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군이 요새 심시티DS-나만의 도시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하다 하다 안되서 다시 깨부수기를 몇번.. ㅡㅡ
어제까지 현대온난화시대에서 인구수48만까지 가서 더이상 올라가지 않아서 GG...
밤낮으로 공략을 찾아 헤메인 결과 일본사이트에서 좀 잘 정리되어져 있는곳을 발견 하고야 말았습니다.
http://homepage2.nifty.com/kamurai/simcity/simcityDS/2kouryaku1.htm
이곳인데요. 일본어라 보기가 좀 애매 한데.. 일단 번역된 부분과 김군이 실제 플레이하면서 느낀점을 바탕으로 한번 공략아닌 공략을 써 보기로 하죠 ㅎㅎ
김군도, 플레이 하는 단계별로 계속 포스팅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어렵군요,,,
일단 심시티DS- 나만의 도시는 챌린지 모드와 프리모드로 나뉨니다.
챌린지 모드는 튜토리얼 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내요.
챌린지 처음으로 시작하면 고대 문명시대부터 시작합니다.
고대문명시대는 심(심시티 거주민)들의 식,주 2개만 신경써주면 됩니다.
주의할 점을 첫째 주거지역은 도로 인접 +4칸까지입니다. 간단히 말해 주거지역에 도로 4칸 안에 와야 심들이 들어옵니다. 상업지역은 +3칸, 공업지역 +5칸입니다.
「삭제」가 없기 때문에, 설치 장소를 틀려도 지울 수 없기 때문에, 설치는 신중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설 모드로 L·R 버튼을 누르면, 맵의 확대/축소를 재빠르게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세세한 설치도 실시하기 쉽기 때문에 기억해 둡시다!
만약 잘못된 장소에 도로나 구획을 설치할 것 같게 되었을 경우,터치 펜을 화면으로부터 떼어 놓기 전이라면, 그대로 펜을 화면외에 가지고 가는 일로 설치를 캔슬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수렵장이나 어장의 근처에 도로를 늘리고, 주택지구를 배치합니다.
이 시대의식료는, 심에게 필수요소 이기 때문에, 없으면 집은 세우지 않습니다!
도로는 발전에 필요할 뿐만 아니라, 식료가 닿는 범위나, 주민이 나무를 벌에 갈 수 있는 범위도 확대시킵니다.
주택지구의 배치는, 「심 시티DS/DS2 의 건물은 3×3 최대」 라고 하는 것을 염두에 두어 실시합시다.
3×3 (을)를 1개의 단위로서 3의 배수의 크기로 주택지구를 배치해 갈 것입니다.
다만, 주택지구를 넓게 자리잡아 버리면, 밑그림과 같이 건물이 깨끗하게 올라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높은 빌딩의 기본 단위는 3X3이기 때문 입니다.
이런 식으로 늘어놓으면 | 삐죽삐죽이 되어 버립니다. |
이것을 막으려면 ,3×3 의 지구의 사이에 다른 지구나, 공원·시설등을 사이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만, 고대의 시대에는, 아직 그렇게 말한 것이 없습니다.
일단 양쪽 가에 3×3 의 지구를 배치해, 양쪽 가집이 큰 집이 되고 나서 가운데 집을 짓는 것을 추천 합니다.
사이를 3 칸 비우고, 양측으로 큰 집이 세울 때까지 대기 | 그리고 주거지역을 배치하면 깨끗해집니다. |
고대의 시대라도, 어느 정도 인구가 많아지면 「농지」나 「상업지구」를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농지나 상업지구를 사이에 끼우는 것도 가능 해집니다.
농지(수도 농지)는 1개로 큰 집 2.5 개분정도의 식료를 공급합니다.
집이 많아지면 부족해지므로, 항상 넉넉하게 배치하도록 합시다.
【 고대 여명 시대 의 스케줄】 교류 광장 인구 500 명 이 시대 유일한,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공공 시설.
단지, 없는 것 보다 있는 것이 좋은 정도로, 무리하게 필요하지도 않다.
(교류 광장이 없으면 「제단」이 등장하지 않는다고 하는 정보를 받았습니다!)
덧붙여 다음의 시대 이후에는 생겨나지 않습니다.농지 인구 1000 명
p.s 사냥터가 없어지면 생겨남식료의 공급원. 수렵장이나 어장이 없어지면 이것으로 변경하자.
설치 비용이 싸기 때문에, 부족하게 안 되게 넉넉하게 만들어 두는 것.
식료가 부족하게 되면, 건물이 폐허화해 버린다.상업지구 인구 2000 명 「물물교환의 장소」로서 상업지구의 설치가 가능하게 된다.
아직 상업의 수요는 낮지만, 몇군데인가는 설치해 두자.시대의 상징 인구 2500 명 어느 시대도 클리어 조건 50% 그리고 시대의 상징을 설치할 수 있다.
주위의 지가를 크게 올려지기 위해, 발전시키고 싶은 장소에 설치하자.
시대의 상징은 설치하면 철거는 불가능.제단 인구 3000 명 「교류 광장」이 설치되어 있는 일도 조건같다.
제단을 설치하면, 회오리를 조기에 종식시킬 수 있다.
또, 다음의 시대 이후, 신사나 교회가 되어 주변의 지가를 크게 올린다.
따라서 발전시키고 싶은 장소에 설치하는 것.고분 인구 4000 명 주변의 지가를 크게 올릴 수가 있다.
이것도 발전시키고 싶은 장소에 설치하고 싶다.클리어 인구 5000 명 스테이지 클리어.
다만 이 시대는, 빨리 클리어 해 버리지 않는 것!쓰레기 버리는 곳 인구 6000 명 쓰레기를 버리는 장소. 주변의 지가가 내린다.
그러나 이 시설은 다음의 시대가 되면 「패총」이 되어, 한층 더 근대에 큰 나무로 성장한다. 큰 나무의 지가 상승과 오염 감소 효과는, 매우 크다!
따라서,이 시대는 쓰레기 버리는 곳을 설치하고 나서 클리어 하자.보너스 맵 인구 7500 명 프리 플레이로 선택할 수 있는 맵이 증가한다.
다만, 너무 인구를 너무 늘리면 다음의 시대의 난도가 오른다.엑설런트 맵 인구 10000 명 프리 플레이로 선택할 수 있는 맵이 증가한다.(표본의 마을을 볼 수 있다)
다만, 여기까지 해 버리면 다음의 시대의 클리어 조건이 더 높아 진다.
고대는 인구 5000 사람으로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만,「쓰레기 버리는 곳」 하지만 설치 할 수 있는 인구 6000 사람까지 늘리고 나서 클리어를 하도록 합시다!
쓰레기 버리는 곳은 「패총」→「큰 나무」→「큰 큰 나무」 (와)과 시대와 함께 성장해, 후의 시대에 매우 유용하게 됩니다.
단지, 각 시대의 클리어 조건의 기본은 「전의 시대의 클리어 화제의 인물구+규정의 인구」 그래서, 전의 시대에 인구를 너무 늘려서 , 다음의 시대의 클리어에 필요한 총인구가 그 만큼 증가해서 갑니다.
이것이 겹겹이 쌓여 가면, 「현대」가 되었을 무렵에 클리어 조건이 꽤 괴로운 일이 됩니다.
그러므로,첫 플레이로 「보너스 맵」이나 「엑설런트 맵」을 노리는 것은 추천 할 수 없습니다.
엑설런트 맵은 2번째 이후의 플레이로 노리는지, 일단 세이브하고 나서 목표로 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2008/11/07 - [NDSL&Will/NDSL 이야기] - 심시티 DS나만의 도시 [근대시대]공략
2008/11/06 - [NDSL&Will/NDSL 이야기] - 심시티DS 나만의 도시 치트~
2008/11/05 - [NDSL&Will/NDSL 이야기] - 심시티 DS나만의 도시 [중세시대]공략
2008/11/03 - [NDSL&Will/NDSL 이야기] - 심시티DS-나만의도시 [고대편]공략
2008/11/17 - [NDSL&Will/NDSL 이야기] - 심시티 DS나만의 도시 [현대시대]공략
자료 참고 및 발췌 : http://homepage2.nifty.com/kamurai/simcity/simcityDS/2kouryaku1.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