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LG 옵티머스 G2 8월 7일에 공개, 옵티머스 네이밍 바뀌나?

반응형

옵티머스G2, 글로벌 런칭 하는듯, 유출 인듯한 사진을 보니 좀 걱정스러움...

 

드디어 올것이 오고 말았습니다. 옵티머스G2가 8월7일 (미국 현지시각)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미디어 행사를 가지고 공개가 된다고 합니다. 사실 8월7일 공개는 이미 아려진 기정 사실이 되기도 했는데... LG가 미디어 초청을 하면서 기종은 밝히지 않았지만, 이미 옵티머스G2에 대한 떡밥을 LG가 여기저기 흘리고 있는터라... 공공연히 알려진 사실이 되어 버렸죠...ㅎㅎ

 

그동안 글로벌 런칭을 위해 별도로 미디어 행사를 하거나 언팩행사를 하지 않았던점을 고려하면 LG전자가 옵티머스G와 옵티머스G 프로를 통해 많은 자신감을 얻었을 것으로 판단 됩니다. 이제 이런 미디어 행사를 가질 만한 시점이 된거죠.

 

 

뉴욕은 지난 3월에 삼성이 갤럭시S4를 공개 했던 곳이기도하고, 애플의 본고장 이기도 한데... 이곳에서 미디어 행사를 하겠다는 것은 이들과 경쟁에서도 밀리지 않겠다는 의지인 동시에 그만큼의 경쟁력을 갖추었다 할 수 있겠습니다.

 

 

옵티머스 G2의 네임에 대해서는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 되지는 않았지만 evleaks에서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옵티머스G2에 관한 광고 캡쳐를 보면 옵티머스G2대신 G2라는 명칭만 보이는 것으로 보아 옵팀터스G2가 옵티머스를 뺀 G2폰으로 나올 가능성도 배재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실 공식적으로는 LG에서는 아무런 입장을 밝히고 있지는 않지만, 요즘 'G 시리즈로' 스마트폰과 가전에서 히트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윗선들이 옵티머스를 제외하고 'G'브랜드로 가길 오래 전부터 원해 왔다고 하니 G라는 브랜드로 통합 될 수도 있겠습니다. 전체가 아니라 프리미엄 라인업만 G로 통일 될 수도 있겠네요.

 

 

얼마전에는 옵티머스G2의 프로토 타입 모델로 보이는 제품의 실사와 화면 캡쳐가 유출 되어 나오기도 했습니다. 캡쳐화면과 프로토 타입의 모습으로 미루어 보아 물리 버튼이 사라지는 것으로 보이는데, 실제로 사라진다면 요것 참 걱정스러운 부분이네요. 물론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 이겠지만, 심리적은 안정감을 주는 홈 버튼이 있다가 없어지는 것은 LG로써는 모험적인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옵티머스G2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00을 AP로 사용할 것이라는 것이 오래 전부터 알려져 왔는데, 당초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로 옵티머스G2에 들어 갈 것으로 보이던 스냅드래곤 800은 LG도 삼성도 아닌 소니에서 엑스페리아 Z 울트라를 발표해 버림으로써 세계최초의 타이틀을 가져 갔습니다. 쌩뚱맞게 소니라니..ㅎㅎ 요즘 소니 스마트폰이 상당히 괜찮게 나오던데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가 되는 중 입니다.

 

화면은 5인치 대의 풀HD IPS 가 되겠죠? 삼성도 노트3를 아몰레드 대신 IPS로 갈것 이라는 루머가 들리던데 아직까지는 IPS가 갑인듯. 갤노트3에서는 펜의 사용감을 높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IPS로 가게 될 것 같다는 소문 입니다.

 

카메라는 1300~1600만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는 당연히 착탈식이 될 것으로 알려졌구요. 2GB의 RAM과 안드로이드 4.2.2가 OS로 적용될 것 같습니다. 옵티머스G 나 뷰 시리즈가 나올 때 마나 꼭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가 되었는데, 이번에도 새롭게 적용 될 기능들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아직 AP를 제외한 스펙은 루머에 불과 하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지만, 이제 하드웨어의 스펙은 어느정도는 가이드가 딱 나오지 않나 싶습니다. 옵티머스G나 G프로가 호평을 받은것은 하드웨어 스펙도 스펙이지만 새롭게 추가되는 사용자를 위한 기능들도 한몫하지 않았나 합니다. 거기에 꼭 한번씩은 메이저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LG의 정책도 맞물리면서 좋은 반응들을 이끌어 내고 있구요. evleaks에서 트윗을 통해 공개한 이미지를 보면 후면 볼륨버튼이 보이는데 요거 정말 편리 할것 같은데 말이죠.

 

이제 곧 7월이니 옵티머스 G2를 만나 볼 수 있는 날이 머지 않았네요. 어서 만나보고 싶습니다. ^^

 

반응형
Comments.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