘들지만 지상의 주차장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앱이죠. 저는 주로 지상 주차장이나 공용주차장의 위치를 저장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맵의 네비게이션 기능도 연동되지만 구글 맵의 네비게이션 기능은 국내에서 아직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위치와 주차 위치를 표시 하도록 할 수 있어서, 주변의 주차장이나 주차 위치를 찾지 못할 때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해 주니까 좋더라구요. 



 

" 음성으로 하는 메모, Recoder - Sound Recorder Pro "

 

스마트폰으로 음성 녹음을 할 수 있지만 간단히 스마트워치를 이용해도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를 이용해서 녹음하려면 번거로운 진입 절차가 필요하지만 스마트워치를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죠.

 


녹음 된 파일은 스마트폰에 전송할 수 있고 간단히 확인 및 편집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마이크가 있는 모델에 한해서 가능하겠죠?

 

 

" 손목위의 멤버십카드, 와치 멤버쉽 for Android Wear "


삼성페이 같은 페이 서비스를 활용하지 않아도 멤버십 카드같은 간단한 적립은 스마트워치를 활용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 서비스는 결제 절차가 필요하고 보안 때문에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이건 별도의 통신이 필요하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멤버십 카드의 등록이나 관리도 편리한데, 백업기능을 지원하지 않는것이 단점 입니다.

 

그래도 매번 지갑이나 스마트폰을 뒤적이는것보단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활용도가 높습니다. 물론 인식률도 좋은 편이구요.

 

이렇게 필자가 사용해본 앱 중에 몇가지 유용한 앱들을 추려 봤습니다. 기존 앱들도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를 지원해서 편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것들이 있으니 다양한 앱들을 활용해 보는게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웨어도 구글의 서비스이니 구글 핏을 이용하면 운동량을 체크하고 트레킹 데이터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구요.

사실 안드로이드 웨어 2.0도 불편한점이 많고 아직까진 개선점이 많지만 기왕 스마트워치를 구입했다면 좀 더 스마트하게 활용 해 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