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글로벌 3G시장을 향한 L피노, L벨로, G3의 프리미엄 유전자를 입다.

반응형

새로운 L 시리즈도 이젠 G시리즈의 유전자를?

 

우리에게 익숙하지는 않지만 LG전자에는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L 시리즈가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을 위한 제품이라서 잘 모르는 사람도 많고, 별로 관심도 없긴 하지만 국내에도 자급제 폰으로 2014년 초에 L70이라는 모델이 출시가 되기도 했습니다.

 

IFA를 앞두고 가뭄에 콩나듯 조금씩 제품을 공개 하고 있는 LG전자가 IFA2014에서 새로운 L 시리즈인 LG벨로와 L피노를 공개 합니다.  공개 된 L벨로와 피노의 이미지를 보면 디자인은 G시리즈의 디자인을 따르고 있습니다. 이전 까지는 L시리즈 만의 독창적인 부분이 남아 있었는데 그런 부분이 사라지는 것은 좀 아쉽습니다.

 

원래 L 시리즈가 보급형 라인인지라 항상 조금씩 뒤쳐진다는 말이 있엇는데, 이번에는 디자인이나 소재 컬러등 다양한 지원으로 G시리즈의 경험을 L 시리즈에서도 계속 이어가게 해 줄 전망 입니다. 얼마전 보급형에서 부터 프리미엄라인까지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위해 G3의 프리미엄 UX를 확대 하겠다고 했는데 여기에도 적용이 되는군요.

 

L피노와 L벨로의 스펙비교

L 피노

 

L 벨로

1.2GHz 쿼드코어

AP

1.3GHz 쿼드코어

4.5인치 IPS 디스플레이

(800*400, 207 PPI)

디스플레이

5인치 IPS디스플레이

(854*480, 196 PPI)

1,900mAh

배터리

2,540mAh

4GB / 1GB

메모리 / RAM

8GB / 1GB

안드로이드 4.4.2 킷캣

OS

안드로이드 4.4.2 킷캣

전면 VGA / 후면 8MP

카메라

전면 1MP / 후면 8MP

3G

 네트워크

3G

화이트, 블랙, 골드, 레드, 그린(국가별 상이)

 색상

화이트, 블랙, 골드

싱글 SIM, 듀얼 SIM, NFC(국가별 상이)

 기타

싱글 SIM, 듀얼 SIM, 디지털TV(국가별 상이)

둘의 스펙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혹은 기대하는 스마트폰의 모습과는 상당히 거리가 먼 보급형 입니다. 가격도 완전 저렴할것 같은 이녀석들 중 L벨로가 약간 더 괜찮아 보이는군요. L벨로와 L피노는 화면 크기나 컬러등 조금씩 특징이 다르지만 스펙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후면키도 그대로 이어받고 있고, OIS나 레이저AF는 없지만, 셀피 카메라나 터치와 동시에 AF와 촬영까지 한번에 해결해 주는 슛&샷 같은 대표 프리미엄 UX를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노크코드와 노크온 등도 적용되어 있구요.

 

 

G3에 적용 되면서 큰 이슈를 몰고온 퀵서클 케이스도 그대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사실상 G3의 보급형 모델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이제 L 시리즈도 G시리즈에 편입되는듯... 그래도 두께는 G시리즈 보다느 조금 더 두꺼워 보이네요.

 

새로운 L 시리즈인 L피노와 L벨로는 독일에서 열리는 IFA2014에서 선을 보일 예정이고 이달 말 브라질과 폴란드를 시작으로 중남ㅁ, 유럽, 아시아, CIS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국내에는 들어올 확률이 희박해 보이는데, L70이 그랬던 것저첨 조금 하드웨어 사양을 높여서 국내에도 하나 나와주면 좋겠는데... G3 비트와 포지션이 겹치니 그럴일은 없겠죠?

IFA2014가 다가오면서 제조사들의 비밀병기들의 조금씩 베일이 벗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진짜는 오픈하지 않고 있는것 같은데.... 올해는 작년 보다는 모바일 이슈가 좀 더 많은 한해가 되어야 할 텐데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