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홈챗으로 스마트하게 뮤직 즐기기

반응형

웨어러블을 넘어 나와 호흡하는 사물 인터넷시대

 

와이파이로 동작하는 스피커 LG 스마트 오디오에 대한 이야기를 얼마전에 전해 드렸는데요, 이제 홈챗으로 LG 스마트오디오를 제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홈챗으로 집안에 있는 스마트 오디오를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 하더라구요. 물론 다른 홈챗 적용 제품들과 함께 사용한다면 그 활용도는 더 좋겠죠?

 

 

웨어러블과 함께 사물인터넷에 관한 경쟁과 관심도 뜨거운데, 홈챗은 LG에서 자사의 기기에 적용하고 있는 사물인터넷의 하나 입니다. 사물인터넷은 기기 혹은 어떤 사물과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정보를 주고 받는것인데요.


홈챗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메신저를 통해 자신의 LG 기기와 대화하듯 명령을 내리고 정보를 받을 수 있는 기능 입니다.

 

 

홈챗으로 LG 스마트 오디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스마트오디오가 WiFi모드로 동작되어야 합니다. LG 스마트 오디오가 와이파이 오디오이긴 하지만 블루투스연결이 가능해서 가끔 블루투스로 연결해 놓는데, 그러면 네트워크 연결은 끊어지기 때문에 홈챗은 연결이 안되더라구요. 아쉽...

 

 

초기에는 라인만 되었던것 같은데, 지금은 라인과 카카오톡 모두를 지원 합니다. 헌대 라인 기반으로 먼저 시작해서 그런지 라인에서 내릴 수 있는 명령들이 더 많고 편하더라구요.

 

 

일단 홈챗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라인이나 카톡에서 LG HmoeChat과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 친구추가 >추천공식계정> 더보기로 들어가서 LG HmoeChat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일반 친구추가 목록에서 찾으면 안되요~

 

QR코드를 이용하면 더욱 쉽게 친구추가를 할 수 있구요.

 

 

친구추가를 했으면 이제 홈챗의 사용환경은 다 구축을 했다고 보면 됩니다. 일단 홈챗 사용을 위해서는 홈챗을 사용하겠다는 기기등록을 해 주어야 하는데, 홈챗 채팅창에서 등록 혹은 비슷한 단어를 입력하거나 '기기등록해줘' 와 같이 대화하듯 입력하면 기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홈챗은 스마트오디오 뿐만 아니라 냉장고 세탁기 오디오등 다양한 제품들과 연결이 가능한데 우리는 스마트오디오를 연결해야 하니 오디오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근대 이렇게 기기들을 다 연결 하려면, 집에 와이파이망의 커버리지를 상당히 넓혀 주어야 겠네요. 요즘 나오는 아파트들도 무선네트워크에 대한 지원은 별로 많지 않던데, IT시대에 맞게 네트워크 환경도 개선이 되어야 할듯.

 

 

등록이 완료 되면 LG스마트 오디오의 실행 어플 다운을 받으라는 메시지를 출력해 줍니다. 지난 시간에 이미 등록을 해 두었으니 패스~

 

 

자~ 이제 연결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홈챗으로 스마트 오디오를 더욱 더 스마트 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처음 홈챗에 연결하고 나면 바로는 사용이 안되더라구요. 스마트 오디오를 한번 껏다가 켜니까 비로소 사용이 가능 했습니다.

 

 

머하냐고 물어 보니 쉬는 중이라며 대답을 해 주는군요. 단순히 명령들을 입력 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대화하듯 입력하니까 상당히 친근하게 느껴 집니다. 생명이 없는 기기이긴 하지만 왠지 살아 있을것 같은 기분도 들구요.

 

 

 

오디오 리모컨도 간단하게 불러 올수 있는데, LG 스마트오디오 어플을 사용하고 있다면 노티타워에서 컨트롤 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크게 사용할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대신 무드스테이션이나 상태 확인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알수 있으니 좋더군요.

 

 

물론 기본적인 커트롤은 대화로 이전 혹은 다음곡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데, 단순히 컨트롤만 되는게 아니라 지금 재생하는 곡의 정보를 함께 보여 줍니다. 똑똑하죠?^^

 

 

만약 집을 비우는 상황이라면 간단히 몇마디의 대화로 집안에 있는 홈챗 지원 제품들을 여행 모드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스마트 오디오 하나라 감흥이 덜한데, TV와 냉장고 그리고 세탁기 등 제품이 여러게 등록이 되면 상당히 재미난 씬이 만들어 질것 같네요. 가끔은 에어컨이나 오디오를 켜 두고 나오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외부에서도 쉽게 컨트롤이 되니 좋겠죠?

 

홈챗이 LG 스마트오디오만을 위한것은 아니지만 스마트오디오와 결합해서 사용하니 상당히 편한점이 많습니다. 집안에서는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컨트롤이 가능하니 거리의 제약도 없구요.

집 밖에서도 뮤직 플레이나 이런 부분이 컨트롤이 가능한데, 스마트 오디오는 뮤직라이브러리를 별도의 저장공간에 두는게 아니라 자신이 등록된 다른 기기들의 라이브러리를 다 가져 오는것이라, 집안에 별도의 기기를 연결해 두고 이벤트로 집안에 들어오기전에 뮤직을 먼져 깔아 두는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 하겠죠? 물론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전송하려면 자신의 스마트폰이 LG스마트 오디오와 같은 WiFi에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LG전자의 홈챗과 함께 스마트 오디오를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해 보세요~^^

 

- 본 리뷰에 소개한 제품은 LG전자에서 리뷰용으로 증정 받아 작성 되었으며,

저작권은 글쓴이에게 귀속 됩니다 -

반응형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