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티빙 모바일 개편]새로워진 티빙 앱 능력자가 되어 돌아왔네, 응사 다시보기 원츄

반응형

티빙 개편! TV를 사랑하는 당신 티빙이 답이다, 응사 응칠 드라마 다시보기

 

국내 모바일 N스크린 시장의 명실상부한 1인자 티빙. 티빙앱이 사용자 편의에 맞춘 서비스로 새롭게 개편 되었습니다. 기존에도 다양한 컨텐츠와 선명한 화질이 의뜸 이었지만 이번 개편으로 한층 더 선명해 진 화질과 스트리밍의 품질이 개선 되었으며, 사용자를 위한 UI의 개선이 눈에 띄입니다.

 

 

티빙하면 다양한 VOD와 실시간 채널이 강점인데, MBC, SBS, KBS, EBS 등 지상파 TV 전 채널 및 tvN, Mnet, 온게임넷, 프로야구, OCN, SBS GOLF, JGOLF 등 200여개 채널은 물론, 드라마, 스포츠, 예능, 영화 등 다양한 다시보기(VOD)를 시청할 수 있어서 개인의 취향에 맞게 채널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티빙은 유료 서비스도 있긴 하지만 약 100여개의 무료 채널과 3만편의 무료 VOD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료 채널을 통해서도 볼거리가 풍성 합니다. 2014년 1월 19일까지 새로워진 티빙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이벤트를 통해 2천캐시를 100%증정 한다는 사실~

 

 

일단 이번 개편은 안드로이드만 진행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내려 받기 하면 되지만, 기존 티빙앱과는 충돌이 생길 수 있으니 기존 티빙앱은 삭제해 주는것이 좋을듯.

 

- 티빙 앱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cj.cjhv.gs.tving

 

 

새로워진 티빙앱을 설치하면 간단한 튜토리얼과 함께 2개의 모드 중에서 선택 할 수 있게 됩니다. 하나는 기존 어플리케이션처럼 세로모드로 진입 하는 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TV모드로 TV처럼 가로모드로 진입하는 방식 입니다.

 

 

TV모드는 마치 TV를 사용하듯 어플을 종료 했다가 실행해도 내가 보던 채널이 그대로 실행이 되는데 요것 생각보다 상당히 편리 하더라구요.

 

 

TV 모드에서 바로 시청을 하는게 세로모드로 내가 원하는 컨텐츠를 선택하는것에 비해 불편할 것 같지만 가로모드에서도 편리하게 다른 영상을 찾을 수 있도록 UI가 개선이 되어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이전에는 다른영상을 찾으려고 하면 시청하던 영상을 멈춰야 했지만 이제는 영상의 좌/우를 가볍게 터치 하거나 밀어주면 됩니다. 쉽죠?^^

 

 

좌측으로 밀면 VOD를 탐색할 수 있고 우측으로 밀면 다른 실시간 채널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멈추거나 다른 화면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쉽게 검색해 볼 수 있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제공하던것과 동일하게 팝업모드로 실행시켜서 홈 화면에서 시청도 가능하게 되었네요. 물론 이 팝업은 이동이나 사이즈 조절도 가능하고 가로 혹은 세로모드로 변경시 함께 변경이 되어서 편리합니다.  팝업모드가 되니 친구들과 카카오톡으로 수다를 떨면서도 내가 보고 싶은 VOD는 놓치지 않겠죠?^^

 

또 화면을 보기 힘든 상황이라면 주머니에 쏙 넣어 두고 라디오 처럼 들을 수 있는 라디오 모드도 추가 되었습니다. 사람 많은 지하철에서 다른 사람에게 피해 주면서까지 영상보려고 낑낑대지 않아도 라디오처럼 들어 주는 센스를 발휘해 보는것도 좋겠네요.

 

 

영상품질을 위한 개선작업도 병행이 되어서 모바일에 최적화된 자체 플레이어를 개발! 기존 대비 더욱 선명해진 화질과 더욱 빠른 실행속도를 보여 줍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확실히 부드러운 플레이도 좋았지만 스트리밍 품질도 많이 개선이 되었는지, 와이파이나 LTE환경에서 끊김없는 감상이 가능한 점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목해볼 만한 포인트~ 버퍼가 확실히 많이 줄었네요.

 

 

간단히 채팅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카카오톡이나 별도의 메신저를 통하지 않고도 친구들과 영상을 보면서 수다 삼매경에 빠져 ~ 빠져 ~ ㅋㅋ 채팅방의 개념이 아니기 때문에 같은 영상에 대한 의견을 남기는 것인데요, 이렇게 같은 관심사의 사람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고 물론 SNS를 통해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각 프로그램들은 팬 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팬으로 등록하면 다음회차 등록 이라던지 하는 다양한 소식들을 빠르게 알려 줍니다. 마이티빙에서 팬으로 등록한 프로그램드을 빠르게 접속 할 수 있어서 즐겨찾기로 활용해도 좋구요.

 

 

채팅으로 하는 수다가 어딘지 좀 모자르다 싶다면 음성 혹은 영상통화를 친구와 나눌 수 있습니다. 원래 있었던 기능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티빙 회원간에는 음성 혹은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는것은 참 색다르더군요. 다른 VOD나 실시간 방송을 보면서는 가능하지 않지만, 나름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 통화 품질도 나쁘지 않은 편이더라구요.

 

 

통화는 친구로 등록 되어 있는 사람들과만 가능합니다. 티빙폰을 통해 친구와 음성 혹은 영상 통화를 할 수 있고 친구가 팬으로 등록한 프로그램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친구들이 요즘 어떤것을 좋아하는지 한눈에 알수 있으니 함께 공유하고 공통 관심사를 만들어 주니 좋아요.

 

이번 개편을 하면서 CJ ONE과 ID 통합이 이루어져서 CJ ONE아이디가 있으면 티빙에 쉽게 가입할 수 있고, 시대에 맞게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SNS계정을 통해서 로그인 하는 기능도 제공이 됩니다. 티빙의 강점이라면 가장 빠르게 제공되는 최신 VOD와 다양한 VOD가 준비되어 있다는 것인데, 이번 개편으로 다양한 VOD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니, TV에 푹 빠진 분들이라면 티빙과 함께 해 보세요~

 

반응형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