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com.android.phone 오류 해결방법은 없을까? 삽질 후기

반응형

G3 캣6 롤리팝 업데이트 후 com.android.phone 프로세스가 예상치 않게 중지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다보면 이런저런 에러들을 심심치 않게 만날 수 있는데, 말로만 듣던 com.android.phone 에러님을 만났네요...ㅠㅠ

 

'com.android.phone 프로세스가 예상치 않게 중지 되었습니다' 라고 뜨면서 무한 반복... 이 에러가 뜨기 전에 갑자기 재부팅 되더니 로고 화면에서 멈춤! 배터리를 빼고 다시 재부팅 했더니 이런 오류님을 만나서 멘붕에 빠졌습니다.


Phone 이라는 프로세스 인것을 보면 모바일 네트워크 에러인것 같은데, 그래서 그런지 USIM자체를 인식을 못하더군요.

 

 

인터넷을 좀 뒤져보니 유심을 제거 하고 Android>data>data 안에 com.android.providers.telephony를 삭제 후 재 부팅 하라 그래서 자꾸 뜨는 팝업을 헤치고(응?) 어렵게 찾아 들어 갔더니 com.android.providers.telephony 폴더가 없는 상황...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버전이 바뀌면서 폴더 구조가 바뀌었나 보더라구요.

 

 

com.android.phone 오류가 펌웨어 업데이트 후 충돌에 의한 것이 주된 이유라는 글을 본게 생각나서 LG PC SUIT로 펌웨어 오류 복구를 시도 했으나... 역시 실패..

 

 

결국 계속 뜨는 팝업을 다시 헤치고 초기화를 시전 하고야 사태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오류 팝업이 계속 떠서 설정으로 진입하기가 쉽지 않은데,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잠시 동안 다른 것을 누를 수 있거든요. 찰라의 순간을 잘 포착해서 들어가면 초기화 메뉴까지 갈 수 있습니다...ㅎㅎㅎ

 

 

초기화 하기 전에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을 받아야 하겠죠? 오류 팝업이 떠도 다른 기능들은 다 작동을 하니까 USB로 PC와 연결하면 데이터를 백업 받을 수 있습니다.

 

G3 Cat.6 롤리팝 업그레이드 후 처음에는 좀 빠릿 한것 같더니 배터리도 광탈이고, 이래저래 느려지는것 같아서 아직 주위분들에게는 업데이트를 미루라고 이야기 해 주고 있는데, 이런 오류 크리까지 보게 되는군요. 아직까지는 최적화가 좀 덜된것 같은데, 아무래도 펌웨어 업데이트가 다시 올라오기까지는 좀 불안불안 합니다.

초기화를 해도 해결이 안되면 서비스 센터를 가야 하는데, 거기까지는 가지 않았으니 다행일까요?ㅎㅎㅎ

 

쉽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는데, 오류 복구도 안되고 공초 밖에는 답이 없는것 같습니다. LG 스마트폰에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다른 스마트폰들도 같은 오류가 종종 나는 경우가 있는데, android.process.acore, android.process.media, com.android.phone 이렇게 3종 세트로 종종 에러가 난다고 합니다. 3가지다 펌웨어 업데이트 등으로 DB가 꼬이거나 잘못 되는 경우 발생한다고 하는데 초기화 해야 해결 되는군요.

 

이상 삽질 후기 였습니당...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