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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시티 DS나만의 도시 [중세시대]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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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시티 DS나만의 도시 [중세시대]공략

자 처음 고대를 클리어 했으면 중세로 넘어 갑니다.
각 튜토리얼 마다 선택을 하게 되어 있는데요. 처음 나오는 것이 제일 쉬운거 같아요.
음.. 중세는 2가지 중에서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유럽 예술시대쪽이 좀더 어려운듯.
1차 고대 시대는 문안히 클리어 하셨을 터이니 이제 중세로 넘어가 볼까요~.
중세는 일본 진하고 시대(?)를 배경으로 설명 합니다. 기본적인것은 유럽을 선택하셔도 같습니다.


여기에서 화면 좌상에 「RCI미터」가 표시 됩니다!
이 시대로는 공업(I, 산업)이 없기 때문에, 대신에 농업(F, 농장)이 되어 있습니다.
이 미터를 참고에, 필요하게 되고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건설을 실시해서 갑시다.
RCI 미터의 옆에 있는 「%」는, 설치한 구획 가운데, 아직 건물이 세우지 않은 장소의 비율입니다.

이 시대부터 「제거」가 가능하게 되어, 건물이나 지구의 삭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숲의 나무들도 자유롭게 삭제할 수 있으므로,더이상 개발하는데 나무의 벌초를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고대의 시대」에 비해, 건물의 식료의 소비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농지는 넉넉하게 배치하지 않으면 식료가 따라잡지 못합니다. 항상 먹을것은 넉넉하게 준비해야 많은 사람들이 이주해 옵니다. 발전이 더딘것 같으면 10중 8~9는 식량의 문재 입니다.
식료가 없어서 건물이 폐허가 되어 버리면, 수동으로 삭제해 구획을 다시 배치하는 수고를 해야 합니다.
농지는 항상 넉넉하게 설치하도록 해 주세요.
시작하면 곧, 경찰서·소방서·형무소에 상당하는 시설이 등장합니다.
이 시대는 소방서가 없으면 화재의 발생율이 꽤 높고, 화재의 기세도 강합니다. 금방 번저요.. ㅡㅡ
소방서를 각처에 배치하고 화재를 막읍시다. 물론 경찰서도 전지구를 커버할 수 있도록 배치합니다.
형무소는 주변의 지가를 내리기 때문에, 맵의 한 귀퉁이에 배치 합시다.

오른쪽의 그림은, 이 시대의 배치의 일례입니다.


어느 시대라도 3×3 하지만 일반적인 건물의 최대 사이즈이므로, 그것을 기준으로 하고 구획을 설치합시다.
중앙의 「시설」이라고 써 있는 장소에는, 경찰서나 소방서, 병원이나 학교등의 공공 시설을 배치합니다.
주택지·상업지는 도로에 접하고 있을 필요가 있으므로, 중앙에는 두지 말아 주세요.

중앙에 시설을 둘 필요가 없는 경우는 중앙에 농지를 두고, 외측의 농지를 몇개정도 상업지구로 하면 좋을 것입니다.
예산이 있다면, 연못이나 수장을 두어 환경의 개선을 실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연못이나 수장은 화재의 방지도 됩니다.

오른쪽의 배치라면 농업이 약간 넉넉하게 되기 때문에, 상황에 맞추어 농지를 상업지구로 해 조정합시다.
그렇지만, 농업은 넉넉하게 해 두는 것이 무난합니다.

중반으로부터 공업 지구가 등장합니다만, 아직 이 시대에는 필요 없습니다.
공업 지구를 만들어도, 어쨌든 농업은 필요 불가결하고, 공해도 나오므로 이점이 없습니다.

「쓰레기집하장」은 반드시 필요합니다만, 주변의 지가가 크게 내리므로 맵의 구석에 배치해 주세요.

이 시대는, 어쨌든 돈이 비용입니다!
신사(교회)로부터의 기부 요청, 해항의 설치, 성이나 사이의 설치 등에 고액의 자금이 필요하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성」의 설치로,30000 것 비용이 필요하게 됩니다만, 이것을 세우면 큰 건물이 단번에 늘어섭니다.
아마 이 시대의 큰 건물은, 죠를 양성하지 않으면 세우지 않게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은, 죠를 양성하면 큰 집이 세우는 조건이 큰폭으로 완화된다?)

【 일본이야 진하고 시대 (유럽 예술 시대) 의 스케줄】
(개시시의 추가) (개시 직후) 제거·수장·매립해의 추가.
「성(서양식의 성)」 「신사(?)」의 추가.
「연못」의 추가. 도로가 「가로」로 변경.
봉행서(시민 경찰)
소방(시민 소방)
감옥
인구 +500 주변의 범죄나 인화율을 내리는 시설. 예산이 필요.
각지구를 커버할 수 있도록 설치해 가자.
감옥은 우선, 맵의 구석에 1개있으면 OK.
진료소
(시료 병원)
인구 +2000 의료 레벨을 올리는 공공 시설. 예산이 필요.
주택의 수요에도 관계하기 위해(때문에), 너무 많다 싶을 정도로 각처에 배치해, 심의 의료 레벨을 향상시켜 갑시다.
해항 인구 +2500 설치 장소는, 어느 정도의 넓이를 가지는 수장에 접하고 있을 필요가 있다.
공업의 수요를 높이는 것으로, 이 시대로는 필요성은 얇다고 생각되지만 여유가 있으면 설치해 두면 됩니다.
신사의 기부 요청 개시 1년 후 고대의 신전은, 이 시대로는 신사가 되어 있다.
합계 5만의 기부로 신사가 「호화로운 신사」가 되어, 다음의 시대에 계승.
5만이라고 하는 것은 상당히 괴롭기 때문에, 다른 필요한 일을 모두 끝내고 나서, 클리어전에 정리해 지불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공업 지구 인구 +4000 공업 지구가 설치 가능하게 된다.
그러나 아직 농업이 필수 때문에, 이 시대에 공업 지구는 필요없다.
오염도 나오고, 외형 이외의 이유로 만들 이유는 없을 것이다.
쓰레기처리장 인구 +5000 쓰레기 버리는 곳. 마을의 발전에 따라 넓혀 갈 필요가 있다.
주위의 지가를 크게 내리기 위해, 맵의 구석에 만들 것.
쓰레기의 양은 정보 화면에서 조사할 수 있지만, 외형에서도 판단할 수 있다.
목초지 인구 +7000 파워업 농지. 주위의 오염을 조금 내리는 효과도 있다.
우수한 시설이지만, 설치 비용 250이 든다,돈이 다양하게 필요한 이 시대에는 상당히 괴롭다. 상황에 맞추어 이용하자.
시대의 상징 인구 +10000 어느 시대도 클리어 조건 50% 그리고 시대의 상징을 설치할 수 있다.
주위의 지가를 크게 올려지기 위해, 발전시키고 싶은 장소에 설치하자.
서당 인구 +11000 교육 레벨을 향상시키는 공공 시설. 예산이 필요.
아직 교육의 필요성은 낮지만, 교육은 좀처럼 높아지지 않기 때문에, 빨리 설치해 조금씩에서도 올려 두고 싶다.
서양관
(일본만)
인구 +15000 설치하면 주위의 상업지값이 올라가지만, 주택지값은 약간 내린다.
또, 서양인의 유입을 허가할지의 선택이 나오고, 허가하면 상업 수요가 올라가지만, 서양관 주변의 범죄 발생율이 오른다.
이 선택은 거부해도, 잠시 후에 또 나온다.
성새
(유럽만)
인구 +15000 설치에는 자금이 1만 이상 필요하고, 소지금의 반을 놓친다.
설치하면 성새 주변의 넓은 범위에서 범죄·폭동이 발생하지 않게 된다.
다만 주변의 지가가 내리므로 주의.
전장 저택
(우체국)
인구+18000?
교육 25?
전장 저택이 설치 가능하게 된다. 후의 시대가 되면 우체국으로 바뀐다.
주변의 지가가 조금 업.
클리어 인구 +20000 스테이지 클리어.
일본 개국 시대라면, 다음은 일본 성장 시대에 진행된다.
유럽 예술 시대의 경우, 「조선소」를 설치하고 있으면 미국 번영 시대에 분기가 가능. 조선소가 없는 경우는 유럽 산업 시대에.
보너스 맵 인구 +25000 프리 플레이로 선택할 수 있는 맵이 증가한다.
다만, 너무 인구를 너무 늘리면 다음의 시대의 난도가 오른다.
엑설런트 맵 인구 +30000
교육30?
프리 플레이로 선택할 수 있는 맵이 증가한다.(표본의 마을을 볼 수 있다)


자료 참고 및 발췌 : http://homepage2.nifty.com/kamurai/simcity/simcityDS/2kouryaku1.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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