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육아용품

스토케 플렉시바스, 공간 활용이 좋은 접이식 아기욕조

반응형

이제 아기 욕조도 공간 활용을 생각하자


아이가 태어나면 보통 아기욕조를 구입하게 됩니다. 저희집도 첫째 때 구입한 아기욕조를 가지고 있었죠. 하지만 늘어가는 집안살림과 캠핑장비들 때문에 마땅히 놓을 공간을 찾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었는데, 스토케에서 접이식 아기욕조가 나왔다고 해서 구입 했습니다. 



플렉시바스의 가장 큰 장점은 이렇게 확 접어지는 욕조에 있습니다. 아주 슬림하게는 아니지만 기존 욕조의 반의 반도 안되는 넓이로 접어지니 보관이나 이동이 아주 쉽습니다. 거기다가 무게 또한 아주 가볍구요. 



펼치면 이렇게 넓은 욕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4세 정도 까지는 사용 가능한 크기이고 색상은 투명과 블루 등 다양하게 있는데 저희는 오렌지 컬러로 구입 했습니다. 중간 중간에 보이는 좀 더 짙은 색상으로 보이는 부분은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서 저 부분이 접히게 되는 그런 원리 입니다.



바닥에는 고무마개로 된 물 빠짐 구멍이 있습니다. 뒤집어서 물을 버리면 되지 않느냐? 고 할 수도 있겠지만, 수위를 조절 하거나 서서히 물을 빼고 싶을 때는 아주 좋죠.



플렉시바스는 플라스틱으로 된 걸쇠를 걸어서 펼쳐지지 않도록 잡아줍니다. 간단하게 접어서 고정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이 걱정스러운것은 일체형으로 된 플라스틱 이라는 점 입니다. 연결 부위를 고무로 제작 해 주었더라면 더 좋았을 텐데, 그냥 플라스틱이라서 떨어질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들더군요. 걸쇠 부분이니 계속 접었다가 폈다가를 반복 해야 하는데 어느순간 떨어져 버리지 않을까 불안 합니다...==



기존 욕조에 비해 물이 들어가는 부피도 약간 작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받아지는 물의 양을 줄일 수 있어서 물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욕조 자체의 무게가 그리 무겁지는 않기 때문에 물을 어느정도 받아도 쉽게 옮길 수 있구요.



요건 플렉시바스와 세트인 신생아 서포트 입니다. 기본 구성은 아니고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욕조따로 받침 따로 구입해야 하는것이죠. 보통은 서포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둘을 같이 사야 하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일반 욕조보다 배가 넘게 비싸니까요.



신생아 서포트 바닥에는 작은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이 구멍을 통해 물이 쉽게 빠지기도 하지만 물에 넣었을 때 물 위에 동동 뜨지않고 잘 가라 앉을 수 있게 해 주는 역활도 해 줍니다.



서포트를 이용하면 조금은 편하게 아이를 목욕 시킬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을 찍었을 때가 우리 공주님이 생후 1주일 정도 되었을 때인데... 양수속에 있을 때가 생각나서 그런지 아주 편하게 있더라구요.



이렇게 앞으로 눞혀도 좋습니다. 보통 아기를 낳은 산모들이 목욕이나 기타 이유로 손목이 많이 아프다고 하는데 손목 부담을 줄여주니 좋겠죠? 한가지 문제점은 사진으로도 보이지만 접이 걸쇠가 툭 튀어 나와 있어서 목욕을 시킬 때 항상 저 부분이 반대로 가게 신경을 써 줘야 한다는 것 입니다. 다음 버전에는 좀 더 개선이 되겠죠?



단점과 장점이 있긴 하지만 가장 큰 걸림돌은 아무래도 구입하기에는 조금 망설여지는 가격대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도 스토케 브랜드를 달고 있는 제품이지만 비교적 저렴한 제품이죠.

저희는 베이비페어 갔을 때 스토케 부스에서 구입해서 조금 저렴하게 구입을 했는데, 베페 가니까 다른 방식의 접이식 욕조도 나와 있더군요. 아주 작은 사이즈의 욕조도 있구요. 보통 아기 욕조들이 부피가 크다 보니 여러가지 방식의 욕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스토케 플렉시바스는도 좋지만 다른 대안도 얼마든지 있다는 말 입니다.


약간은 내구성이 의심되는 설계가 마음에 계속 걸리는데, 이미 구입을 했으니.. 무를 수는 없는 일..ㅎㅎ 이제 2주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우려 했던 내구성 문제는 크게 걸림돌이 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저는 이제 캠핑도 나가야하고 여행가면 보통 아기들 씻기는게 좀 불편 해서 구입 했는데, 아주 만족 하고 있어요.

아기욕조의 크기 때문에 수납이나 보관을 걱정한다면 스토케 플렉시바스도 좋은 대안이 되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