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샤오미 미 밴드 펄스(1s)와 미 밴드 1a 뭐가 다를까?

반응형

2015 개선품 미밴드1a와 심박센서 장착한 미밴드 펄스

 

샤오미가 새로운 미 밴드의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많은 사람이 원했던 심박 센서가 들어가면서 가격이 좀 올라 버려서 가격은 99워안(한화 약 1만8천원) 정도로 아주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가격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펄스 공개 전 미 밴드1의 개선품인 미밴드 1a가 출시되었는데, LED 색상 변경 기능을 제거한 대신 배터리 용량을 약간(4mAh) 늘리고 밴드의 재질을 일반 고무재질에서 TPSiV로 변경했습니다. 옆그레이드라는 말이 많지만 대신 가격은 더욱 낮아져서 심박센서가 굳이 필요 없다면 더할나위 없는 트레킹 밴드 입니다.

 

TPSiV(Thermoplastic Silicone Vulcanizate)는 LG G워치 어베인2에도 적용이 되었는데, 이런 우레탄 밴드류에 자주 사용되는 소재로 열가소성 우레탄과 실리콘 고무의 특징이 결합하어, TPU에서 나타날 수 있는 색바램 현상이나 내구성을 향상한 소재입니다.

 

이번에 공개 된 미 밴드 1S, 小米手环(全新推出光感版)는 미 밴드 펄스라는 이름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 이름에서 풍기듯 미밴드에 심박센서를 달아서 다양한 모니터링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심박센서가 있으면 단순히 움직임에 대한 트레킹 뿐만 아니라 운동을 하는 동안에 신체의 변화를 감지해서 운동 상태를 매 순간 관리 할 수 있는 장점이 생깁니다. 센서는 미국의 ADI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ADI가 요즘 사물인터넷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요즘 이런저런 대에 다 관여하고 있네요. ADI는 센서를 전문으로 만들어 내는 기업이라 꽤 믿을만한 센서입니다.

 

이 외에 미 밴드1A와 1S는 크게 다른 것은 없는데 심박센서가 배터리를 크게 잡아먹지 않는지 배터리 타임도 30일 정도로 같지만, 크기와 무게가 1s가 조금 더 크고 무겁습니다.

 

 

 

IP67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고, 알루미늄 합금으로 되어 있고 저전력 센서와 칩을 사용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렸다고 합니다. 간단히 샤워나 세수 같은 방수는 되지만 수영은 좀 무리가 있겠네요.  

 

 

 

미 밴드로는 스포츠 트래킹 및 칼로리 계산 등을 할 수 있고 모션기록을 통해 수면 패턴이나 상태 등을 체크 할 수 있는데, 디스플레이가 없는 미 밴드의 특성상 블투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해 모니터링 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잠금을 바로 해제할 수 있도록 설정하거나 전화나 문자가 오면 진동으로 알려주는 등의 노티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스마트워치가 아니라도 꽤 쓸 만 합니다. 1s나 1a는 아직 써보진 못했는데, 미 밴드1의 진동이 좀 약했던 게 개선이 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샤오미 램프가 있으면 미 밴드와 연동해서 취침하면 자동으로 꺼지도록 사용할 수 있는데, 혼자 쓰는 방이 아니면 크게 의미는 없더라구요. 저희집에 샤오미 램프를 쓰는데, 블루투스 연결도 기기한 대만 연결이 가능해서 어플보다는 그냥 수동으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헝거 마케팅을 통해 재고를 남기지 않아 물류비용까지 줄이는 전략을 택하는 샤오미답게 샤오미밴드 펄스도 1차는 완판되어서 11월 24일 10시에 2차 판에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 타오바오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프리미엄이 좀 붙더라구요. 공급이 좀 안정되면 국내에도 판매될 텐데 그 때가 되면 좀 안정화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미밴드가 도착하는대로 다시한번 필드 테스트 리뷰를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미지 출처 : 기어베스트 & 샤오미홈페이지

 

p.s

저는 미밴드1A와 1S를 둘 다 구매 했는데, 1a는 프로모션 가격으로 10.22달러 미밴드 펄스는 24.89달러에 구매 했습니다. 요즘은 기어베스트에서 구매를 많이 하는데, 중국 멀티샵중에 기어베스트가 가격도 저렴하고 프로모션도 많이해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미 밴드 펄스는 12월8일 마감이라 느긎하게 기다리면 도착 할것 같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기어베스트에서 샤오미 제품 할인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으니 방문 해 보세요~

 

- 기어베스트 미밴드 1a 바로가기 : http://goo.gl/9uDwSf

- 기어베스트 미밴드 1s 바로가기http://goo.gl/W113uT

 

- 이 글은 기어베스트에서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