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떠나는여행/국내,외 여행 정보

제주도여행 해피렌트카 이용후기, 장점과 단점

제주도 여행시 꼭 필요한 렌트카, 어디서 빌려야 할까? 카시트와 유모차 대여는?

 

제주도 여행시 대부분 렌트를 하게 됩니다. 혼자서 간편하게 다닐려면 대중교통이나 작은 스쿠터도 괜찮지만, 가족가 다니려면 아무래도 차가 한대 필요하니까요. 제주도에는 정말 많은 렌트카 업체가 있습니다. 지난9월 가을 여행때는 SK렌트카를 이용했는데, 이번에는 해피렌트카를 이용해 봤습니다.

 

 

예전에는 공항 주차장에서 렌트하는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공항5번 출구쪽으로 렌트카 하우스가 생겨서 상당히 편하고 좋아 졌습니다. 물론 아직도 주차장에서 봉고차 같은거 대어 놓고 하는곳도 있는데, 렌트카 하우스는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니 좋더라구요.



가급적이면 렌트카 하우스를 이용하는 렌트카를 빌리는게 좋긴 하지만, 여기는 또 사람이 붐비니까 장단점이 있는듯.

 

렌터카 하우스 들어가면 편의점이 하나 있고 중앙에는 쉴수 있는 공간이 조금 있습니다. 우측편으로 보면 렌트카 접수를 받는곳이 있는데 제일 앞에 해피렌트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찾기는 쉬워요~

 

 

차량 인도 받는곳도 렌트카 하우스에서 나오면 바로 옆이라 출고나 반납도 편합니다. 렌터카 회사 중에는 셔틀 운영하는 곳도 있는데, 셔틀 버스도 나쁘지 않은듯 합니다. 렌트카 하우스에서 공항까지는 조금 걸어야 하는데, 셔틀 타면 공항 바로 입구에서 내려 주거든요. 셔틀 운행도 나오면 거의 바로바로 있어서 큰 차이는 없을듯. 어쩌면 붐비는 렌터카 하우스 보다 셔틀로 이동해서 하는게 더 편할수도 있으니 비슷비슷 한것 같기는 하네요.

 

 

저희가 렌트한 차량은 LF 소나타 입니다. 사실 다른 차를 예약 하려다 해피랜트카 밖에 없어서 여기서 예약 했는데, 차종을 바꿔서 LF로~ 깔끔하니 차량 관리도 잘 되어 있고 컨디션도 나쁘지 않은듯.

 

 

아이가 둘이라 카시트 2개를 대여 했는데, 요것도 깔끔하게 잘 정비 하고 있는것 같더라구요. 근대 보증금을 따로 받는데, 나중에 은행계좌로 보내 주긴하는데 보증금 낼 때 현금만 받아요. 저희는 2개라 3만원 냈는데 렌트 할 때 현금을 좀 준비해 가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저희는 현금 없어서 렌트카 하우스 안에 있는 ATM기에서 찾았는데 수수료가...ㅠㅠ 카시트는 해피렌트카 직원분이 직접 장착해 주시니 수월해요~

 

 

차는 LPG인데도 거의 새차라서 그런지 잘 나가더라구요. 스마트 키가 아닌것이 아주 아쉽고...ㅋㅋㅋ 요즘은 렌트카에 블랙박스 달려 있는곳도 있던데, 여기는 블랙박스는 없네요.

 

 

차량 옵션이 기본 옵션이라서 그런지 오토라이트도 없고, 블루투스가 안되서 잠시 당황... 오토라이트야 시동끄면 전원 차단되니 큰 불편은 없는데, 오디오가 블루투스가 안되니 참 불편하더라구요. 미리 AUX케이블을 준비하거나 USB에 MP3를 담아가면 큰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투되는 오디오 정도는 넣어 줄만 한대 이것도 아쉽.

 

사실 홈페이지가 깔끔해서 선택했는데, 전체적으로는 그냥 이용하기에 무난 했습니다. 다른 차는 안빌려 봐서 모르겠지만 차량 컨디션도 나쁘지 않고, 아이들 카시트도 깔끔하게 관리 해주고 있어서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근대 다른 대서 이용할 때는 주차비용을 따로 처리 해 줬는데, 여긴 주차비를 따로 받아요. 차를 받아 갈 때 공항 주차장 나가면서 자비로 내고, 차 반납할 때 1천원을 주차비로 받습니다. 이건 왜 이러는지 모르겠네요. 9월에 SK에서 렌트 했을 때는 주차비 영수증 가져오면 나갈 때 낸것도 되돌려 줬는데, 큰 돈은 아닌데 뭔가 서비스가 좀 부족한 느낌. 그래도 대부분 직원 분들도 친절 하셔서, 제가 차에 두고 온 물건이 있어서 찾아 달라고 했는데, 걱정하면서 금방 찾아 주시고 하더라구요. 근대 제주도는 다 뜨네기 손님이라서 그런지 어떤 렌트카 회사던 그리 썩 살갑게 대하지는 않는듯.

 

제주 시내에도 카시트랑 유모차를 대여 해 주는 업체가 따로 있긴한데, 차 빌릴 때 한꺼번에 빌리는게 반납이나 대여도 쉽고, 해피렌트카에서 관리 잘하는것 같아서 깔끔하니, 여기서 차 빌릴 때는 같이 빌리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 렌트하면서 혹시 바가지 쓰지는 않을까? 카 컨디션이 좋지 않지 않을까? 걱정인 분들은 무난한 해피에서 하는것도 좋을듯. 담배냄세 싫으신 분들은 꼭 금연차량을 예약하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흡연차량은 담배냄세가 많이 나는것 같더라구요. 제주도 렌트카는 보험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달라지니 보험도 꼼꼼하게 따져보고 고르세요~

Commen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