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크롬 캐스토로 뽀로로TV를 연결해 보니

반응형

뽀로로 TV 크롬캐스트 지원! 얼마나 편할까?

아이들의 영원한 친구! 뽀통령! 뽀로로TV가 크롬캐스트를 지원하기 시작 했습니다. 지원한다고 하는 기사를 본건 좀 된것 같은데, 이제야 뽀로로TV를 크롬캐스트로 연결해서 테스트를 해 봤네요. 뽀로로TV를 크롬캐스트로 보는게 얼마나 편리할지 한번 테스트 해 봤습니다.

 

 

사실 저희집에서 크롬캐스트 연결이 잘 안되서 계속 방치해 두고 있었거든요. 얼마전에 와이파이 리피터를 하나 구입해서 거실에 두었더니 와이파이가 안정적이 되어서 그런지 이제는 연결이 아주 잘 됩니다.

 

 

한번도 제대로 연결을 해 준적이 없어서 그런지 켜자마자 업데이트를 시전! 크롬캐스트도 계속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는데, 제대로 지원하는 어플들이 많지는 않아서 좀 아쉬울 때가 많거든요. 아직까지 저희집은 뽀로로를 좋아하는 아이가 둘이나 있어서 뽀로로TV의 크롬캐스트 지원은 아주 반가운 소식 입니다.

 

 

크롬캐스트를 TV와 연결해 두고 뽀로로TV를 실행하면 뽀로로 TV에 크롬캐스트 아이콘이 생깁니다. 물론 같은 네트워크상에 있어야 하구요.

 

 

크롬캐스트 아이콘을 누르면 연결할 대상이 표시가 되고 연결 하려는 크롬캐스트로 연결해 주면 됩니다. 대부분은 한대의 크롬캐스트를 사용할 것이니 표시 되는 것을 선택하면 되겠죠?

 

 

연결이 되고 나면 TV화면에서 뽀로로TV 화면이 나오고 이제 뽀로로 TV가 크롬캐스트를 통해 TV로 화면을 전송할 준비는 끝입니다. 여러장으로 나눠서 설명해서 그렇지 사실 연결 자체는 아주 쉽고 간단합니다. 속도도 빠른 편이구요.

 

 

2015년 부터 새롭게 등장한 뽀로로와 춤을~ 이라는 컨텐츠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뽀로로TV 홈 화면에 가장크게 있는 컨텐츠라 놓치지는 않을듯. 이게 장장 40분짜리라서 한번 틀어 두면 꽤 오랜시간동안 아이들을 TV 앞에 바인딩 해 둘수 있습니다. ㅋㅋㅋ

 

 

크롬캐스트 버튼을 누르면 이제 크롬캐스트의 목록이 아니라 플레이 되고 있는 영상의 목록이 나옵니다. 물론 일시정지나 플레이도 할 수 있구요. 영상을 실행시켜두고 홈화면으로 돌아와도 크롬캐스트로 전송되던 영상은 계속해서 전송이 됩니다.

 

 

이게 편할수도 있는데, 보다가 빠르게 다른것을 보고 싶어서 영상을 끄려면 크롬 캐스트 연결 버튼을 눌러서 크롬캐스트와의 연결을 끊어야 하더라구요. 아직 최적화가 될 된건지 아니면 뭔가 이유가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영상을 보려고 이동하기가 좀 불편 합니다. 다시 연결하는게 어렵거나 로딩이 길진 않지만 UI는 좀 더 손봐야 할듯.

 

 

화질은 FHD는 아니지만 55인치인 김군네 TV에서 보기도 상당히 깔끔합니다. 크롬캐스트가 아직 베타 버전이긴 하지만 미러링을 지원해서 미러링으로도 봤는데, 미러링보다 더 깔끔하네요. 미러링이 끊김없이 나오면 화질이 더 좋긴 할것 같은데, 저희집 네트웍이 안좋은지 자꾸 끊겨서 미러링으로 영화나 영상을 보는건 포기...ㅎㅎㅎ

 

 

뽀로로TV도 업그레이드가 여러번 되면서 컨텐츠 UI가 많이 바뀌었는데, 얼마전부터는 구매하지 않은 영상이거나 정액제 같은 과금을 하지 않으면 미리보기만 제공하거든요. 크롬캐스트로는 미리보기는 지원하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같은 영상이라도 다운로드 받은 영상 메뉴에서 크롬캐스트로 전송은 되지 않습니다. 꼭 그 카테고리에서 봐야 전송이 되구요.

 

 

 

앞서 언급했듯 크롬캐스트가 미러링을 지원해서 굳이 크롬캐스트를 지원하지 않는 어플들도 미러링을 통해 전송이 가능한데, 이건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끊김이 좀 많습니다. 뽀로로TV는 UI는 좀 별로여도 한번 TV를 통해 전송을 시작하면 끊어지는것은 없는데 미러링은 뚝뚝 끊기네요.

 

오랜만에 크롬캐스트 지원 어플들을 살펴 봤는데, 지원하는게 꽤 많이 늘었습니다. 아직도 컨텐츠가 많이 부족한 상태이긴 하지만 나름 게임도 있고 좋더라구요. 저스트 댄스도 지원 한다니..ㅋㅋㅋ

 

아직 7살인 우리 아드님도 뽀로로를 끊지 못하고 있어서 저희집에는 언제나 뽀로로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자꾸만 스마트폰으로 보는게 싫어서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뽀로로TV가 크롬캐스트를 지원한다니 참 반갑더라구요.

실제로 사용해본 뽀로로TV의 크롬캐스트 연결은 나쁘진 않았지만, 아직 최적화는 좀 더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러링보다 안정적으로 영상을 전송하는 것은 장점이지만 다른 영상을 선택하고 플레이하는 UI가 좀 이상하더라구요. 그렇더라도 계속 업데이트 되는 무료 컨텐츠들과 이미 구입해 놓은 뽀로로 TV 컨텐츠들을 큰 화면에서 볼수 있으니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또하나 걸리는것은 스마트폰처럼 UI전환이 빠르지 않고 딜레이가 좀 있는 부분인데, 이건 집안 네트워크 속도를 높이면 해결이 좀 되려나요? 무선 스트리밍 방식이라 어느정도의 딜레는 감안해야 합니다.

 

뽀로로TV와 크롬캐스트의 조합! 나중에는 티빙처럼 뽀로로TV 스틱이 나오는건 아닐지 ...ㅎㅎㅎ 

 

반응형
Comments.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