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태블릿 버전 하스스톤, 스마트폰은 안될까? 하스스톤 모바일
하스스톤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드디어 국내에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미 캐나다와 뉴질랜드 등 해외에서 먼저 오픈이 되어서 국내에도 즐기는 분들이 종종 있었는데, 예상 했던것 보다 빠르게 정식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하스스톤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버전으로 스마트폰에서 즐기기 위해서는 직접 APK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 해야 합니다.
태블릿 버전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는 아무리 검색해도 나오질 않지만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구글플레이에서 검색하면 쉽게 설치가 가능 합니다.
6인치 이하 태블릿도 대상이 아니긴 한데 예외적으로 갤럭시 메가같은 스마트폰도 인증을 받았더군요. 5인치 이상만 되면 별도의 루팅 없이 설치파일을 구하면 무리없이 동작이 가능 합니다.
아무리 태블릿 용이라고 해도 화면이 커야 플레이가 원활 할것 같긴 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은 막아 놓은것 같기도 하구요. 루팅없이 스마트폰에서 플레이 하려면 APK 파일(설치파일)과 ODD파일(데이터파일)을 서핑으로 찾아서 진행하면 되긴 되더군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우회적인 방법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하스스톤을 플레이하고 있긴한데, 해상도가 낮으면 루팅을 통해 해상도를 맞춰 주는 작업이 필요 합니다.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 계정이 있으면 간편하게 기존 계정으로 연결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된 첫번째 확장팩 '고블린 대 노움'까지 완벽하게 이식이 되어 있어서 PC와 별반 다르지 않은 환경으로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얼마전에 고블린대 노움 출시 예정 이벤트가 있었는데, 그것 때문인지 3개의 카드팩이 들어와 있더군요...ㅋㅋㅋ 이벤트 참여를 하지 않았어도, 어떤 모드든치 한판만 플레이 하면 오리저널 하스스톤 카드팩을 하나 얻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접속 보상으로 카드팩 하나를 얻을 수도 있구요.
태블릿 좌측 화면아래에는 시간과 배터리 잔량이 표시가 되기 때문에 자신의 태블릿의 상태를 간단히 체크 할 수 있습니다.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블리자드 메신저를 통해 온라인된 친구들과 채팅을 할수도 있습니다.
확실히 간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으니 좋네요. 기존에는 하스스톤 머신으로 윈도우 태블릿들이 각광 받았는데, 이젠 그럴 이유도 없어졌다는...ㅋㅋㅋ 근대 화면이 작다보니까 카드를 빨리 파악하고 선택하는게 좀 불편하긴 합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에서도 하스스톤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어서, 저에게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활용도가 초큼 더 올라 갔습니다. 사실 윈도우 태블릿에서 하는게 좋긴한데, 윈도우 태블릿은 태블릿의 사양을 많이 타더라구요. 안드로이드용도 태블릿의 성능에 따라서 조금씩 틀리긴 하겠지만, 보급형인 G패드 8.0에서 플레이해도 무리가 없으니 왠간한 안드로이드 태블릿들은 다 돌아간다고 봐야 겠죠.
스마트폰도 화면이 6인치에 육박하는 패블릿이 많은데, 조만간 그런 제품들도 정식으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받지 않을까 합니다. 안된다면 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스마트폰에 직접 설치한 유저들은 귀찮아 질테니까 지원이 가능하면 좋겠네요.
해상도가 낮은 스마트폰은 루팅해서 해상도 값을 바꿔주면 플레이는 가능하다고 하던데, 아무래도 해상도가 낮은 스마트폰은 화면도 작을 테니 플레이 하기는 좀 어렵지 않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