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옵티머스G 프로를 집에 두고 왔다고 고민하지 말자, 내폰과의 대화

반응형

옵티머스G 프로는 집에 두고와도 걱정이 없다~


휴대폰이 스마트폰으로 넘어 오면서 점점 대용량의 메모리를 가지게 되고 SNS와 클라우드로 데이터 저장이 가능해 지면서 많은 정보들을 이제 스마트폰에 담아 두는 일이 낯설지 않습니다. 그만큼 휴대폰이 사람들의 삶속에 깊숙히 들어와 있다는 이야기 이죠. 



하지만 이렇게 내 정보를 많이 담고 있다보니 스마트폰을 집에 두고 나오는 날이면 난감하기 그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 거래처의 연락처를 찾을 수도 없고 중요하게 들어오는 문자나 전화를 알 수도 없으니까요. 통신사의 메시지 보관함을 이용하면 메시지를 알 수도 있지만, 미리 서비스 신청을 해 두어야 하죠. 하지만 옵티머스G 프로라면 이야기는 달라 집니다.



옵티머스G 프로를 더욱 프로페셔널하게 만들어주는 내폰과의 대화

옵티머스G 프로에는 내폰과의 대화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만약 집에 전화를 두고 왔더라도 다른 사람의 휴대폰으로 내 옵티머스G 프로에 문자를 보내 대화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주 디테일 하게 실행 할 수는 없지만 몇가지 사항들은 간단히 확인이 가능하게 해 주고 있습니다.



옵티머스G 프로에서 내폰과의 대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내폰과의 대화 어플을 실행해서 기본 설정들을 해 두어야 합니다. 그래야 아무나 내 소중한 옵티머스G 프로와 대화를 할 수는 없을 테니까요.



먼저 자신이 접속할 계정(아이디와 비밀번호)을 만듭니다. 이는 옵티머스G 프로에게 너와 대화 하겠다는 의사를 표현 하는것으로 문자를 보낼 때 사용 합니다. 저는 그냥 옵티머스로 해 두었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애칭은 무었이든지 가능 합니다. 단 한글 4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계정 설정이 완료 되면 이제 옵티머스G 프로에서 내폰과의 대화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서 '내폰과의 대화'를 ON 상태로 유지하는것도 잊으면 안되겠죠?^^



자 이제 집에 옵티머스G 프로를 두고 나온 상황을 가정해서 집에 두고온 옵티머스G 프로와 대화를 시도해 보겠습니다. 옵티머스G 프로와 대화를 하려면 다른 사람의 전화로 문자를 보내면 됩니다. 최초 너와 대화를 하겠다는 콜 시그널을 메시지로 보내는데 ' 하이 아이디 비밀번호' 이런 식으로 문자를 보내면 옵티머스G 프로는 내 폰과의 대화 서비스를 시작 할 준비를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 번호는 처음에 설정해 둔것을 사용하면 되구요.



내폰과의 대화가 시작되면 내 옵티머스G 프로엔 아이콘 모양으로 표시가 되고 문자를 보낸 전화에는 내폰과의 대화  서비스를 시작 한다는 메시지가 전송 됩니다.



만약 주소록에 있는 연락처가 궁금하다면 000 연락처 안력줘 혹은 000 연락처 검색해줘 같은 단어로 문자를 보내면 됩니다. 그냥 단순히 000 연락처 보내 이렇게 해도 되구요.


부재중 통화나 미확인 문자가 있으면 그것도 알려 줍니다.  부재중 전화 알려줘 같은 딱딱한 어투로 보내도 되지만 친근하게 전화온거 있었어? 이렇게도 되는군요.  문자 메시지가 궁금하자면 안 읽은 문자 보여줘~ 와 같은 문장으로 메시지를 보내면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를 전달 해 줍니다.



또 일정이 궁금할 때는 일정을 통보 받을 수 있고, 볼륨을 켜거나 끌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약 전화를 잃어 버렸을 때 강제로 소리를 켜고 전화를 할 수 도 있겠죠? 만약 전화를 잃어 버렸을 때를 대비해 옵티머스G 프로의 위치를 알려주는 명령도 탑제가 되어 있습니다. 거기 어디야? 같은 명령을 보내면 옵티머스G 프로는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게 됩니다. 



물론 옵티머스G 프로에서 접속 기록을 확인 하고 어떤것을 확인 했었는지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G 프로의 내폰과의 대화 괜찮지 않나요? 아직은 완벽하게 Q보이스처럼처럼 다양한 기능에 대응하지는 않지만 이정도면 궁금한 많은것들을 해결 할 수 있지 않나 합니다.

도난에 대비해서도 명령을 탑제해서 도난모드~ 이런 명령을 내리면 강제로 소리모드로 변경 된 뒤 가장 크게 소리를 낸다거나 하는 기능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가까운 경찰서에 신고가 된다던지...ㅋㅋ 절차가 좀 까다롭겠지만 요즘 스마트폰의 도난이 많아지니 제도적으로 이런건 기본 탑제가 되도록 하면 좋겠네요.

옵티머스 G2의 소식도 속속 들려오고 있는데 또 어떤 기능들오 우리를 놀라게 해 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