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콘솔게임기

심시티DS-나만의도시 [고대편]공략

반응형
심시티 DS 나만의 도시 고대편 공략 및 팁

김군이 요새 심시티DS-나만의 도시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하다 하다 안되서 다시 깨부수기를 몇번.. ㅡㅡ
어제까지 현대온난화시대에서 인구수48만까지 가서 더이상 올라가지 않아서 GG...

밤낮으로 공략을 찾아 헤메인 결과 일본사이트에서 좀 잘 정리되어져 있는곳을 발견 하고야 말았습니다.

http://homepage2.nifty.com/kamurai/simcity/simcityDS/2kouryaku1.htm

이곳인데요. 일본어라 보기가 좀 애매 한데.. 일단 번역된 부분과 김군이 실제 플레이하면서 느낀점을 바탕으로 한번 공략아닌 공략을 써 보기로 하죠 ㅎㅎ
김군도, 플레이 하는 단계별로 계속 포스팅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어렵군요,,,

일단 심시티DS- 나만의 도시는 챌린지 모드와 프리모드로 나뉨니다.
챌린지 모드는 튜토리얼 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내요.
챌린지 처음으로 시작하면 고대 문명시대부터 시작합니다.
고대문명시대는 심(심시티 거주민)들의 식,주 2개만 신경써주면 됩니다.

초반에 4-5군데의 수렵하는곳이 나옵니다. 이주변에 주거지역을 지어주면 심들이 조금씩 모여들기 시작합니다. 주타이쿤처럼 한개의 튜토리얼이 끝나면 다시 하는줄 알았더니.. 이게 계속이어지더라구요.. 신중하게 잘 지어 주셔야 합니다.

주의할 점을 첫째 주거지역은 도로 인접 +4칸까지입니다. 간단히 말해 주거지역에 도로 4칸 안에 와야 심들이 들어옵니다. 상업지역은 +3칸, 공업지역 +5칸입니다.

「삭제」가 없기 때문에, 설치 장소를 틀려도 지울 수 없기 때문에, 설치는 신중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설 모드로 L·R 버튼을 누르면, 맵의 확대/축소를 재빠르게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세세한 설치도 실시하기 쉽기 때문에 기억해 둡시다!

만약 잘못된 장소에 도로나 구획을 설치할 것 같게 되었을 경우,터치 펜을 화면으로부터 떼어 놓기 전이라면, 그대로 펜을 화면외에 가지고 가는 일로 설치를 캔슬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수렵장이나 어장의 근처에 도로를 늘리고, 주택지구를 배치합니다.
이 시대의식료는, 심에게 필수요소 이기 때문에, 없으면 집은 세우지 않습니다!
도로는 발전에 필요할 뿐만 아니라, 식료가 닿는 범위나, 주민이 나무를 벌에 갈 수 있는 범위도 확대시킵니다.

주택지구의 배치는, 「심 시티DS/DS2 의 건물은 3×3 최대」 라고 하는 것을 염두에 두어 실시합시다.
3×3 (을)를 1개의 단위로서 3의 배수의 크기로 주택지구를 배치해 갈 것입니다.
다만, 주택지구를 넓게 자리잡아 버리면, 밑그림과 같이 건물이 깨끗하게 올라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높은 빌딩의 기본 단위는 3X3이기 때문 입니다.

이런 식으로 늘어놓으면 삐죽삐죽이 되어 버립니다.

이것을 막으려면 ,3×3 의 지구의 사이에 다른 지구나, 공원·시설등을 사이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만, 고대의 시대에는, 아직 그렇게 말한 것이 없습니다.
일단 양쪽 가에 3×3 의 지구를 배치해, 양쪽 가집이 큰 집이 되고 나서 가운데 집을 짓는 것을 추천 합니다.

사이를 3 칸 비우고, 양측으로 큰 집이 세울 때까지 대기 그리고 주거지역을 배치하면 깨끗해집니다.

고대의 시대라도, 어느 정도 인구가 많아지면 「농지」나 「상업지구」를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농지나 상업지구를 사이에 끼우는 것도 가능 해집니다.

농지(수도 농지)는 1개로 큰 집 2.5 개분정도의 식료를 공급합니다.
집이 많아지면 부족해지므로, 항상 넉넉하게 배치하도록 합시다.

【 고대 여명 시대 의 스케줄】
교류 광장 인구 500 명 이 시대 유일한,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공공 시설.
단지, 없는 것 보다 있는 것이 좋은 정도로, 무리하게 필요하지도 않다.
(교류 광장이 없으면 「제단」이 등장하지 않는다고 하는 정보를 받았습니다!)
덧붙여 다음의 시대 이후에는 생겨나지 않습니다.
농지 인구 1000 명
p.s 사냥터가 없어지면 생겨남
식료의 공급원. 수렵장이나 어장이 없어지면 이것으로 변경하자.
설치 비용이 싸기 때문에, 부족하게 안 되게 넉넉하게 만들어 두는 것.
식료가 부족하게 되면, 건물이 폐허화해 버린다.
상업지구 인구 2000 명 「물물교환의 장소」로서 상업지구의 설치가 가능하게 된다.
아직 상업의 수요는 낮지만, 몇군데인가는 설치해 두자.
시대의 상징 인구 2500 명 어느 시대도 클리어 조건 50% 그리고 시대의 상징을 설치할 수 있다.
주위의 지가를 크게 올려지기 위해, 발전시키고 싶은 장소에 설치하자.
시대의 상징은 설치하면 철거는 불가능.
제단 인구 3000 명 「교류 광장」이 설치되어 있는 일도 조건같다.
제단을 설치하면, 회오리를 조기에 종식시킬 수 있다.
또, 다음의 시대 이후, 신사나 교회가 되어 주변의 지가를 크게 올린다.
따라서 발전시키고 싶은 장소에 설치하는 것.
고분 인구 4000 명 주변의 지가를 크게 올릴 수가 있다.
이것도 발전시키고 싶은 장소에 설치하고 싶다.
클리어 인구 5000 명 스테이지 클리어.
다만 이 시대는, 빨리 클리어 해 버리지 않는 것!
쓰레기 버리는 곳 인구 6000 명 쓰레기를 버리는 장소. 주변의 지가가 내린다.
그러나 이 시설은 다음의 시대가 되면 「패총」이 되어, 한층 더 근대에 큰 나무로 성장한다. 큰 나무의 지가 상승과 오염 감소 효과는, 매우 크다!
따라서,이 시대는 쓰레기 버리는 곳을 설치하고 나서 클리어 하자.
보너스 맵 인구 7500 명 프리 플레이로 선택할 수 있는 맵이 증가한다.
다만, 너무 인구를 너무 늘리면 다음의 시대의 난도가 오른다.
엑설런트 맵 인구 10000 명 프리 플레이로 선택할 수 있는 맵이 증가한다.(표본의 마을을 볼 수 있다)
다만, 여기까지 해 버리면 다음의 시대의 클리어 조건이 더 높아 진다. 

고대는 인구 5000 사람으로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만,「쓰레기 버리는 곳」 하지만 설치 할 수 있는 인구 6000 사람까지 늘리고 나서 클리어를 하도록 합시다!
쓰레기 버리는 곳은 「패총」→「큰 나무」→「큰 큰 나무」 (와)과 시대와 함께 성장해, 후의 시대에 매우 유용하게 됩니다.

단지, 각 시대의 클리어 조건의 기본은 「전의 시대의 클리어 화제의 인물구+규정의 인구」 그래서, 전의 시대에 인구를 너무 늘려서 , 다음의 시대의 클리어에 필요한 총인구가 그 만큼 증가해서 갑니다.
이것이 겹겹이 쌓여 가면, 「현대」가 되었을 무렵에 클리어 조건이 꽤 괴로운 일이 됩니다.
그러므로,첫 플레이로 「보너스 맵」이나 「엑설런트 맵」을 노리는 것은 추천 할 수 없습니다.

엑설런트 맵은 2번째 이후의 플레이로 노리는지, 일단 세이브하고 나서 목표로 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자료 참고 및 발췌 : http://homepage2.nifty.com/kamurai/simcity/simcityDS/2kouryaku1.ht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