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2 공식 발표, 진화하는 5인치 스마트폰

반응형



옵티머스 뷰2(LG-F200) 공식 발표, 사양 스펙 출시일 정리


내부 교육자료가 유출 되면서 한바탕 홍역을 치룬 옵티머스 뷰2가 공식적으로 출시를 알리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경로를 통해 유출이 되면서 신비감이 많이 사라지긴 했지만 유출 되었던 스펙 만으로도 충분히 옵티머스 뷰2를 기대하게 만드는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전작보다 가로와 세로가 더 줄어 그립의 부담을 줄이고 베젤을 더욱 얇게 만들어서 시원하고 넓어 보이는 화면을 만들어 냈습니다. 전작과 동일하게 4:3비율의 화면비를 가지고 있고, 모니터와 같은 1024x768의 해상도를 지원 합니다. 터치 버튼 이기는 하지만 중간에 물리 홈 버튼이 들어 갔습니다. 하단 베젤이 얇아진게 상당히 인상적 입니다.


하나 특이한게 국내 LG 스마트폰에서는 처음으로 3가지 색상을 지원 합니다. 다른 스마트폰들 처럼 블랙과 화이트는 기본이고 핑크 색상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컬러로 장난질을 치는 삼성의 컬러전략과는 다르게 공식적으로 3가지를 한꺼번에 발표 하는군요. 동시 출시가 된다면 많은 호응을 얻을 듯 합니다. 공식적인 명칭은  Illusion Black/ Illusion White/ Illusion Pink.



전작에서 가장 불편하다고 논란이 많았던 배터리는 탈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옵티머스 뷰2는 무선충전 방식을 지원하는데 커버를 바꿔야 하다보니 착탈식으로 변경된것 같습니다. 기존 무선충전패드외에 고급형이 추가로 발표가 되었는데 고급형은 세워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탠드로 사용도 가능 합니다. 기존 일반형 패드도 더욱 넓어 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러버듐 펜은 여전히 바디에 수납되지 않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러버듐 펜 2.0은 더욱 얇아진 촉과 슬림해진 모습으로 돌아 왔지만 요건 좀 아쉽내요. 대신 펜 수납이 가능한 전용 케이스를 지원 하는데, 전작처럼 싸구려틱 하지 않다면 썩 괜찮을 수는 있겠습니다.



옵티머스 뷰2는 전작과 다르게 외부 메모리 슬롯을 지원을 합니다. 옵티머스 뷰라는 제품군이 굉장히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많은데 외부 메모리가 빠져서 좀 서운 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부분이 개선된 것도 반길 만한 부분 입니다.


옵티머스 뷰2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Q리모트도 주목해 볼만 합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자세하게 소개해 드렸듯이, Q리모트는 전세계 거의 모든 브랜드의 적외선 리모트를 제공하는 똑똑한 리모컨으로 무척 궁금한 부분 입니다.



또하나 옵티머스 뷰2에는 적외선 포트를 이용한 원키(ONE KEY)라는 악세서리가 제공이 됩니다. 버튼이 하나인 이 키는 마치 자동차 리모컨 처럼 옵티머스 뷰2를 찾아 주기도 하고, 사진 촬영이나, 음악, 운전중 통화시 스피커 폰으로 전환 등 다양한 상황에서 편하게 활용이 가능 합니다. 생활방수가 지원 된다고 하니 손을 쓰기 곤란한 상황에서 빛을 발하게 될것 같습니다.




이밖에도 옵티머스 G에서 선보였던 Q슬라이드나 Q트랜스레이터, 향상된 Q메모와 노트북 등 다양하고 생활 밀착형인 개선된 UX를 대거 투입해서 편의 성도 높이고 있습니다.


Q슬라이드는 멀티태스킹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부분인데, 화면위에 하나의 레이어를 더해서 DMB를 보면서 카톡을 하거나 문자를 보내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활을 합니다. 동영상 시청 중 친구와 문자나 카톡이 와도 시청을 중단하지 않고 바로 문자나 카톡을 보낼 수 있게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Q트랜스레이터는 문자를 카메라로 촬영하면 44개 언어를 인식해서 64개 언어로 빠르게 번역해 주는 기능 입니다. 공부하는 학생이나 해외여행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 되겠죠?^^


Q메모와 노트북도 기능이 강화되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겹쳐쓰기 모드 등이 추가 되어서 Q메모에 계좌를 받아 적고 따로 옮겨 적을 필요없이 바로 금융어플을 실행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를 받아 적고 바로 전화를 걸수도 있구요. 말로하니 좀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상당히 편리한 기능 입니다.



옵티머스 뷰2 주요 사양

 크기

 132.2*85.6*9.4

 무게

 159g

 색상

 Illusion Black/ Illusion White/ Illusion Pink

 네트워크

 LTE + VoLTE

 디스플레이

 5.0인치 IPS 디스플레이(1,024*768)

 카메라

 후면 8백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AP

 MSM 8960 1.5Ghz 듀얼코어

 메모리

 2GB RAM

 배터리

 2,150mAh 착탈형, 자기유도방식 무선충전

 통화/대기시간

 연속통화 500분 이상, 연속대기 400시간 이상


지난 포스트에도 이야기 했듯 하드웨어 스펙은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지만, 여러가지 향상 된 기술과 기능들을 대거 탑제 하면서 더 나은 모습의 확실한 후속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많이 늘지는 않았는데 그럼에도 통화시간이나 대기시간이 많이 향산 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G와 거의 텀이 없이 출시가 되는게 좀 걸리긴 하는데, 앞으로 출시시기나 전략등을 좀 고려해 보아야 하는 시점이 아닐까 합니다.


옵티머스G 처럼 국내 이통3사를 통해 출시가 되고 28일 부터 순차적으로 출시가 될것이라고 합니다. 출고가는 966,900원 입니다.





반응형