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G패드를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하게 해 줄 무선 저장소
지난 포스트에서 G패드와 스마트폰의 무선데이터 연동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그렇다면 PC와 클라우드를 거치지 않고 데이터를 저장할 방법은 없을까요? G패드의 무선 저장소를 사용하면 번거롭게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쉽게 데이터를 복사해 넣거나 PC로 복사 할 수 있습니다.
G패드에는 무선저장소라고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G패드에만 있는 기능은 아니고 LG의 최신 스마트폰에는 무선저장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선저장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G패드와 연결하고자 하는 PC나 노트북이 같은 네트워크상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Wifi를 이용하는게 가장 손쉽고 wifi를 사용하는 노트북과의 연결이 가장 쉽습니다. PC도 Wifi도 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대부분 PC는 무선이 아닌 유선연결을 해 두곤하니 노트북이 가장 손쉽겠네요.
무선저장소를 설정어플로 이동해서 활성화 시킬 수 있지만, 가장 편리한 방법은 노티타워에서 퀵버튼을 활성화 시키는게 가장 편리 합니다. 무선 저장소를 활성화 시키면 노티타워에 간단한 접속정보가 나타나니 이것으로 접속하면 되거든요.
일단 기능을 활성화 시켜 두었으면 PC에서 웹브라우저를 열고 제공되는 IP주소나 네트워크 드라이브 이름(\\G_pad)dmf 입력하면 파일탐색기가 열리면서 연결은 끝이 납니다. 기본 연결 주소가 정해져 있긴 하지만 설정에서 바꿔 줄 수 있으니 편한것으로 바꿔 줄 수 있습니다.
파일탐색기와 함께 네트워크 자격증명 입력 창이 나타나면 G패드에서 제공하는 사용자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보통 사용자 이름은 Mystorage로 통일되어 있고 비밀번호는 설정에서 바꿔 줄수 있습니다. 기본 비밀번호는 G패드마다 다르게 제공되니 자신의 접속정보에 있는 사용자이름과 비번을 입력하면 접속끝~
입력이 완료되면 무선네트워크로 G패드에 연결이 되고 이제 자유롭게 G패드의 데이터를 복사하거나 G패드에 데이터를 복사해 넣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복사속도는 자신의 네트워크 속도에 따라 조금씩 틀리겠지만 일반적으로 USB2.0정도의 속도는 나오는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케이블연결 대신 이걸로 사용하는데 완전 편리하네요. 클라우드 사용하는일이 확 줄었다는거~ ㅋ
G패드 뿐만 아니라 LG 스마트폰도 무선 저장소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모두 사용이 가능 하니 한번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