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엘지전자 LTE태블릿 G패드 8.0 LTE버전 출시, 데이터가 아쉽네

반응형

LG G패드 LTE버전 출시~ G워치R LTE도 어서나오렴~

 

LG전자가 G패드의 LTE버전을 출시 한다고 공식 발표를 했습니다. 전체 라인은 아니고 G패드 8.0의 LTE 모델만 출시가 된다고 하네요. 통신사도 LG U+ 로 한정 되기 때문에 아쉽습니다. 출시일은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출시가 되는군요.

 

LG U+는 G패드 제품군을 가지고 다양한 제품들을 내어 놓았는데, 결국 LTE 태블릿까지 출시가 되니 반갑기는 합니다. 예전에 옵티머스 패드가 나온 이후에 정말 오랜만에 안드로이드 LTE태블릿이 나온것 이니까요.

 

이미 미국에서는 G패드 8.3의 LTE버전을 버라이즌을 통해 판매를 했었는데,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더니 뜬금없이 8.0제품의 LTE버전이 출시가 되는군요. 8.3도 함께 출시 해 주면 선택의 폭이 좀 넓을것 같은데, 8.0의 LTE버전이라서 판매량은 좀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대신 G패드8.0 LTE는 출고가가 330,000원이라서 가격이 좀 저렴해 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조금을 더하면 조금 더 싸지겠죠? 1만원 정도만 지금 사용하는 통신비 요금에 추가하면 데이터 500MB와 G패드 8.0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2년 약정기준). 가격적으로는 메리트가 좀 생기네요.

 

LTE8무한 요즘제 가입자는 2GB까지 데이터를 공유 할 수 있다고 하는데, 공유 데이터가 너무 적습니다. 제 지인도 이 부분 때문에 광분하던데, 대부분 태블릿PC를 구매 하는 사람들은 스마트폰 보다 태블릿을 더 활용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어서 태블릿의 사용비중이 높은데, 2기가만 공유 되니 아쉬움이 많습니다.

 

 

‘LG G패드8.0 LTE’ 주요 사양

- 크기: 210.8 * 124.2 * 9.9 mm
- 무게: 344g
- 네트워크: Wi-Fi, LTE
- 칩셋: 1.2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 디스플레이: IPS LCD 8.0인치 WXGA (1280×800)
- 카메라: 후면 5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 배터리: 4,200mAh
- 메모리: 1GB/ 16GB, micro SD card(up to 64GB)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4.2 킷캣
- 연결성: GPS, 802.11 a/b/g/n Dual(2.4GHz /5GHz), BT 4.0LE
- 색상: 화이트
- 출고가: 330,000원

기본적인 사양은 G패드 8.0과 동일 합니다. 색상이 화이트 한가지로만 출시 되는것을 제외하면 LTE데이터 사용 유무만 달라지겠네요.

 

 

가격적인 경쟁력은 있지만, 꼭 LTE버전을 사용해야 할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데이터만 좀 더 넉넉하게 주어도 아이들을 가진 부모들에게는 완소한 제품이 될텐데 말이죠. 아이들이 사용하는 데이터가 은근 많거든요. 매번 영상을 넣기도 귀찮고 그냥 스트리밍해서 보여주는데 2GB면 금방 소진되니... 차라리 와이파이 버전에 핫스팟 잡는게 더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핫스팟은 속도나 안정성면에서 떨어지고... 참으로 난감...ㅋㅋㅋ

 

G패드 8.0에 기본적으로 U+ TV가 탑제되어 있어서 화질 때문에 저도 종종 사용하는 편인데, 데이터가 부족해지면 활용도가 더 떨어지겠죠? 큰 화면으로 VOD같은 서비스를 주로 사용할 것으로 생각해 보면 LTE버전의 출시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혀 주는것도 좋지만 데이터 활용에 관한 부분은 좀 더 고민해 주면 좋겠네요. 내년에는 G워치R의 LTE버전도 공개가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녀석의 활용이 기대가 됩니다.

 

PS. 요녀석 출시와 함께 'LTE 세컨드 디바이스 공유 요금제' 가 함께 출시가 되었네요. 1만원만 추가 하면 기본 500메가 추가에 스마트폰 데이터 무제한 공유... 결국 1만원 더 내고 스마트폰 요금제도 무제한요금제 써야 할 판인데 음... 태블릿 요금제는 어떤통신사던 뭔가 좀 애매한 구석이 많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