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PSN 북미계정 드디어 찾았네! ID변경 시 얼마나 있어야 사용 가능 할까?

반응형

PSN 북미 계정! 라이브챗(LIVE CHAT)으로 찾다!

 

얼마전 김군이 PS4를 구입했습니다. PS VITA 이후 상당히 오랜만에 다시 소니의 콘솔을 접하는 것이죠. 아마도 VITA에서 계정을 만들었던게 북미 계정이었던것 같은데, 북미 계정에 사용하는 이메일이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이라서 요걸 한국 계정으로 쓸 생각으로 북미계정으로 로그인해서 ID를 변경하려고 했더니 ... 생년월일이 틀리다며 변경이 안되는것 입니다. ㄷㄷㄷ

 

그래서 한국 소니엔터에 전화상담했더니 북미계정은 자신들이 변경이 어렵다며(당연하겠지만) 북미쪽으로 문의 하라고 해서 북미 소니 사이트에서 알아 봤습니다. 국내가 아닌 해외 상담을 하려면 거의 영어로 진행하기 때문에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당당하게 도전!

 


일단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북미 사이트로 접속하려면 국내 사이트 제일 하단에 있는 Playstation Global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https://www.playstation.com/en-us/ 처럼 국가명을 붙여도 되구요.


북미쪽은 메일 상담은 받지 않고 전화나 라이브챗 상담만 받습니다. 전화로 하면 국제통화료도 들고 커뮤니케이션하기가 힘드니 라이브챗이 여러모로 편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북미 사이트 상단에 있는 메뉴 중 GET HELP탭을 누르고 가장 먼저 나오는 LIVE CHAT버튼을 누르면 페이지를 이동 합니다. 이동 된 페이지 중간쯤에 라이브챗 버튼을 누르면 팝업이 뜨면서 라이브 챗을 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상당히 긴편인데, 중간에 쉬는 타임이 있어서 시간을 잘 맞춰야 합니다. 


팝업에는 자신의 앞서 몇명이 대기하고 있는지 표시가 되어서 대기시간을 표시 해 주구요.

 

 

영어를 잘 못해도 라이브챗으로 충분히 상담이 가능합니다. 우리에겐 구글번역이라는 아주 좋은 서비스가 있으니까요. 저도 모든 상담을 구글번역기를 돌려가며 했는데, 크게 문제없이 해결이 되었습니다.

 

저의 요구는 북미계정으로 사용되는 이메일 주소를 바꾸고 싶은데 로긴이 안되니 니네가 바꿔달라, 생년월일이 다르다고 변경이 안된다, 해킹당한것 같다 였습니다. 그랬더니 ID로 사용중인 메일을 확인 가능하냐고해서 그렇다고 하니 비밀번호 변경 링크를 직접 보내줘서 비밀번호 변경 후 ID를 바꾸는 방식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PSN ID는 직접 바꿀수 있거든요. 

 

 

 

북미 계정의 ID를 바꾸고, 북미 계정으로 사용하던 ID를 우리나라 계정으로 만들려고 했던건데... 다시 만들려고 하니까 ID가 있다고 국내계정으로 가입이 안되서, 다시 서비스센터로 연락~

 

서비스 센터에서는 고갱님~ 등록되지 않은 이메일주소로 확인되지만 변경된것이 서버에 반영 되려면 시간이 걸릴수 있으니 좀 더 기다리라는 답변만... 얼마나 걸리냐고 물어도 알수 없다는 답변... -_-;; 별도로 정해진 시간이 있는건 아니더군요. 그래서 일주일째 기다리는 중... 도데체 얼마나 있어야 만들 수 있을까요? 

 

PS

드디어 북미 계정으로 사용하던 이메일을 한국계정으로 등록 했습니다.ㅋㅋㅋ 2주정도 지나도 가입이 안되서 다른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고 플레이스테이션 AS로 연결해서 상담사 분께 설명 드리니, 간단하게 본인확인하고 변경해 주시네요. 이젠 PSN소식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ㅋㄷㅋㄷ... 근대 도데체 언제쯤 괜찮은 게임이 풀리려나요....ㅠㅠ

 

북미계정 ID를 찾기는 찾았는데, 아직 제가 원하던 프로세스를 100% 달성하지는 못했네요. 다른 이메일 주소로 가입해도 되긴 하는데, PSN관련 소식을 받아 볼수가 없으니 좀 답답할것 같아서 조금 더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정 안되면 다른 메일주로소 일단 가입해서 PSN ID 변경신공을 발휘해야죠~ㅋㅋ

지금은 다른 사람이 쓰던 PSN 기간이 남아서 사용하고 있는데, PSN에서 가끔 정말 좋은게임 (튬레이더 같은)을 무료로 풀때가 있거든요. 괜찮은 게임 나오기 전까지 제발 잘 해결 되야 할텐데 말이죠.

 

북미계정 상담은 라이브챗과 전화상담만 가능한데, 라이브챗 하면 정말 편합니다. 돈도 안들고 제 발음이나 그쪽에서 뭘 예기하는지 신경을 곤두세우지 않아도 되니까요. 북미계정쪽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라이브챗으로 상담을 도전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