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SKT전용 LG G3 A출시, 가격과 스펙은? G3 비트와 비교

LG는 G3라인을 너무 우려먹는게 아닐까?

 

 

LG전자의 또 하나의 G3 파생모델인 LG G3 A가 8일(금) 공식적으로 출시가 됩니다. 이미 G3 비트도 발표 된 상태고, G3 스타일러스의 출시가 임박 했음도 확인 되었는데, 또 하나의 G3인 G3 A가 덜커덕 출시를 발표 했네요.

 

 

G3 A는 SKT 전용 모델 입니다. SKT가 전용 모델을 참 많이 만드는것 같습니다. 전용모델들이 늘어나는 만큼 전용 서비스인 T전화와 같은 서비스들의 확장을 꾀하고 있기도하죠. 얼마전에는 이것 때문에 삼성과 마찰을 빚기도 했습니다만... G3 A는 SKT의 특화 UX를 처음으로 탑제한 스마트폰이 되긴 했습니다.

 

G3 A는 광대역 LTE-A를 지원하는 G3 Cat.6처럼 프리미엄 모델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양이 결코 떨어지지는 않는군요.

 

G3 A

구분

G3 Beat

2.26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800)

AP

1.2GHz Quad Core

(퀄컴 스냅드래곤 400) 

 2GB LPDDR3 

RAM

1GB RAM

5.2” IPS Full HD

디스플레이

5.0인치 HD IPS (1,280x720) / 294ppi

2,610mAh 착탈식

배터리

2,610mAh/착탈식

32GB eMMC, Micro SD Slot 지원

메모리

8GB eMMC, Micro SD Slot 지원

 LTE-A, LTE

네트워크

LTE, Cat.4 (일부국가는 3G)

화이트, 티탄

색상

메탈릭 블랙, 실크 화이트, 샤인 골드

 후면 1,300만 화소, OIS +

 레이저오토포커스, 전면 210만 화소

카메라 

 8MP 후면 카메라(레이저 오토 포커스)

1.3MP 전면 카메라

 141*71.6*9.8 mm

 크기

137.7x69.6x10.3mm  

 704,000원

가격 

미정, 40만원 내/외 예상

G3 A는 프리미엄급이라고 하기는 좀 애매하지만 거의 G3와 맞먹는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풀HD의 G3느낌인데  어쩌면 이게 더나을 수도 있겠네요. G3 A와 G3 Beat는 서로 타겟군이 좀 다른데, G3 Beat의 경우는 사양을 완전히 낮춘 글로벌 보급기이고 G3 A는 SKT 사용자를 위한 맞춤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G3 Beat는 보급기이긴 하지만 G3의 메탈릭 스킨을 그대로 이어 받아 디자인적인면은 오히려 G3 A보다 G3에 더 가깝게 만들어 졌고, G3 A는 G3와 완전히 같게 만들기는 좀 불편했던지 G2에 더 가깝게 만들어 졌습니다. G3 비트는 아마도 갤럭시S5 미니와 비교가 될것 같은데, 스펙이나 사양은 거의 비슷한데, G3 비트쪽이 더 저렴하게 나올것 같네요.

 

 

G3 A는 사양을 약간 낮추고 QHD 대신 풀HD를 집어 넣은 G3에 가깝습니다. 약간의 다운그레이드 정도? 때문에 G3의 발표와 함께 적용된 다양한 기능들이 빠짐없이 들어가 있기도 합니다. 물론 G3 비트도 비슷한 기능들을 다 가지고 있기도 하구요.

 

 

대신 G3 A는 국내 전용인 SKT전용 모델이라서 SKT의 특화된 UX를 가지고 있습니다. 손목 스냅을 이용해 G3 A를 회전시키거나 역회전 시키는 동작을 통해 전화 받기, 셀카찍기, 미디어 컨트롤등 6가지 기능의  T액션과 도난방지 기능의 안심클리너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안심클리너는 도난방지와 최적화 기능을 수행하는데, 도난방지 설정을 해 두면 공공장소에서 충전시 잠시 자리를 비워도 누군가 충전기에서 분리하면 큰 소리를 내서 알려주는 기능 입니다. 또 스마트폰의 최적화 기능으로 앱검사 및 미사용알림등을 자동 실행 해 줍니다. G3의 스마트 클리너 같은 서비스 인가 보네요.

 

이렇게 국내에는 같은듯 다른 3개의 G3가 출시가 되나 봅니다. G3 스타일러스도 출시가 되면 G3라인이 너무 많아 지는데, 네이밍이라도 좀 정리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네요. G3가 잘나가는 때이니 공격적으로 만드는것은 좋은데, 그래도 선택과 집중이 좀 필요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G3 A는 조금은 부족한듯 해도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는 어필 할 수 있는 포지션인것 같긴 합니다. 가격대도 적당하고 저정도면 하이엔드급은 아니더라도 차상위 정도는 될수 있으니까요. G3 나왔을 때 QHD빼고 그냥 풀HD정도 였으면 딱 좋았겠다고 생각한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런 수요를 잘 잡아 줄수 있을것 같습니다.

 

G3 A와 G3 비트~ 곧 있을 IFA에는 어떤 제품들이 나오게 될지 벌써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Comments.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