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LG 스마트 오디오 삼총사, 멀티룸 오디오로 뮤직라이프를 바꾼다

반응형

멀티룸 뮤직 라이프 스타일에 앞장서는 NP8340, NP8540, NP8740 스마트 오디오 삼총사

 

이제 음악과 생활은 뗄레야 뗄수 없는 아주 밀접한 관계에 와 있습니다. 무선기능의 정점을 달리는 스마트폰이 뮤직뱅크의 역활을 하게 되면서, 무선으로 음악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구요. 단순히 무선이 주는 자유로움을 넘어, 내가 움직이는 공간에 따라 내가 원하는 사운드가 따라 다니는 공간을 우리는 원하고 또 그런것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보통은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 이제는 스마트폰도 하이파이음원을 지원하기도 하고, 휴대용 기기들이 점점더 고성능화가 되어 무손실의 고품질 음원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 졌습니다. 아이폰의 등장과 함께 음악감상의 대표격이 되버린 도킹오디오나 단순히 블루투스로 연결해 음악을 듣는 기기들이 많아 졌지만, 이것을 뛰어넘어 이제는 음원이 사람을 따라 다니는 시대가 가까워 오고 있습니다.

 

 하이파이 음원을 품질의 저하 없이 빠르게 전송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보다는 와이파이가 제격 입니다. 와이파이는 블루투스에 비해 전송데이터 양이더 크고 빠르죠. 거기다 네트워크 망을 이용해 거리의 제약도 블루투스 보다 훨씬 적습니다. 블루투스도 많은 발전이 있었지만 이제는 블루투스를 넘어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제품들을 많이 나애 놓고 있는 실정이구요.

 

고음질의 감동을 무선의 편리함으로 전해 줄 NP8340, NP8540, NP8740의 3가지 신형 LG 스마트 오디오는 멀티룸 시스템을 구현해 줄 최적의 시스템 입니다. 멀티룸 시스템과 비슷하게 시작하긴 하지만 정작 추구하는 방향은 완전히 다르긴 합니다.

 

 

단순히 하나의 음원을 고음질로 출력해 주는 것이 아니라 공유된 그룹의 뮤직라이브러리를 공유하고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도 동일한 경험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집안에서는 스마트오디오로, 집 밖에서는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뮤직라이브러리를 공유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되는거죠. 단순히 스마트폰이 데이터 베이스가 아닌 휴대용기기들은 허브역활을 해 주는 방향으로 점점 진화 할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 LG 스마트 오디오가 이런 부분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기능은 스마트폰에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제어 혹은 공유 그리고 무드 스테이션과 같이 자신의 취향이나 그날그날의 기분이나 상황에따라 추천목록을 제공하는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 합니다.

 

 

스마트 오디오 한대를 그냥 사용할 수도 있지만 2대를 그룹으로 묶어서 한쪽에는 L사운드를 또 한쪽에는 R사운드로 출력도 가능하구요. 올 한해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사운드바의 신형 모델인 LA650M(출시예정)과 연결하면 다양한 유닛을 가진 다채널의 홈 씨어터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복잡한 인터페이스를 버리고 단순함을 갖춘 LG 스마트 오디오! 단순한 사용법으로 누구나 쉽게 그리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자신의 경험을 누군가와도 쉽게 나눌수 있도록 해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3개의 채널로 묶어 버리면 베이스와 스테레오를 분리 할 수도 있고 이녀석들을 각방에 하나씩 배치해서 움직임에 따라 원하는 곳에서 사운드가 나오게 할 수 도 있습니다. 사운드의 공유와 이동이 자유로워 지는거죠. 물론 스마트폰으로 모든것을 쉽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스마트폰으로 기계적인 제어만 하는것이 아니라 홈챗과도 연동되어 더욱 간편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는 되야 진정한 스마트 인가요?ㅋㅋㅋ

 

 

 

스마트 오디오 H3의 경우는 상당히 사이즈가 작아서 책상위나 사무실등 작은 공간에 사용하기에 안성 맞춤입니다. 사운드는 생각보다 크더라구요. 물론 네트워크로 연결이 가능해서, 가게 같은곳에 활용도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생각이 드는데, 네트워크와 파워만 있으면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서 네트워크로 한꺼번에 소리를 전송할 수 있으니,설치가 무척 쉬워 질것같습니다.

 

 

와이파이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도 지원 합니다. 와이파이 연결 보다는 좀 떨어지는 사운드를 즐기게 되겠지만, 간편하게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활용이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원하는 무선연결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 상위 라인인 NP8740(H7) 이 34만 9천원, 중간 급인 NP8540(H5)가 27만 9천원 그리고 NP8340(H3)가 19만 9천원으로 포진되어 있습니다. 이녀석들은 하나만 있을 때 보다 여럿이 있을 때 더욱 빛을 발하는데, LG 스마트 오디오를 한꺼번에 구입하기는 쉽지 않으니 하나씩 장만해야 겠네요.

 

 

이런 멀티룸 오디오가 사실 국내에는 크게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는 실정인데, 거실문화가 발달한 외국과는 달리 우리나라는 멀티룸 오디오를 꾸미기는 사실 쉽지 않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멀티룸 오디오에 대한 인식 자체가 그리 크지 않죠. 멀티룸 오디오 시장도 국내 보다는 해외에서 더 크게 형성되고 있는 이유가 이런데 있기도 합니다. 앞서도 언급했듯 개인이나 가정 보다는 사무실 혹은 작은 바나 커피숖 같은 사업자들 대상으로는 더 메리트가 있어보이는 이유가 적당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 때문이기도 하구요.

 

 

김군의 손에 NP8340이 한대 들려 있습니다. 이녀석이 어떤 오디오 라이프를 선물해 줄지 좀 더 살펴보도록 할께요~

 

- 이 글은 LG 더블로거 활동의 일환으로 저작권료를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
Comment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