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삼성의 갤럭시 알파는 아이폰6를 다분히 의식한듯, 디자인 특화 프리미엄 폰

드디어 갤럭시에 메탈이 적용 되는구나... 그런데 테두리만 들어가네?

 

 

삼성의 새로운 갤럭시 라인인 갤럭시 알파가 공개 되었습니다. 이미 조금씩 유출이 되기도 했거니와 전반기 실적 발표 때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2종 발표 된다고 했고, 그중 하나가 '새로운 소재'를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 것이 갤럭시 알파가 되는 것이죠.

 

갤럭시 알파의 알파는 첫번째를 뜻하는것으로 삼성의 새로운 프리미엄 라인의 시작을 알리기도 하고, 삼성의 모바일 사업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 졌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갤럭시 알파는 디자인에 특화된 첫번째 스마트폰으로 그동안 프리미엄에 어울리지 않는 플라스틱한 디자인을 버리라는 조언을 이제야 실천하고 (응?) 있는 중입니다.

 

 

아마도 메탈 하면 떠오르는 스마트폰은 팬택의 베가 아이언이 가장 먼저가 아닐까 합니다. 메탈 프레임을 적용하면서 디자인과 만족도를 끓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은 제품이고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 주고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물론 판매량과는 별게로...ㅎㅎㅎ

 

 

 

갤럭시 알파도 전체적인 메탈이 아니라 테두리만 메탈이 적용 되어 있습니다. 다분히 애플을 의식해서인지 사이즈도 아이폰6가 발표 될 것이라고 하는 4.7인치에 디자인도 아이폰과 상당히 닮아 있습니다. 얼핏보면 아이폰의 안드로이드 버전같기도 하네요. 삼성의 로고가 박힌...

 

애플의 아이폰6가 4.7인치와 5.7인치의 2가지 버전이 준비중인것으로 알려진 만큼, 삼성에서도 이에 대응하기 위해 2가지 버전이 필요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그래서 나온것이 갤럭시 알파일 가능성이 크구요.

 

 

프레임은 메탈이지만 뒷면은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해서 촉감이 좋도록 만든다고 합니다. 아마도 갤럭시S5에 사용된 재질이 똑같이 사용되지 않을까 하네요. 갤럭시S5의 후면커버가 대일밴드 디자인 혹은 모공 디자인이라고 호불호가 있었지만 그래도 촉감은 좋더라구요. 쉽게 벗겨지지 않게만 만든다면 나쁘지는 않을듯 합니다.

 

갤럭시S알파는 앞서 언급했듯 4.7인치의 슈퍼아몰레드 HD(1280x720) 디스플레이가 적용 되었습니다. 요즘 QHD까지 나오는데 HD라는것은 좀 애매할 수도 있겠네요? 후면1200만화소/ 전면 210만화소의 카메라가 사용되고, 배터리는 1860mAh,  지문인식 등이 적용 된다고 하는데, 하드웨어적인 부분보다는 디자인을 강조하는 프리미엄 라인이 되는것 같습니다. 하드웨어는 좀 아쉽네요. 가격대가 70만원대라고 하니 프리미엄보다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에게는 어필이 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폰6가 9월 발표 될 것으로 예상 되는 가운데 갤럭시알파도 9월부터 판매에 들어 간다고 합니다. 디자인 트랜드에 맞게 컬러도 블랙, 화이트, 골드, 실버, 블루 5가지 컬러로 나온다고 하니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에게

사랑받겠죠? 아마도 어머니들도 좋아 하실 듯.

하반기 프리미엄 라인2종이 나올 것이라고 했는데, 아마도 갤럭시 알파는 디자인 중심의 한종이 될것 같고 나머지 한종은 어떤 것이 나오게 될지 궁금해 지기도 합니다. 올 가을은 스마트폰 대전이 참으로 볼만 해 지겠네요.

 

Comments.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