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태그호이어 최초의 스마트워치 커넥티드, 태그호이어만의 감성이 아쉽다

반응형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Tagheuer Connected), 그냥 비싼 스마트워치?

 

지난 10일 새벽(국내 시간) 태그호이어가 스마트워치를 발표했습니다. 이름은 커넥티드로 스마트워치에 잘 어울릴법한 이름입니다. 커넥티드는 명품 시계 브랜드 중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스마트워치라서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었습니다. 인텔과 구글과 긴밀하게 협업하고 까레라(CARRERA) 라인으로 나온다고 해서 출시를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었는데, 뚜껑이 열린 이 녀석은 태그호이어의 옷을 입은 안드로이드웨어 딱 그것밖에는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태그호이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카레라 라인을 거의 그대로 계승해서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하지만 커넥티드만의 UI나 특별함을 담고 있지는 않아서, 이건 태그호이어도 아니고 그냥 비싼 스마트워치라는 생각이... 그래도 브랜드 가치가 있으니 인기가 있으려나요?

 

태그호이어 커넥트 상세스펙

 프로세서 

1.6GHz dual core processor (500mHz normal operation speed)

 메모리

1GB main memory - 4GB storage memory

 디스플레이

스크레치 강화 사파이어 크리스탈
1.5인치 원형 LTPS LCD 디스플레이 (360x360, 240ppi)

 배터리

410mAh battery (minimum 25 hours battery life, based on typical usage)

 센서

자이로스코프, 마이크, 햅틱엔진, 기울기 검출센서

 적용가능 OS

Android 4.3+ / iOS 8.2+

 연결성

Bluetooth BLE 4.1 - WLAN 2.4 GHz 802.11 B/G/N

 크기/무게

Diameter: 46 mm
Thickness: 12.8 mm
Weight: 52 gm

 충전방식

USB 충전 크래들

 방진방습

IP67

그래도 일단 스마트워치니까 스펙을 한번 살펴보면 명품 시계답게 스펙은 꽤 잘 나온 편입니다. 배터리는 25시간 이상 간다고 했는데, 태그호이어도 배터리는 어쩌지 못했나 봅니다. 아마 현존하는 웨어러블기기들이 갖는 공통된 숙제이겠죠. 지금 쓰고 있는 것도 매일 충전하 는게 좀 번거롭기도 하고 충전을 못 하면 불안해지는데, 아쉽긴 마찬가지네요. 그래도 인텔프로세서라 저전력일듯싶습니다. 워렌티는 2년을 제공 합니다.

 

 

1.5인치의 사이즈라 애플워치나 기어2보다는 큰편 입니다. 카레라의 주 타겟층인 남성에게 알맞는 사이즈고 무게도 무거운 편입니다. 케이스의 재질은 티타늄이고 베젤에는 지문방지, 용두는 티타늄을 사용하고 카바나이트 코팅라인을 적용하는 등 명품시계다운 강인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29g의 무게를 가진 스트랩은 가황처리를 해 탄성을 높인 고무 재질로 블랙색상을 기본으로 무지게 컬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블랙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한데, 다른 컬러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판매한다고 하구요. 안전푸쉬가드가 적용된 티타늄 버클을 가지고 있습니다.

 

 

OS로는 안드로이드 웨어를 사용합니다. 태그호이어만의 워치페이스를 지원하긴 하지만 테그호이어만의 특별한 UI는 보이지 않는 게 참 아쉽습니다. 용두의 쓰임새도 LG G워치의 그것에서 벗어나지 않을것 같고, 그냥 비싼 안드로이드웨어 스마트워치 그 이상은 되지 못한 느낌이라 많이 아쉽더라구요.

 

시계 자체만 놓고 본다면 꽤 잘 만들어 졌습니다. 태그호이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게 고급소재에 디자인도 깔끔하구요. 물론 무겁고 크지만, 태그호이어 카레라가 가지는 묵짐함을 이어 가려고 했던 것 같아 저는 환영입니다. 하지만 워치페이스만 바꾼다고 내 스마트워치가 태그호이어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도 사람들이 커넥트에 걸었던 기대는 태그호어의 아날로그적인 감성과 가치였을 텐데, 커넥트는 그것을 다 살려내기는 좀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커넥트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1,000대 한정 판매를 시작으로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아직 국내 판매 일정은 잡히지 않은상태이구요. 가격은 1,500달러로 예상했던것 보다는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재미난건 2년 후에 1,500달러를 내면 아날로그 시계로 바꿔 준다는 특전(?)을 내 걸었습니다. 새로운 스마트워치가 아니라 아날로그 시계라... 뭔가 아이러니하죠? 하지만 상위 모델로 가기 위한 징검다리라고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을듯 하기도 하네요.

 

계속 요걸 기다리고 있었는데, 뭘 사야 할지 또 기다림의 연속이 되겠네요.

 

- 이미지출처 :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