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2 공개, 팀킬 될까?

반응형

교육자료를 통해 공개 된 옵티머스 뷰2, 팀킬 될까?


옵티머스 뷰2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통신사 쪽에 출시전 사전 교육을 하는 자료에서 유출된 것으로 보이는데 이렇게 허술하게 유출 되어도 되는지 참... 공식 발표는 아니니 유출이 맞는 것이겠죠?



유출 된 스펙을 보면 옵티머스 LTE2와 하드웨어 스펙은 유사 합니다. 기존 옵티머스 뷰와 거의 다르지 않지만 전작에서 단점으로 지적 되었던, 외장 메모리 지원과 배터리가 탈착으로 변경 되었다고 합니다. 옵티머스 뷰의 후속 모델이라기 보다는 살짝 업그레이드 된 옵티머스 뷰1.5의 느낌?ㅎㅎ



그렇다고 완전히 다른 기술들이 배제 되지는 않았습니다. 옵티머스 G에 들어간 Q트랜스레이터나 Q슬라이드등의 새로운 기능들도 충실히 지원하고 있고, 예고 되었던 Q리모트도 지원이 됩니다. 그리고 원키라는 새로운 악세서리가 옵티머스 뷰에 등장 합니다. 디자인은 꼭 옵티머스 LTE2를 살짝 늘려 놓은것 같은데 뒷 테를 보지 못해서 정확히는 알수가 없내요.



새롭게 등장라는 원키는 다양한 상황에서 옵티머스 뷰를 도와주는 악세서리인데 평소 불편하다고 생각 되었던 부분을 상당수 커버해 주는 재미난 악세서리 입니다. 요즘 LG에서 나오는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기술들을 보면 우리가 흔히 혁신이라고 부르는 그런 기술들은 아니지만 생활 밀착형으로 불편했던 것들을 하나씩 잘 개선해 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런게 바로 혁신이 아닐까요?^^



옵티머스 G에서 먼저 선보였던 Q슬라이드나 새로워진 퀵 메모 그리고 사진으로 찍으면 43개 언어를 바로 번역해주는 Q트랜스레티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옵티머스 G에서 먼저 선보이는 기능들 입니다.



뷰톡이라는 새로은 기능이 노트북에 적용 되는데 실제 느낌이 어떨지는 사용해 봐야 알 수 있겠내요. 노트북도 기능 개선이 이루어 졌지만 옵티머스 뷰에 사용되는 리버듐 펜도 개선이 되어서 더 얇아지고 섬세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작인 옵티머스 뷰 에서는 리버듐 펜의 수납 때문에 원성이 자자 했는데 ... 이번에는 리버듐 펜의 수납이 가능한 플립케이스를 기본으로 제공할 예정 입니다... 여전히 옵티머스 뷰2에 삽입안 되지 않았내요. 사실 기기에 수납이 되지 않으면 그나마 사용빈도가 떨어지는 펜이 더욱 사용하지 않게 될텐데... 음.. 그나마 갤럭시 노트는 본체에 수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가~끔 이지만 쓰게 되는데 요건 좀 에러... 그리고 옵티머스 뷰 때 처럼 말고, 기본 제공되는 케이스는... 제발 좀 고급스럽게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전면 상단에 LED 인디케이터가 생겨났습니다. 부재중 통화나 문자가 있을 경우 알려 주는 기능을 담당하게 될것 이라고 하내요. 



해상도가 좀 더 좋아지면 좋았을 텐데 그 부분이 빠져 있는게 좀 아쉽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기능들이 대거 들어 갔지만 ... 이전 버전이 이렇게 나와 주었어야 하지 않나?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사실 가장 우려되는 부분은 옵티머스 G와의 출시 시기가 겹치게 되는 부분 입니다. 물론 옵티머스 G가 먼저 발표가 되었고 출시가 되겠지만, 벌서 교육자료가 돌아다니는것을 보면 아무래도 그 텀이 그렇게 길지는 않을것 같아 보이기 때문이죠. 떠도는 소문에 의하면 이달 말이 될 것이라고 하니 가히 우려가 되는 부분 입니다.

물론 4인치대의 스마트폰과 5인치대의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그룹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각각 원하는 포지션을 가져가게 되겠지만 그렇다고는 해도 이렇게 신규 스마트폰을 줄지어 출시 하는것이 썩 좋게 보이지는 않아 보입니다. 지난... 옵티머스 3D 큐브의 출시가... 갑자기 떠오르는군요... -_-;


요즘 LG스마트폰을 보면 기존에 보아오던 LG의 제품과는 확실히 많이 다릅니다. 그동안 좀 정신 못차린 탓에 LG에 등을 돌렸던 사람들도 많이 옹호하는 분위기이고 UX나 기능들이 갖고 싶게 만드는 스마트폰으로 진화하고 있으니까요. 가장 문제는... 마케팅과 출시전략인데 ... 이상하게 LG 내부에서도 이런 부분이 전체 로드맵을 따라 전략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니 큰일 입니다. LG스마트폰의 가장 큰 적은 내부의 조력자 들은 아닐지... 다시한번 점검해 봐야 하지 않을까요?


아직 옵티머스 뷰2의 정확한 출시 시기나 스펙등이 공식 발표된것은 아니니 좀 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