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LG G2에겐 스크린샷도 기술이다, 용도에 따른 LG G2의 캡쳐방법 3가지

반응형

LG G2는 화면캡쳐 마저도 스마트 하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에 하나가 화면 캡쳐 입니다. 친구들과 약속장소를 정하거나 정보를 공유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스크랩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게 되죠.

 

 물론 캡쳐 자체만으로는 단순 저장의 의미밖에는 가지지 않기 때문에 G2에서 제공하는 노트북 어플이나 일정,메모 등 다양하게 부가 기능들을 이용해서 사용하면 자신만의 독특한 메모장을 만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G2의 캡쳐를 사용하려고 생각하니 갑자기 난관에 부딪히게 되었습니다. 기존까지 물리 홈버튼을 가진 LG전자의 스마트폰은 홈 버튼과 볼륨 버튼을 함께 1~2초 정도 눌러주면 캡쳐가 되었는데 이건 버튼이 뒷면에만 있으니까요. 



기본 중의 기본, 볼륨 버튼과 슬립 버튼을 이용한 캡쳐

버튼이 뒷면에만 있으니 당연히 뒷면 버튼을 이용해 캡쳐를 합니다. 홈 버튼 대신 G2를 대기 상태로 만들거나 깨워주는 슬립버튼과 기존처럼 볼륨 버튼을 함께 1~2초 정도 꾹 눌러주면 스크린 캡쳐가 됩니다.

볼륨 업이나 다운 어떤것을 사용해도 캡쳐가 가능하니 알맞는 버튼을 찾겠다고 뒷면을 더듬(응?)는 행동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ㅎㅎ

 


일반적인 캡쳐 기능을 이용하면 화면 그대로가 캡쳐가 됩니다. 때문에 하단에 있는 소프트 키도 함께 캡쳐가 되어 표시가 되구요.

 

 

DMB나 동영상 재생 같은 미디어 환경에서도 캡쳐가 가능 하지만, 후면 버튼을 슈팅 버튼으로 사용하는 카메라 기능에서는 캡쳐가 지원 되지 않습니다.



메모도 가능한 Q메모를 활용하자
LG 전자 스마트폰은 이제 Q메모가 기본으로 탑제가 되어 있습니다. Q메모는 메모장 어플을 굳이 꺼내지 않아도 간단한 손글씨로 메모를 남길 수 있는 기능 입니다.

 

G2의 상단 노티타워를 활용하면 쉽게 Q메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처럼 Q메모 버튼이 따로 있었다면 정말 편했을 텐데 버튼이 사라진것은 너무나 아쉽습니다.

 

 

Q메모를 사용하면 화면 하단에 나타나는 소프트 키가 포함되지 않은 상태로 캡쳐를 할 수 있어서 불필요한 이미지를 제거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Q메모는 간단한 손글씨를 화면 위에 그대로 쓸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약속장소를 공유하거나 간단히 계좌 번호를 메모 하는등의 작업을 해서 쉽게 저장 할 수 있습니다.

 

 

G2가 잠금상태 이더라도 후면의 볼륨키를 꾹! 1~2초 정도 눌러주면 Q메모가 바로 활성화가 되기 때문에 빠른 메모가 필요할 때 불필요한 작업을 줄이고 빠르게 메모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많은 웹 페이지 캡쳐에 유리한 캡쳐 올
회사 회식 자리나 모임의 장소를 정할 때 맛집을 공유 하려고 몇번이고 스크롤을 내리면서 웹 페이지 캡쳐를 해야 했던 지난 날은 이제 그만! LG G2는 캡쳐 올 이라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캡쳐 올의 사용은 웹 브라우저 상에서면 가능 한데, 보통 웹 페이지들이 스크롤이 길기 때문에 전체 내용을 캡쳐 하거나 원하는 내용들을 캡쳐 하기 위해서 몇번에 걸쳐 나누어 캡쳐 하던것을 한방에 전체를 캡쳐 해 주는 기능 입니다. 사실 별것 아닌것 같은데 여지껏 왜 이런 기능들은 넣어 주지 않았을까요? 당연히 웹 페이지만 가능하고 기본 브라우저에만 적용 되는게 좀 아쉽습니다.

 

 

저장은 갤러리 내에 캡쳐올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따로 이미지 편집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갤러리에서 자르기나 간단한 보정 등의 기능을 제공하니 원하는 부분만 빠르게 캡쳐가 가능 하겠죠?


어떤가요? LG G2가 가진 캡쳐 방법 아주 편리 하겠죠? 사실 저는 Q메모를 캡쳐나 간단 메모 등으로 아주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Q메모 버튼이 사라져서 좀 아쉽습니다. 완전 편한데...
G2가 담고 있는 실용주의 UX가 화면 캡쳐에도 스마트하게 적용되면서 화면 캡쳐가 더욱 편리해 졌습니다. 캡쳐 올의 경우는 정말 아무것도 아닌것 같은데 너무 신선하게 다가오더라구요.
간단한 메모 부터 웹페이지 캡쳐 까지 ~ 다재다능한 LG G2~ 더 편리하게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