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클라우드 웹하드 박스(BOX), LG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면 평생 50기가 무료

반응형


스마트폰과 태블릿PC등 휴대용 기기들의 보급이 늘어나고, 모바일과 와이브로 등의 데이터 사용이 일반화 되기 시작 하면서 자연스럽게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니즈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 대형 포털들과 통신사들도 대용량의 저장 공간과 편리한 서비스를 내세우며 다양한 방식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저장공간을 제공하기 시작 했습니다. 하지만 국내 포털들에 프라이빗한 데이터를 저장하는것이 왠지 꺼려져서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경향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공공의 데이터를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해 두면 여러모로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외에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 중 가장 많이 애용 되는것이 박스(BOX)와 드롭박스(DROPBOX) 입니다. 둘다 LG전자의 스마트폰을 지원하기는 하지만 박스의 경우는 LG스마트폰으로 접속 했을 때, 평생 50기가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한창 진행 중 입니다.



원래 BOX의 기본 저장 공간은 5GB로 그도 적지 않지만 LG전자의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면 평생 50기가를 줍니다. LG전자 뿐만 아니라 다른 안드로이드도 제공하는 이벤트도 작년에 진행이 되었었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도 10기가로 저장공간을 늘려주는 이벤트를 했었는데, 지금도 진행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LG 전자의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면 50기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BOX는 드롭박스보다는 사실 좀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업로드 용량이 파일 당 100MB를 넘길 수 없어서 쪼개서 업로드 해야 하는 단점이 있기도 하죠. 대용량 파일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좀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BOX를 좋아하는 이유는 다른 사람에게 링크를 전달 할 수도 있고, 블로그에 다운로드 링크를 걸 수도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링크, 동영상 링크, 음원스트리밍 링크를 블로그에 제공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 합니다.




왜 BOX가 LG전자 스마트폰에 대해서 이런 프로모션을 하는지는 알수 없습니다. 옵티머스 G 프로에 적용 된 파일 관리자에 연결 된 클라우드는 BOX가 아닌 DROPBOX인데 말이죠. DROPBOX를 사용하면 LG전자 스마트폰에 기본 파일 탐색기와 연동 되어서, 별다른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마치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데이터 처럼 더욱 쉽게 접근이 가능 합니다. 


기본 용량은 2GB로 적은 편이지만 간단한 미션을 완료 하면 2GB를 추가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4GB의 저장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X와 DROPBOX에 데이터를 용도를 나눠서 사용하면 아주 편리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BOX에서 무료로 50기가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은 올 해 말 까지 입니다. 아직까지는 시간이 좀 있죠? 특정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PC에서도 누구나 50기가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 아마도 다른 회사들과 연계된 프로모션 인것 같습니다. PC링크는 별도로 암호화가 되는지 링크만 가지고는 잘못된 접근이라면서 50기가 제공이 안되더라구요.


이런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나의 문서파일을 가지고 다양한 기기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 합니다. 또 앞서 언급 했듯 스트리밍이나 파일다운로드 등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구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존재 하지만, 50기가를 평생 제공하는 BOX의 서비스~ LG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꼭 한번 접속해서 받아 두세요~



반응형
Comments.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