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을 들어 줄 행운 아이템, 드래곤볼 7성구와 신룡 피규어
저와 같은 시대를 살아온 분들이라면 아마도 드래곤볼 이라는 만화를 다들 기억하고 있을 겁니다. 학창 시절 책사이에 끼워서 몰래 수업시간에 보곤 했던 추억도 있는데, 다들 비슷한 추억들이 한번쯤을 있을것 같네요. 최근까지 드래곤볼Z 극장판을 상영하면서 계속 그 인기를 이어 오고 있기도 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들은 참 세계관이 대단히 방대 한것 같아요.
드래곤볼에는 인상적인 캐릭터가 많지만 그 중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를 꼽으라면 신룡이 빠질 수 없습니다. 원작의 시작점이 된 중요한 아이템인 7개의 별 모양이 새겨진 7성구도 빠질 수 없구요.
이번에 구입하게 된 녀석은 바로 이 신룡의 피규어와 드래곤볼 7성구의 조합으로 된 세트 입니다. 원래 각각 판매되는 아이템인데, 중국에서 이걸 하나로 합쳐서 거치대까지 파는 패키지가 있어서 구입했네요.
원래 따로 따로 나오는 오리지널 아이템이 있지만 요번건 사실 가품 입니다...ㅋㅋㅋ 거치대가 탐나서 구입했어요..ㅠㅠ 국내에도 이걸 들여와서 판매하는 오픈마켓 판매자들이 있는데, 가격이 너무 높아서 저는 그냥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했습니다.
반다이 마크가 떠~억 하나 붙은 드래곤볼 7성구의 박스 입니다. 오리지널 7성구가 나오긴 하지만 반다이제가 아닌걸로 알고 있는데, 요건 좀 심했네요.
하지만 가품 치곤 품질도 괜찮은 편이고 꽤 고급스럽게 패키징 되어 있어서 이대로 이걸 전시해도 근사할 것 같습니다. 스케일은 1/2 스케일 입니다. 1:1 스케일은 너무 커서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7성구 답게 별이 1~7개까지 모두 안쪽에 잘 들어가 있습니다. 별은 약간 두께감이 있고 입체감 있는 조형으로 되어 있구요.
오늘의 하이라이트 신룡 피규어 입니다. 오리지날인 반프레스토 메가 월드 콜렉트 피규어(MEGA WORLD COLLECT FIGURE, WCF) 메가월콜의 첫번째 신룡을 카피한 겁니다. 최근 드래곤볼Z 극장판 개봉에 맞춰 2번째 버전이 나오기도 했죠. 월래 박스가 저런 박스가 아닌데, 중국에서 카피하면서 박스를 저렇게 만들어 버린듯 하네요.
그래도 신룡의 퀄리티가 나쁘지 않습니다. 도색 상태나 품질도 꽤 괜찮은 편이고, 조형은 원래 메가월콜의 조형이라 꽤 디테일이 좋아요.
위에서 봐도 넘나 멋진거~ 원래 3가지 부분으로 나눠져 있는 녀석을 끼워 맞추는거라 접합선이 살짝 보입니다. 앞에서 보면 크게 티가 나진 않구요. 3개의 봉으로 신룡을 거치하고 자세를 잡아 줄 수 있습니다.
하단부에 있는 신룡이 솟아나는 이펙트 부분에 신룡의 꼬리를 끼우게 되어 있습니다. 요게 살짝 싼티나게 보이기도 하네요. 그 앞에 보이는 작은 구멍에도 뭔가 들어가야 하는데 뭘까요?
바로 미니 7성구 입니다. 원래 메가 월콜의 신룡 MG01 버전은 이게 별매로 되어 있었는데, 이번에 나온 MG02버전은 미니 7성구가 포함 이더군요. 다행이...
신룡의 크기는 꽤 커서 신룡만 전시해 두어도 전시효과가 큰 편입니다. 최근 만들어 본 퍼스트오더 스톰트루퍼와 세워봤는데, 사이즈가 좀 가늠이 되시나요?
이 패키지를 구입하게 만든 이유인 신룡과 드래곤볼의 거치대 입니다. 조명이랑 아크릴케이스까지 포함되는 패키지도 있는데, 그건 일이 너무 커지고 제가 원하는 품질은 아니라서 거치대가 있는 패키지를 선택 했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도 이런 거치대를 따로 주문하면 되겠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포기하고 그냥 중국제를...ㅎ
거치대 중앙에 신룡을 세우고 7성구를 주변에 배치하면 완료~ 원래 이런 패키지를 고려하고 제작된 것이라 사이즈가 딱 맞습니다.
신룡과 드래곤볼의 합체~ 7개의 드래곤볼이 모이면 신룡이 짠~ 하고 나타나서 소원을 들어줍니다. 소원빌면 들어 줄 것같은 어마무시한 포즈~
신룡 주위에 7성구를 둘러 줄 수 있기 때문에 전시효과도 뛰어나고 꽤 근사 합니다. 집에 7성구 하나 쯤 꼭 있었으면 했는데, 소원풀이 했네요.
아직 마땅한 장식장이 없어서 아이들 책장위에 다른 피규어와 브릭들과 함께 전시해 두었는데 존재감이 확실하니 참 좋네요. 둥글게 배치하기 위한 거치대만큼 공간이 필요하긴 하지만 저희집 행운의 상징으로 고이고이 모셔두고 있습니다.
최근 키덜트 바람을 타고 다양한 피규어들이 나오고 있는데, 중국산 피규어들도 꽤 많이 나오고 있어서 가볍게 피규어 수집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가품은 품질이 좋지 못한 경우가 많아서 구입에 주의를 요합니다. 중국산 피규어 중엔 정말 차마 눈뜨고 보지 못할 것들도 많거든요. 물론 될 수 있으면 정품을 구입해야 겠죠!
원래 드래곤볼 라인은 제가 주력으로 모으는 라인은 아니라서 가품도 상관없다 생각하고 주문한건데, 문득 신룡은 정품을 구해야 겠다는 생각에 이번에 재판 된 월콜 MG02신룡을 따로 주문했습니다.
키덜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국내에 들어오면서, 피규어나 프라모델 가격도 많이 낮아 졌습니다. 한정판들도 꽤 저렴하고 비교적 수월하게 구할 수 있으니 참 좋아요.
저처럼 드래곤볼의 추억을 가진 사람들은 7성구 하나 장만해 보세요~ 혹시 아나요? 소원을 들어 줄지? 저는 로또 1등 당첨~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